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마스크 페이스 아이디 (Face ID) 잠금 해제 방법


아이폰 마스크 페이스 아이디 (Face ID) 잠금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오늘 아이폰 iOS 15.4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이제 애플워치가 없어도 마스크를 쓴 상태로 페이스 ID 잠금 해제를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지원 기기와 모델이 한정되어 있었는데요.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Face ID를 해제하려면 더 많은 연산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 기기가 iPhone 12부터 가능했습니다.

 

 

 

지원 버전
iOS 15.4 이상

지원 기기
iPhone 12 이상

 

 

 

 

 

 

 

 

 

1. iOS 15.4 업데이트 정보

 

 

 

 

 

아이폰 iOS 15.4 업데이트 주요 내용

  •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Face ID 사용 가능
  • 신규 이모티콘 추가
  • 공유 탭에 SharePlay 추가
  • 지갑 위젯 추가
  • iCloud 메일 사용자 커스텀 도메인 지원

 

 

제일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 내용은 바로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 페이스 아이디 해제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터지고 2년 이상이 지났지만 이제 적용되었네요. 아무래도 보안과 직결된 부분이라서 빠르게 수정할 수 없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이번 iOS 15.4 업데이트로 신규 이모티콘 추가와 지갑 위젯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2. 페이스 ID 설정

 

 

 

 

 

반드시 iOS 15.4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야 Face ID 설정에서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On/Off가 뜹니다. 지원 기기는 아이폰 12 이상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아이폰 11 이하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11 이하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설정 - Face ID 및 암호

 

 

iOS 15.4 업데이트를 하면 다시 Face ID를 설정하는데요. 저는 새벽에 잠자면서 업데이트를 해서 Face ID 재설정을 대충 했습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써도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일어나서 재설정을 해줬습니다.

 

 

 

 

 

 

 

 

Face ID 및 암호 -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업데이트를 했지만 해당 설정이 보이지 않으면 지원하지 않는 기기입니다. (iPhone 12 이상부터 지원) 그리고 아이폰 마스크 쓰고 페이스 아이디를 잠금 해제하려면 눈 주변의 특징을 인식해서 해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이폰을 주시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너무 올려 써도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코와 눈 사이에 걸치시면 인식됩니다.

 

 

 

 

 

 

 

 

 

 

3. 페이스 ID 테스트

 

 

 

 

 

제가 평소에 마스크를 눈 바로 밑까지 착용해서 그런지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계속 아래로 내려다봐서 잠금해제만 뜨고, 잠금 해제가 안되길래 마스크를 조금 내려서 착용했더니 바로 풀렸습니다. 눈을 인식하기 때문에 눈 밑까지 보여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 잠금 해제 TIP
1. 아래를 내려다봐도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마스크를 조금 더 내려서 써보세요.
2. 아이폰 Face ID 카메라를 주시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마스크 페이스 아이디 (Face ID) 잠금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편리한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애플워치 들고다니기 귀찮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폰도 마스크 착용한 상태로 빠르게 잠금해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추천 콘텐츠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 & 업로드 방법 총정리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 & 업로드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면 아이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진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업로드

monstergreen.tistory.com

 

에어팟 3세대 최저가 구매 & 애플케어 기능 비교 총정리

에어팟 3세대 최저가 구매 & 애플케어 기능 비교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드디어 새로운 모델로 바꿨는데요! 거의 4년이나 지났네요. 차세대 에어팟이 나올 때마다 참고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