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사용된 콘텐츠 해결방법

 
드디어 유튜브 재사용된 콘텐츠 늪에서 빠져나왔습니다. 2개월동안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이런 정책이 있을거라 생각도 못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면 가차없이 광고를 게재할 수 없기때문에 무조건 정책을 따라야하죠. 군대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9월에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해서 수익창출 승인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욕심이 커져서 게임 트레일러를 자막만 달아서 올렸다가 노출이 되지않아서 삭제하고 다시 재업로드를 했었는데 또 노출이 되지않아서 그냥 포기했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에 메일이 도착해서 읽어봤더니 재사용된 콘텐츠라며 광고가 삭제되었습니다. 한 달의 기간이 주어지고 그 기간동안 재정비해서 다시 신청하라는 말이었죠. 참 난감했습니다.




결국 조회수 높은 동영상을 포함해서 모든 동영상을 삭제했습니다. 여태 정성들여 만든 동영상이 한꺼번에 삭제되는 기분은 지금 이 글을 읽고계신 여러분들도 곧 겪을 문제일 것입니다. 과감하게 삭제하십시오.




재사용된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니 이제 이렇게 다시는 볼 수 없는 동영상이 되었습니다. 수익창출이 시작되고 2일 뒤에 재사용된 콘텐츠로 걸렸습니다.




구독자수는 그대로지만 시청시간은 다시 채우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계단을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문제될 것 같은 동영상만 삭제해서 수익창출 승인이 난 사례도 봤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AI가 판단하기 때문에 무한 신청의 늪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한 달이 지나서 수익창출 조건을 맞추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수익창출 재신청을 하기전에 동영상을 삭제하시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서버처리 시간이 있어서 바로 처리되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무조건 미리 삭제해두세요!




결국 수익창출 승인되었습니다. 2개월 동안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동영상을 제작했고 어느정도 안정되었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죠.

(1) 재신청을 하기 전날에 동영상을 삭제하지 마세요. 동영상을 삭제해도 시청시간은 그대로 유지될겁니다. 하지만 수익창출은 거부됩니다. 서버처리가 느려서 기존 동영상으로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재신청 전날에 동영상을 모두 삭제했으나 시청시간은 그대로여서 안심했습니다. 근데 2일 뒤에 시청시간이 확 줄어들더라고요. 첫번째 재신청은 재사용된 콘텐츠로 거절되었습니다.

(2) 자막과 음성을 활용하세요. 기존에는 모든 동영상에 음성을 포함하지 않고 자막으로만 설명을 붙였고, 자막이 없는 동영상도 있었습니다.

(3) 저작권이 있는 음악이나 사진 등은 최대한 피해서 동영상을 제작하세요. 저작권 딱지가 붙으면 골치아픕니다.

(4) 검색어 노출될만한 콘텐츠만 올리면 위험합니다. 중복되는 콘텐츠는 최대한 피하세요.




점점 조회수도 다시 복구되고 있고, 이제 재사용된 콘텐츠 해결하니까 최대한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제시하는 사항은 재사용 콘텐츠를 사용하되 자신의 의견이 들어가야 걸리지 않습니다. 무조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세요!



 

초록괴물

세상 모든 게임과의 만남 PC, PS4,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많은 유저에게 명성을 얻은 인기게임부터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명작까지! 초록괴물이 다 알려드

www.youtube.com

#재사용된콘텐츠 #유튜브수익창출거부 #유튜브재사용콘텐츠 #재사용된콘텐츠해결 #애드센스 #애드센스재사용콘텐츠 #초록괴물 #초록괴물유튜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