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외화통장 국민은행 수수료 및 후기

 

 


애드센스 핀번호를 등록한지 꽤 지났지만 이제서야 애드센스 외화통장 후기를 남기네요. 처음에는 SC제일은행으로 개설하려고 했으나, 최근에 주식 통장을 만들어서 신규로 만드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말을 듣고 기존에 사용하던 국민은행으로 결정했습니다. 티스토리나 유튜브 애드센스 외화통장으로 SC 제일은행을 제일 많이 만들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현재 수익이 300불 이상이라서 SC 제일은행을 사용해도 똑같이 수수료를 내더군요. 주거래은행으로 만드는게 좋을 것 같아서 국민은행으로 만들었습니다. 핀번호만 등록하면 끝일거라 생각했지만 아니었습니다. 외화통장을 등록해야 수입이 들어오기 때문이죠.



 

유튜브 애드센스 핀번호 4개월만에 우편도착

애드센스 핀번호가 4개월만에 도착했습니다. 하루에 몇 번씩 우편함을 들여다보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검토하는 등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핀번호 우

monstergreen.tistory.com


얼마전에 유튜브 애드센스 핀번호 4개월만에 도착한 후기를 썼었는데 생각만해도 참 무서웠던 시간이었어요. 조금만 늦었어도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겠죠. 아찔했습니다.

 

 

 

국민은행 외화통장 만드는 방법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KB스타뱅킹 앱에서 전체보기를 누른 다음 외화/환율 메뉴로 들어갑니다. 기존에 외화통장이 있다면 따로 만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외화예금 메뉴를 누르고 외화예금신규 메뉴로 들어갑니다. 정말 설렜어요. 바로 뚝딱 만들어질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많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외화보통예금을 눌러줍니다. 다른 메뉴는 정기예금이네요.



 

 


외화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그리고 이것저것 많이 입력해야 합니다. 귀찮지만 열심히 입력합시다!



 

 


이런! 장기 미사용 고객이라고 뜨네요. 요즘 KB 앱 중에서 리브 앱을 많이 사용하는데 리브는 사용으로 안치나봐요. 매달 리브로 송금하는데 장기 미사용 고객이라고 떴어요. 귀찮지만 이거도 풀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국민은행 외화통장 수수료는 건당 1만원입니다. 일정 금액 수수료 면제가 없어서 아쉽지만 수익이 300불 이상이라서 어짜피 SC 제일은행을 사용해도 수수료는 나가더라고요.

 

 

은행별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100불 미만 면제

신한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카카오뱅크

300불 미만 면제

SC 제일은행

 


저는 예전부터 국민은행만 사용해와서 그런지 편했어요. 국민은행은 어플이 너무 많아서 귀찮지만 그래도 체크/신용 둘다 국민은행이라서 애드센스 외화통장도 국민은행으로 만들었어요.

제발 어플 통합 해주세요! 너무 많아요!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