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기준 & 후기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유튜브로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티스토리를 시작해보자고 마음먹고 시작한지 어느덧 3개월이 지났네요.

처음에는 아무런 게시글이 없어서 텅 비어보였던 제 블로그가 점점 성장하는 기분입니다. 애드센스 신청은 게시글 20개가 넘었을 때 신청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주제나 카테고리, 글자수, 게시글 개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기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기준은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서 기준을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기준을 맞춰도 애드고시는 힘드니까요.
애드센스를 신청했을 때 검토중에서 계속 넘어가지 않아서 초조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정보를 찾아보고 삭제했다가 다시 신청도 해봤습니다.

 

 

 

 

 

1. 블로그 주제 설정

 


자신의 블로그 주제가 명확해야 합니다. 저는 게임에 대한 주제로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게임뉴스나 게임공략, 그리고 추천게임 등의 콘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제가 명확한 게시글을 올려야 합니다. 적어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2. 카테고리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많은 카테고리를 생성하지 마세요. 게시글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2번 만에 승인이 났는데 첫번째 승인 거절 사유가 게시글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가 1개 있었기 때문이죠. 그 카테고리를 삭제하니까 바로 승인났습니다.

 

 

 

 


3. 게시글 개수

 


게시글은 총 20개를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3개 이상은 채워두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콘텐츠 부족으로 승인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많은 블로거가 게시글 30개 이상을 작성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처럼 거절당하면 한 달 뒤에 다시 재신청할 수 있는게 아니므로 계속 신청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본문 글자수

 


저는 보통 800자에서 1000자(공백 제외)를 채웠습니다. 네이버에 글자수세기를 검색하면 자신의 텍스트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도 지켜서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사진 첨부

 


사진은 고화질로 업로드했습니다. (보통 1080p 이상 업로드)

저화질은 본문에서 사진이 꽉 차지 않아서 고화질로만 올렸습니다.

 

 

 


6. HTML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스킨편집에서 HTML 편집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스킨을 적용하면 사이트맵이나 RSS 등을 다시 제출해야 하므로 승인이 난 후에 편집하세요!

 

 

 



7. 방문자수

 


애드센스 승인나기 전에 평균 방문자수는 200명이었습니다. 주말에는 300명까지도 올라간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꾸준히 관리해서 주말에 800명까지도 올라가더라고요.
확실히 구글, 네이버 유입이 많아졌습니다.

 

 

 



8.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 특성상 네이버나 구글에 노출되지 않으면 방문자수 유입이 적기 때문에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 등록을 했습니다.
단, 애드센스 신청 전에 등록했습니다. 만약 서치콘솔을 신청할 예정이라면 애드센스 신청 전에 하는걸 권장합니다.

 

 

 

 


9.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과거에는 네이버 블로그 탭에 티스토리도 올라갔지만, 요즘은 VIEW 개편으로 통합검색 더보기로 빠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어느 정도 유입이 생기므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도 신청해두세요.
단, 구글 서치콘솔과 동일하게 애드센스 신청 전에 등록하는걸 권장합니다. (HTML 메타태그를 등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0. 애드센스 후기

 


신청하고 2주 만에 승인났습니다. 총 2번 만에 통과되었는데 첫번째 승인 거절 사유는 카테고리에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욕심이 많아서 카테고리를 많이 만들어서 게시글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가 있었거든요.
그 카테고리를 삭제하고 재신청했는데 바로 승인났습니다. 지금은 애드센스로 수익 창출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게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에 적합한 블로그 콘텐츠인지 스스로 판단해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주식 블로그에는 다양한 주식 광고가 붙습니다. 화장품 블로그에는 화장품 제품에 대한 광고가 붙겠죠.
저는 게임이 주 콘텐츠라서 게임 광고가 많이 붙습니다. 물론 모든 광고가 게임은 아니에요.

하지만, 광고가 붙지 않는 게시글도 있습니다. 조회수가 별로 나오지 않고, 관심을 끌만한 키워드가 아니면 광고가 안붙더라고요.

 

 

 


✅ 총정리

 


정답은 없지만 제가 애드센스 승인났을 때 이런식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1) 블로그 주제 설정 - 게임
(2) 카테고리 - 게시글이 없는 카테고리 잠시 삭제
(3) 게시글수 20개 이상 작성
(4) 본문 글자수 1000자 이상 작성
(5) 고화질 사진 업로드
(6) 승인 기간 동안 HTML 스킨편집 자제
(7) 방문자수 200~300명
(8) 구글 서치콘솔 등록 (애드센스 신청 전)
(9)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애드센스 신청 전)

여러분들도 애드고시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같이 응원하겠습니다. 검토중 기간 동안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좋은 소식이 있다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스트레스가 싹 사라졌답니다.


 

 

 

 

 

애드센스 외화통장 국민은행 수수료 및 후기

애드센스 핀번호를 등록한지 꽤 지났지만 이제서야 애드센스 외화통장 후기를 남기네요. 처음에는 SC제일은행으로 개설하려고 했으나, 최근에 주식 통장을 만들어서 신규로 만드려면 시간이 걸

monstergreen.tistory.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네이버 검색엔진에 노출되길 원합니다. 저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 검색등록을 해 둔 상태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