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프로젝트 E 출시일 & 게임 정보 총정리


NC소프트 프로젝트 E 출시일 & 게임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2022년 2월 14일에 NC소프트에서 현재 개발 중인 게임들을 공개했는데요. < 프로젝트 TL > 그리고 < 프로젝트 E >가 공개되었습니다. TL은 쓰론 앤 리버티의 약자인데요. E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프로젝트 E 출시일 & 게임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요?





 

게임 추천 콘텐츠

 

 

원신 후속작? 타워 오브 판타지 출시일, 플랫폼, 사전예약 총정리

원신 후속작? 타워 오브 판타지 출시일, 플랫폼, 사전예약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원신 후속작이라고 해도 믿을 거 같은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가 클로즈

monstergreen.tistory.com

 

시간 순삭!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7

시간 순삭! 방치형 모바일 게임 추천 TOP 7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실시간 전략게임도 재밌지만, 가끔은 캐릭터가 알아서 성장하고 다음 던전으로 넘어갔으면 좋겠단 생각

monstergreen.tistory.com





 

 

1. 게임 정보

 



프로젝트 E

Project E

  • 개발 : NC소프트
  • 배급 : NC소프트
  • 장르 : MMORPG
  • 플랫폼 : PC (iOS, Android 미정)


프로젝트 TL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입니다. 노브크레아 월드맵을 보면 세계관이 공존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장르는 MMORPG로 출시될 예정이며 독특하게도 게임 시대가 조선시대입니다.








프로젝트 E 트레일러를 보면 서양풍이 아니라 동양풍이라서 이색적이었는데요. 여태 동양 느낌나는 게임이 적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NC소프트에서 출시되는 < 프로젝트 E >는 한국 느낌이 제대로 나는 게임이었습니다.







조선시대 좀비 등장?

마치 넷플릭스 드라마 < 킹덤 >처럼 좀비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트레일러를 보면 시대는 조선시대로 예상되며 적은 좀비가 등장했습니다. 쓰론 앤 리버티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더라도 완전 다른 느낌이라서 개인적으로 프로젝트 E가 더 기대되네요.




 

 

 

 

2. 출시일

 


NC소프트 프로젝트 E 출시일은 2022년 말 ~ 2023년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TL 출시일은 2022년으로 거의 확정된 상태지만 프로젝트 E는 정확하게 공개된 정보가 별로 없었습니다. 프로젝트 E 예상 출시일은 2023년 말에 출시될 거 같습니다. 쓰론 앤 리버티가 2022년 7월 이후에 출시될 예정이라서 간격을 두고 출시할 거 같습니다.



 

 

 

 

3. 플랫폼

 



프로젝트 TL 크로스 플랫폼 지원 예정

요즘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을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 쓰론 앤 리버티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플랫폼이 연동되기 때문에 편할 거 같은데요. 프로젝트 E 플랫폼도 마찬가지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은 PC, iOS, Android, 콘솔(PlayStation, Xbox)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기타 정보

 




NC소프트 프로젝트 E 출시일 & 게임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2022년에 쓰론 앤 리버티가 출시하기 때문에 이후 출시되는 Project E는 자세한 정보가 별로 없었습니다. 추후 새로운 정보가 뜨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