역대급 모바일 RPG 게임 추천 TOP 8


요즘 스마트폰 게임도 퀄리티 높고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록괴물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모바일 RPG 게임 추천 TOP 8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게임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했던 게 있으신가요? 요즘 나오는 모바일게임은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더라고요. 그래서 자주 하게 되는데 최근에 재미있게 했던 게임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전세계 모바일 게임 순위

 


⬆️ 영상을 통해 전세계 모바일 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세요. 게임 스토리, 특징, 플레이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이 등장할까요?



 




 

 

 

 

 

8. 루나: 차원의 감시자

 


루나: 차원의 감시자전략 디펜스 RPG 게임입니다. 방치형 게임에 가까웠죠. 스토니아 대륙에 출몰한 마물들과 전쟁을 하게 됩니다. 전투는 7명의 영웅이 참가할 수 있고 소환수나 조커 등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되게 귀엽죠? 근데 분위기 자체는 되게 어두운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가 유저에게 자유도를 주기 위해서 갈림길 시스템을 만들었는데요. 스스로 선택해서 강한 몬스터를 만나기도 하고 때로는 좋은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가챠 요소가 있는데 그래도 미보유 영웅 선택 뽑기가 있어서 다른 게임에 비해 과금요소가 심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무과금으로 했는데 불만은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기 전에 서버가 불안정하다는 말이 많았는데 제가 할 때는 튕기지는 않았어요. 근데 발열이 심하긴 했습니다. 외국 게임이라 생각했는데 국내 인디게임 회사에서 만든 게임이었어요!






7. 고블린 소드

 


고블린 소드횡스크롤 RPG 게임인데 모바일게임으로 나온지 꽤 지났지만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된 게임입니다. 고블린 소드는 전설의 검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게임 자체가 매끄럽게 진행되고 조작도 괜찮은 편이라서 게임하는데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스테이지는 89개가 있고 보스는 13마리가 등장합니다.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지만 못 깰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스테이지를 깨면서 무기나 방어구 그리고 유물도 얻을 수 있고, 상점에서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장소를 찾는 거도 재미있습니다. 좀 치사하게 숨겨놓은 장소가 있는데 찾기 되게 어려웠죠. 레트로 스타일 게임이라서 게임을 하는데 어지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비행기모드에서도 할 수 있어서 예전에 해외여행 갈 때 자주 했었어요!






6. 이블 랜드: MMO RPG

 


이블 랜드: MMO RPG는 실시간으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할 수 있는 모바일 RPG 게임입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이블 랜드에서 친구들과 탐험하고 적과 싸우고 레이드도 할 수 있습니다. 직업은 어쌔신, 워리어, 메이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게임 도중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그래픽이 뛰어난건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편이었고 자동사냥이 없어서 마치 콘솔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을 줘서 매력적이죠.



그리고 한글판인데 번역 상태도 괜찮았어요. 필드에 접속 가능한 인원이 제한적이라서 렉이 별로 없었고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몬스터 패턴이 단순하고,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돌아다니는 재미도 있고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 인간 혹은 뱀파이어

 


인간 혹은 뱀파이어는 죽은 인간의 영혼들이 살아가는 낙원에서 시작하는데 뱀파이어들에 의해 종말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게임 분위기가 어두워서 게임 컨셉과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전투는 턴제 방식이었는데 파티는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은 다른 영웅을 흡혈해서 뱀파이어로 만들 수 있는데 뱀파이어로 만들면 경험치를 얻게 되고 레벨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픽도 나름 괜찮고 재미있지만 게임 속에서는 챕터15까지 잠겨져 있는데 아직까지 챕터2만 열린 점과 화면 조작이 다소 불편한 점이 아쉽긴 했습니다.






4. 드래곤 퀘스트 택트

 


스퀘어 에닉스에서 출시된 드래곤 퀘스트 택트. 기존 드퀘에 등장하던 몬스터들이 그대로 나옵니다. 게임은 세로방식으로 진행돼서 게임할 때 편하기도 했습니다. 한글판이라서 스토리도 이해하기 쉬웠고, 번역 상태도 좋았습니다.



전투는 턴제 방식인데 전략적인 요소가 추가되어서 턴마다 이동하고 공격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 자체가 다소 느린 편이었습니다. 드퀘 특유의 사운드, UI는 물론 클리어 했을 때 속도가 답답하기도 했습니다. 리세마라가 되게 쉬운 게임이었어요. 튜토리얼도 건너뛸 수 있었죠.






3. 섀도우 나이트

 


섀도우 나이트는 다크 판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핵앤슬래시 게임입니다. 모바일 RPG 게임 추천 타이틀로 많이 꼽히는 게임이죠. 게임스토리는 하모니아 지역에는 수많은 종족들이 살고 있었는데요. 근데 어느 날 비극이 닥쳤고 어둠 속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하모니아 지역을 구하기 위해 그림자 기사로서 활약해야 합니다.



챕터별로 던전에 들어가서 싸우는 방식인데 마지막 스테이지는 보스전입니다. 전투는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고 도중에 히어로를 바꿔서 진행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2. 무림백수

 


무림백수는 도트 그래픽의 방치형 무협 RPG 게임입니다. 노가다 게임이 아니라는 말에 시작했는데 스토리도 재밌고 캐릭터들도 나름 귀여웠습니다. 일을 하기 싫어했던 김백수가 무림백수라는 만화를 보다가 실제로 무림 세상에 빠져들게 된 스토리입니다.

무기나 방어구 등을 모으는 재미도 있었고 자동사냥이 있지만, 가위바위보라는 속성시스템이 있어서 이걸 공략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가챠 시스템이 있는데 퀘스트나 이벤트 등을 통해 보석을 쉽게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양산형 방치형 게임과는 다른 느낌이 들었고 중독성도 강했습니다. 앱스토어/원스토어는 6월 말이나 7월 초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1. 어드벤처 퀘스트 3D

 


어드벤처 퀘스트 3D는 와우 모바일 느낌나는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쉽게도 한글판이 아니라서 국내에서는 인기가 별로 없는 게임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라서 PC, 안드로이드, iOS 모두 만날 수 있는 게임이었어요. 직업은 총 4가지가 있었는데 메이지, 워리어, 로그, 힐러가 있었습니다. 힐러는 최근에 추가된 직업이었어요.



영어라서 막히는 구간에서는 사전도 찾아보고 했는데 퀘스트마다 노란 기둥으로 표시해줘서 수월했어요. 다만 스토리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컨트롤은 어려운 편은 아니었어요. 마치 와우 클래식 처음 열렸을 때 느낌이 나기도 했어요. 그래도 확실히 양산형 모바일 RPG 게임보다는 퀄리티가 높고 꾸준히 업데이트도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 역대급 모바일 RPG 게임 추천

 



 

초록괴물

전세계 PC게임, 콘솔게임에 대한 모든 것! 초록괴물 구독하고 새로운 게임소식을 받아보세요. ✉ itarcadegame@gmail.com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