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게임 추천] 전세계에서 사랑받은 TOP 5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방탈출카페에 가지못해서 모바일 방탈출게임만 주구장창 하고 있답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전세계에서 사랑받은 방탈출게임 추천타이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고 재미있었던 게임들만 골라봤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인기순이 아닙니다!





1. Rusty Lake Hotel


모바일 방탈출게임을 조금 해봤다하면 아는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 약간 잔인하면서도 그 분위기가 좋아서 모든 시리즈 다 클리어했습니다. 러스티 레이크만의 문제 방식이 있어서 초반에는 막히기도 하고 실제 방탈출카페가 아니라서 힌트를 받을 수 없기에 공략도 보고 했습니다. 시리즈 중에서 호텔을 제일 재미있게 했었고, 영어버전이라도 막히는 구간없이 클리어했답니다.


1893년 호텔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호텔에 묵으러 온 동물손님 5명 각각 진행되는 게임이라서 플레이타임도 짧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특색있는 문제 출제로 지루하지도 않았습니다.





2. The Little Prince


탈출게임을 좋아한다면 Jammsworks 게임은 무조건 해봤을거라 생각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매우 극찬을 받은 게임이기 때문이죠. 문제도 그렇게 어렵지않고, 힐링하는 느낌이라서 스트레스도 덜 받습니다. 방탈출게임을 하다보면 가끔 안풀릴 때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 게임은 안그랬어요.


무료게임인데 퀄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복잡한 계산 문제도 없었고 방탈출카페처럼 힌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작도 간단하고 문제도 술술 풀려서 초보자라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방탈출게임을 하면서 힐링까지 되는 어린왕자 탈출게임!





3. Rime


이게 진짜 무료라고? 이 생각만 수십번 했던 방탈출게임입니다. 문제 퀄리티도 수준급이었고, 플레이타임도 짧지 않았습니다. 물론 잘 풀면 더 빨리 끝나겠죠. 엔딩도 3개가 있어서 플레이에 따라 다른 엔딩이 나옵니다. 갈수록 숨막히는 문제도 등장하지만, 마지막까지 무료라는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


다른 게임보다 Rime은 실제 방탈출카페에서 문제를 푸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방탈출카페 인테리어와 꽤 비슷하죠? 여기서 단서를 찾고 문제도 풀어야 합니다. 명작으로 극찬받았던 탈출게임입니다. 물론 저도 되게 재미있게 플레이했어요. 개발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고싶네요. 유료여도 구매의사 있습니다!



4. Nox


방탈출게임 녹스(Nox)는 영어만 지원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무료게임인데 그래픽도 준수하고 조금 복잡하면서도 문제가 독특하고 재밌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당황하기도 합니다. 어느 구간에서 막혀서 공략을 보게 되더라고요. 이건 선 넘었죠!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방탈출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무료게임이라서 광고가 나오는데 불편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5. The Room: Old Sins


3D 방탈출게임 더 룸 시리즈입니다. 모바일게임인데 그래픽도 뛰어나고 퀄리티도 높습니다. 1인칭 시점에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둘러볼 수 있고 유료게임이라서 더 신경쓴 티가 팍팍 납니다. 방탈출카페에 못가는 돈으로 모바일게임 방탈출게임에 돈을 썼죠!


이어폰 끼고 하면 몰입감이 장난아닙니다.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도 그렇고 더 룸 시리즈도 그렇고 유료게임은 확실히 뭔가 달랐어요. (광고 아니에요!)
퀄리티 면에서 압도하는 그런 무언가가 있답니다.
오늘 방탈출 게임 추천 5가지를 만나봤습니다.

코로나로 가지 못하는 방탈출카페를 집에서 플레이하세요!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