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PC게임 순위 전세계편 TOP 10

 

2021년 PC게임 순위 전세계편 TOP 10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게임은 어떤 게임일까요? 오늘은 2021년 PC게임 순위 전세계 TOP 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위는 2021년 1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이 없어서 놀랬어요.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게임은 국내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별로 알려지지 않은 게임도 있었죠.


 

 

 

 

 

PC게임 순위 전세계 TOP 10

 

영상을 통해 최신 순위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은 어떤 PC게임을 주로 하고 계신가요? 국내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메이플 스토리 사건으로 로스트 아크 유저도 많이 늘었습니다. 전세계에서는 어떤 게임이 가장 인기가 많을까요?



 
 
 

 

 

 

10위.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는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는 편이지만, 해외에서는 꾸준히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2020년 5월 기준 전세계 3억 5천만명의 플레이어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챕터2 시즌5가 시작되었는데 프레데터나 스트리트 파이터 등의 캐릭터도 추가되어서 더 흥미를 끌기도 했습니다.

게임이 무료지만 DLC도 많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미국 기준 평균 DLC 지출은 82달러였습니다. 국내에서는 대체할 수 있는 FPS게임이 많고, 포트나이 트는 초기에 너무 복잡한 시스템처럼 느껴져서 흥미가 떨어진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에픽게임즈에서 한국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9위.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탱크는 2010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아직까지도 해외에서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1930년대에서 1960년대까지 역사적 전투 차량으로 싸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는 편인데 19세 게임에다가 뉴비 유저는 매칭도 잘 잡히지 않아서 초기에 접는 유저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벨 시스템도 없고 전투도 지루한 편입니다.

이번에 스팀에 월드 오브 탱크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PC버전 유저랑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8위.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국내에서도 꾸준히 인기가 늘고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모바일버전은 앱스토어 무료게임 10위권에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로블록스는 미국에서 초등학생 70% 이상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번에 로블록스 주식도 나온다고 하는데 나스닥 데뷔가 기대되네요.

전세계 PC게임 순위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는 게임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가상현실 공간이 뜨고 있는데 로블록스도 그 중 하나입니다.

 

 

 

 

 

 

 

7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는 스팀 최대 동접자 1위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인기가 별로 없는 편이지만, 해외에서는 아직까지도 많이 하는 FPS게임입니다. 이번에 온라인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한국은 2021년 4월 4일에 말레이시아랑 붙게 됩니다.

그리고 신규서버 Infuse가 추가되었는데 참가비를 내고 살아남으면 비트코인을 준다고 합니다. 다소 파격적인 마케팅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6위. 발로란트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제작된 FPS게임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션 모드는 평균 8분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는 모드입니다. 모드에서는 지정된 12가지 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뱅가드 문제로 논란이었는데 요즘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해결방법은 구글에 검색해보면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저사양 컴퓨터도 플레이할 수 있는 FPS게임입니다.

 

 

 

 

 

 

 

5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이번에 블리즈컨에서 새로운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와우 클래식 불타는 성전 확장팩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기존 클래식 서버에서 불타는 성전으로 캐릭터를 옮길 수 있으며, 복제는 유료입니다. 그리고 어둠땅 대규모 업데이트 지배의 사슬도 추가됩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매출이 61% 감소했고 사용자도 41% 감소했지만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및 와우 클래식 불타는 성전 확장팩으로 다시 올라갈 것 같습니다.

 

 

 

 

 

 

 

4위. 몽환서유

 

 


몽환서유는 중국 게임회사 넷이즈가 만든 게임입니다. 2001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인기있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정보가 별로 없는 편입니다.

 

 

 

 

 

 

 

3위. 크로스파이어

 

 


크로스파이어는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스마일게이트는 한국 회사이며, 중국에서 인기있는 FPS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한국서버는 서비스 종료된 상태입니다. 이번에 인텔과 손을 잡았는데 그래픽 최적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할리우드 영화로도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에서 엄청 인기가 많아서 테마파크도 열렸었고, 국내에서 서든어택이 국민 FPS게임이라면 중국에서는 크로스파이어가 국민 FPS게임이라고 합니다. PC게임 순위에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2위.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는 꾸준히 순위를 지키는 인기게임입니다. 2021년에도 신규 챔피언이 추가될 예정인데 몰락한 왕(VIEGO)이 추가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트레일러와 함께 스킬 설명 영상도 업로드된 상태입니다. 국내에서는 PC방 점유율 48% 이상을 기록하며 아직까지도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1위. 던전앤파이터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온라인이 2021년 PC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슈퍼계정 사건으로 논란이 있었지만, 진 각성 추가 등으로 꾸준히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중국에서 최고 동접자는 50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던파 매출이 전년대비 55% 급증했고, 현재 던파 글로벌 유저수가 7억명이 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던파 모바일 사전예약자만 6천만명이 넘었는데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1월에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순위 중에서 어떤 게임을 제일 좋아하시나요? 저는 롤이나 와우를 재미있게 했는데 순위 중에서 안해본 게임도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확장팩과 어둠땅 대규모 업데이트로 어떤 변화가 찾아올지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