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후기 : 하루만에 해결완료


📝 블로그를 하다 보면 저품질에 걸리기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저품질 걸려서 4개월 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했습니다. 무려 하루만에 해결했습니다.

처음에 다음 검색유입이 아예 없어서 확인을 해봤는데 역시나 게시글이 하나도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통누락이라고 부르더군요. 제 게시글이 다음에서 단 하나도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새벽에 일어난 상황이라서 당황했지만 방법을 찾아보다가 시도한게 몇 개 있습니다.






💬 저품질 원인찾기


저품질 원인을 찾는게 제일 힘듭니다. 우선 아래 항목에서 의심되는 사항이 있다면 체크해보세요.

(1) 최근 카테고리 대량 이동
(2) 상업적 게시글 작성
(3) 다른 블로그 게시글과 유사한 내용
(4) 제목과 상관없는 본문 내용 작성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의심되는 게시글을 삭제하고 기다리면 저품질이 풀릴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풀리지 않으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 최근 게시글 삭제


최근에 올렸던 게시글만 해당되는게 아니었습니다. 모든 게시글이 검색 누락되었으니까요. 언차티드 시리즈 후속작에 대한 게시글을 다음에 검색해봤습니다.




기존에는 이렇게 통합웹 1위에 표시되었던 게시글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페이지 끝으로 가봐도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앱과 동영상이 상단에 뜨고 통합웹블로그에도 제 게시글이 없었죠. 확실히 저품질에 걸렸다고 판단하고 최근에 의심되는 게시글을 지웠습니다. 광고가 아니었는데 광고로 인식되었는지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저품질에 걸린 시점에서 2일 전에 작성된 게시글을 다 지웠습니다.






📨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문의 분류는 이용 제한 - 소명 및 이의제기로 넣었습니다. 하지만 답변이 오기 전에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고객센터 주소는 아래 링크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문의 내용은 블로그로 작성했습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했습니다. 저품질이 발생한 날짜와 게시글이 통누락되어 다음에서 유입되지 않는다고 썼습니다. 물론 답변이 오기 전에 풀렸습니다.






💻 사이트 주소검색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보면 아예 블로그조차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100% 저품질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저는 블로그는 노출되지만 게시글은 하나도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저품질이 풀려서 다시 검색해봤는데 이렇게 블로그 게시글도 노출됩니다. 저품질 의심되신다면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보세요!

블로그도 검색되지 않으면 고객센터에 검색 미반영으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 저품질 탈출 후기


새벽에 저품질에 걸려서 검색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작성된 의심되는 게시글 2개를 삭제했습니다. 아침에 다시 확인해보니 게시글이 정상적으로 반영되고 있었습니다. 약 9시간 만에 저품질 탈출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지만 답변이 오기 전에 풀린 것으로 보아 저품질 의심 게시글 삭제가 해결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하기 위해서는 최근에 작성된 의심 게시글을 삭제해보세요. 물론 정답은 없지만, 게시글이 아깝다고 방치하는 순간 저품질이 장기간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기준 & 후기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유튜브로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티스토리를 시작해보자고 마음먹고 시작한지 어느덧 3개월이 지났네요. 처음에는 아무런 게시글이 없어서 텅 비어보였던 제 블

monstergreen.tistory.com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유튜브 반응형 크기 조절방법

네이버 블로그는 유튜브 동영상을 첨부하면 PC, 모바일 자동으로 사이즈를 맞춰줘서 편했는데 티스토리는 사이트 크기에 따라서 직접 맞춰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스킨에서 유튜브 반응형 코드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