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이 강한 앱스토어 게임 추천 TOP 5

 

 
요즘은 모바일 게임도 퀄리티가 남다릅니다. 아직 콘솔이나 PC게임보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무료게임에서도 퀄리티 높은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게임에서는 더 많은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앱스토어 게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추천드릴 게임은 구글 플레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텔 엠파이어 타이쿤

 

 

호텔 엠파이어 타이쿤은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방치형이라고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호텔 경영자로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직원을 고용하고, 손님들을 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호텔 엠파이어 타이쿤도 다른 방치형 게임과 마찬가지로 광고를 시청하면 재화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손님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큰일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항상 여유있는 레스토랑 테이블 확보와 직원을 충분히 고용해야 합니다. 목표에 달성하면 난이도가 높은 호텔을 경영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즐기기에 딱 좋은 게임이죠. 중독성 또한 강해서 새벽까지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호텔 엠파이어 타이쿤은 카툰 풍의 귀여운 캐릭터와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아카데미 스토리1

 


카이로소프트 게임 중에서 재미있게 했던 아카데미 스토리1. 온천이나 라멘 가게도 재밌었지만 아카데미 스토리는 여운이 강한 게임이었습니다. 보통 카이로 게임을 하면 1회차에서 끝내는데 2회차까지 했습니다. 워터파크나 백화점은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복잡한 방식보다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물론 상성이나 이런걸 하나하나 다 지키다보면 카이로소프트 게임은 어렵긴 합니다.





카이로소프트 대부분 게임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게임 메인에서 지구본 모양을 클릭한 뒤,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lose를 누르면 한국어로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학창시절이 생각나는 게임입니다. 물론 게임이라서 현실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중독성 하나만큼은 끝내줍니다. 카이로소프트는 그런 게임들을 잘 만드는거 같네요. 앱스토어 게임 추천을 찾는다면 카이로소프트 게임은 꼭 해보세요!





라라 크로프트 고

 


툼레이더를 해봤다면 익숙한 캐릭터 라라.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라라 크로프트 고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매력적이고 턴 기반 퍼즐 문제라서 긴장되기도 하죠. 퀄리티가 높은데 무료게임이라서 더 놀랍기도 합니다.

약간 생각을 요구하는 퍼즐 문제가 많은데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면 됩니다. 툼레이더처럼 모험하는 기분도 들고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잠시 하고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도저히 스테이지를 깰 수 없다면 공략 영상을 보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공략 영상을 보면 도전 의식이 불타오르지 않죠. 저는 공략 없이 천천히 클리어했습니다.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고 보는 재미도 있는 게임입니다. 제가 재미있게 했던 앱스토어 게임 추천드립니다.





고블린 소드

 


슈퍼마리오 시리즈나 할로우 나이트 느낌의 게임들을 좋아한다면 고블린 소드도 중독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유료게임이지만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는 편입니다. 도트 캐릭터라서 친숙하고, 컨트롤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이라서 PC에 비해 정교하게 컨트롤할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매우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도 많고, 갈수록 어려워지는 난이도에 경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게임입니다. 무기나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하고, 더 강해진 캐릭터로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러스트 레이크 호텔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 중에서 제일 재미있게 했던 호텔입니다. 코로나로 방탈출카페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누워서 방탈출 게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러스티 레이크 호텔은 투숙객마다 다른 느낌의 문제를 풀 수 있어서 매력적이었어요.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는 약간 오싹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고의 탈출게임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문제를 푸는데 큰 영향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영어 해석만 할 수 있다면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몰입도가 높고 플레이타임이 그리 긴 편은 아니라서 더 좋았어요. 문제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양한 단서를 관찰하고 아이템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러스티 레이크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러스티 레이크 회사에서 만든 큐브 시리즈를 해보세요. 무료 게임인데 어떤 느낌으로 탈출게임이 진행되는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앱스토어 게임 추천을 찾는다면 항상 러스티 레이크 호텔은 꼭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초록괴물

전세계 PC게임, 콘솔게임에 대한 모든 것! '초록괴물' 구독하고 새로운 게임소식을 받아보세요. ✉ itarcadegame@gmail.com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