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애드센스 핀번호 4개월만에 우편도착

 

 


애드센스 핀번호가 4개월만에 도착했습니다. 하루에 몇 번씩 우편함을 들여다보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검토하는 등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핀번호 우편!
유튜브 수익창출을 시작하고나서 4개월만에 핀번호를 받았습니다. 코로나로 지연되서 늦게 받은 것 같은데 다른 후기를 찾아보면 저랑 비슷하게 신청했는데 한달만에 받으신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처음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일은 2020년 9월 15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바로 10달러가 넘어서 우편 접수가 된 상태였죠. 참고로 10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려야 핀번호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미리 주소와 개인정보를 입력해두세요.)

수익창출 승인 : 2020년 9월 15일
핀번호 우편 발송 : 2020년 9월 16일
1차 재발송 : 2020년 11월 25일
2차 재발송 : 2020년 12월 16일
3차 재발송 : 2021년 1월 6일

지금 도착한 우편이 최초 핀번호인지 n차 재발송 핀번호인지 알 수 없습니다. 재발송 핀번호도 모두 같은 값입니다.


 

 

 

 

PIN을 인증하지 못하면 광고 게재 중단

최악의 시나리오는 핀번호 우편이 오지 않아서 광고 게재 중단되는 상황입니다. 저 또한 중단 직전이었습니다. 하루하루 우편함을 들여다보며 계속 기다렸지만, 도착하지 않았던 핀번호!
애드센스는 왜 구시대적인 방법으로 주소인증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본인인증 수단은 많은데 굳이 이렇게 해야할까 의문이 듭니다.


 

 

💻 PIN 다시 보내기

저는 재발송 3회까지 모두 했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PIN 입력이란 메뉴가 있는데 총 6자리의 핀번호를 입력해야 유튜브로 수익창출된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핀번호가 오지 않아서 불안하시다면 핀번호 재발송 요청은 꼭 해두세요! 기존에는 4주마다 재발송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3주로 변경되었습니다.

 

 

핀번호 3회 잘못 입력하지 말 것

올바르게 입력해야 합니다. 핀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이제 우편도 도착하고 수익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날라가는거죠. 꼼꼼하게 다시 살펴보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핀번호 입력 방법은 우편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파란색 글씨로 핀번호 숫자가 6자리 나와있습니다. PIN번호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끝!


 

 

 

💳 결제 수단 추가하기

이제 주소지도 인증했으니 결제 수단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니면 지급 보류 걸려서 수익을 받을 수 없겠죠? 많은 은행이 있는데 저는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했어요. 은행별로 수수료가 다르니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입하세요!

 

 

 

 

 


다음에는 애드센스 외화통장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구글 핀번호가 안와서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기다리니까 정말 오긴 옵니다. 여러분들도 걱정되시더라도 주소 다시 확인해보시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세요!
4개월만에 도착하기까지 참 많은 걱정과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 우편을 보고나서 울컥했습니다. 우편이 도착하지 않으면 재발송 3회까지 꼭 하세요!



 

 

 

 

애드센스 외화통장 국민은행 수수료 및 후기

애드센스 핀번호를 등록한지 꽤 지났지만 이제서야 애드센스 외화통장 후기를 남기네요. 처음에는 SC제일은행으로 개설하려고 했으나, 최근에 주식 통장을 만들어서 신규로 만드려면 시간이 걸

monstergreen.tistory.com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