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PC 아이폰 모바일 2023년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PC 아이폰 모바일 2023년

이 글은 2023년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PC 아이폰 모바일에 대해 설명한 글입니다. 티빙을 무료로 이용하며 한달 동안 체험이 가능합니다. 무료 체험은 PC 및 아이폰,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이란? CJ 계열의 OTT이며, 인기있는 예능 및 오리지널 드라마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티빙 일반 회원의 경우 요금제 결제가 필요하며 베이직 기준 월 7,9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만약 이용권 구독이 부담된다면 아래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티빙(TVING)이란?

    티빙 공식 사이트 메인 사진

    티빙은 CJ에서 출시한 OTT 서비스입니다. 티빙은 기존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라면 기본 콘텐츠를 선택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 동안 티빙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며, 기간이 지나기 전에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어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티빙 요금제 가격

    2023년 3월 기준 티빙 요금제 가격은 베이직의 경우 PC로 결제해야 7,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결제하면 9,000원으로 PC 결제 요금제보다 1,100원 비싼 편입니다. 이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7,900원 (PC결제) 10,900원 (PC결제) 13,900원 (PC결제)

    가장 낮은 요금제인 베이직은 최대 해상도가 720p이며, 스마트 TV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은 최대 1명입니다. 하지만 스탠다드 요금제부터는 최대 해상도 1080p를 지원하며 스마트 TV 연동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기본 해상도가 1080p이지만, 일부 콘텐츠는 4K로 볼 수 있습니다.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티빙은 사이트에서 보유 중인 쿠폰 등록 외에는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기존에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으면 무료 이용 쿠폰을 지급하였으나 현재는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한달 무료 체험을 시작하여 티빙 콘텐츠를 기본으로 선택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멤버십 한 달 무료 가입 진행하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프로모션 사이트에 접속하여 하단의 '지금 무료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체험을 시작하려면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여야 합니다.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1. 네이버 멤버십 한 달 무료 체험 시작하기

     

    2. 기본 콘텐츠 선택하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체험을 시작하면 기본 콘텐츠를 선택하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티빙 및 SPOTV NOW, 바이브, 네이버 웹툰 쿠키 49개, 시리즈온 무제한 등이 있습니다. 티빙을 무료로 이용하려면 기본 콘텐츠 중에서 방송 무제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2. 기본 콘텐츠 선택하기

     

    3. 티빙 방송 무제한 선택하기

    디지털 콘텐츠 중에 방송 무제한은 티빙(Tving) OTT를 제한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지털 콘텐츠를 선택할 때 방송 무제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3. 방송 무제한 선택하기

     

    4. 티빙 앱 다운로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연동하려면 티빙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티빙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4. 티빙 앱 다운로드

     

    5. 네이버로 계정 가입하기

    티빙에서 네이버 멤버십 혜택을 받으려면 가입하실 때 네이버 간편 가입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일반 회원으로 가입하게되면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인지 인증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티빙 한달 무료 이용 방법
5. 네이버로 계정 가입하기

     

    티빙 한달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현재 티빙은 네이버 멤버십 한달 무료 체험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통신사에서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LG U+ 이용자라면 5G 요금제를 사용하여 티빙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KT는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중에서 티빙 지니 초이스 플랜에 가입하면 티빙 베이직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과 네이버 멤버십 연동 방법은?

    티빙 앱을 설치하여 가입할 때 네이버 간편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계정을 선택하는 창에서 네이버로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계정을 연동하시면 됩니다.

    티빙 한달 무료를 해지하면 남은 기간 동안 이용은?

    한달 무료 체험을 하더라도 다음 결제일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달이 넘으면 자동으로 월 요금이 결제되기 때문에 연장되지 않게 기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