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차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차 얼마인지 궁금하신가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났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유튜브 수익창출이 시작되면서 같은 애드센스로 묶는게 나을 거 같아서 티스토리로 옮겼습니다. 처음에 네이버 블로그 시작할 때 생각이 나더라고요. 텅 빈 공간에 새롭게 쌓아올리는 그 기분이 참 힘들죠. 게시글을 올려도 조회수도 안나오고 그냥 포기할까 생각도 했었는데 오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채널 주제와 동일하게 게임 주제로 설정해서 열심히 올렸더니 애드센스 수익이 점점 늘어나더라고요.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으면서 네이버 블로그는 가끔 올리고 티스토리에 매진하게 되었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 통계를 보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53.57 입니다. 한화로 약 6만원입니다. 4월에 게시글을 꾸준히 올렸었는데 일주일에 4개 이상은 올렸던 거 같아요. 블로그 주제가 게임이라서 게임 관련된 광고가 많이 나왔습니다. 처음 목표는 1만원 이상이었는데 목표 수익보다 더 높게 나와서 놀랬어요. 블로그 투데이는 약 400~500 정도 나왔었는데 많이 나왔을 때는 애드센스 수익도 많이 올라가더라고요!




지금까지 발행한 블로그 게시글은 약 90개입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거의 올리지 않았습니다. 3월부터 지속적으로 올렸던 거 같아요. 막상 애드센스 승인이 나니까 더 열심히 올리게 되더라고요.






💻 티스토리 방문수

 


2021년 4월 월간 방문수는 11,857이었습니다. 3월에 비해 2212명이 줄었죠. 그래도 꾸준히 하루에 400~600명은 나왔는데 애드센스 페이지 RPM이 높게 나오는 날에는 같은 조회수라도 수익이 8배 이상 차이났던 날도 있었습니다. 방문수도 중요하지만 RPM이나 노출 RPM, 클릭수도 중요합니다. 바로 수익이 얼마 나올지 결정되는 수치죠.

✅ 월간 방문자

1월 방문자 : 3504
2월 방문자 : 4267
3월 방문자 : 14069
4월 방문자 : 11857

일 방문자가 400명대라도 애드센스 수익이 한화 5만원 이상 넘을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게 주제인데요. 게임 주제라면 그와 관련된 광고가 송출됩니다. 게임 광고는 단가도 높아서 많은 수익이 발생하는거죠. 예로 IT기기 리뷰를 하면 그와 관련된 광고가 붙을 확률이 높고 게시글을 보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그 광고에 관심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에 대한 게시글이라면 마우스나 키보드, 액세서리 등이 광고로 나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상 게시글은 주제가 명확하지 않아서 광고가 주제와 관련되지 않은 게 나갈 수도 있습니다.






☑️ 유입 체크

 


어디서 유입했는지 체크하는 거도 중요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블로그라서 다음이 압도적으로 높았지만 구글 검색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검색등록을 하고 구글 검색 시 메인에 노출된다면 더 높은 수익이 발생합니다. 구글에 반영되는 시간이 있어서 바로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나 빙 등에도 등록해뒀습니다. 하루에 방문하는 유입수는 적지만, 한달이면 65명의 방문자가 방문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차인데 $53.57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점점 안정되고 늘어나고 있는데 목표는 하루에 $1.0 이상입니다. 애드센스는 가끔 알 수 없기도 한데 하루에 $0.5 뜨다가 다음 날 $9.0 수익이 발생하기도 해서 기대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인플루언서로 등록되어 있지만 이제 시작한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이 별로였어요.

🟩 네이버 블로그 : 원고료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이렇게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보다 원고료를 받고 게시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서 애드센스보다 높은 수익이 발생하지만, 매일 들어오는게 아니고 불규칙적이라서 안정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자주 하게 되더라고요!






https://monstergreen.tistory.com/81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후기 : 하루만에 해결완료

📝 블로그를 하다 보면 저품질에 걸리기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저품질 걸려서 4개월 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했

monstergreen.tistory.com


그리고 너무 사행성 게시글만 작성하면 저품질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적은 없지만 ‘플스5 구매하는 방법’ 게시글을 작성했는데 저품질에 걸려서 급하게 삭제했었습니다. AI는 이걸 광고로 인식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에 관련된 주제도 등록하지만, 티스토리나 유튜브에 관련된 게시글도 등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차를 알아봤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은 2번만에 성공했습니다. 첫번째 탈락 사유는 불필요한 카테고리를 생성해뒀는데 해당 카테고리에 게시글이 0개라서 거절되었더라고요.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게시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기준 & 후기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유튜브로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티스토리를 시작해보자고 마음먹고 시작한지 어느덧 3개월이 지났네요. 처음에는 아무런 게시글이 없어서 텅 비어보였던 제 블

monstergreen.tistory.com

애드센스 외화통장 국민은행 수수료 및 후기

애드센스 핀번호를 등록한지 꽤 지났지만 이제서야 애드센스 외화통장 후기를 남기네요. 처음에는 SC제일은행으로 개설하려고 했으나, 최근에 주식 통장을 만들어서 신규로 만드려면 시간이 걸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