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3세대 최저가 구매 & 애플케어 기능 비교 총정리


에어팟 3세대 최저가 구매 & 애플케어 기능 비교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드디어 새로운 모델로 바꿨는데요! 거의 4년이나 지났네요. 차세대 에어팟이 나올 때마다 참고 또 참으며 존버했는데 잘 사용하던 1세대가 뻗었거든요. 그래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중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3세대로 구매했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볼게요!







에어팟 1세대 (2017년 구매)



아마존재팬으로 직구했던 에어팟 1세대는 4년 동안 사용했는데요. 최근에 배터리 방전 현상이 잦아서 음악 10분 듣다가 오른쪽이 꺼지더라고요.


✔️ 1년 사용 후 리퍼 1회


오래 사용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무상 리퍼를 받았었습니다. 무상 기간이 끝나기 전에 페어링과 배터리 이상으로 들려서 새 제품을 받았었는데 오른쪽은 아무런 이상이 없어서 리퍼 제외되었고 왼쪽+본체만 새 제품을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오른쪽이 최근부터 배터리 방전 현상이 일어나는 거 같습니다.







에어팟 3세대



애플 제품은 항상 택배 받을 때 설레네요. 이번에 깨달았습니다. 에어팟이 없으면 출퇴근 길이 심심하고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음악을 못 듣고 출근하면 잠이 덜 깬 상태라서 더 힘들었는데요. 네이버 쇼핑에서 찾아보다가 에어팟 3세대 최저가 구매와 애플케어까지 들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2년 동안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되는데요. 제가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면서 1년이 지나기 전에 배터리 문제로 리퍼를 받았던 걸 생각하면 꼭 가입해야겠더라고요. 나중에 유상으로 하거나 배터리 나간 유닛만 구매하면 돈 낭비잖아요.







📦 언박싱




✔️ 에어팟 + 본체 + 사용설명서 + 라이트닝 C 케이블

언박싱을 할 때 주의할 점은 본체를 꺼낸 후 박스 가장 아래에 라이트닝 C 케이블이 있으니 박스를 버리시면 안됩니다. 꼭 꺼내신 뒤 버리세요!







✅ 구매사이트




회사에서 점심 먹고 바로 주문했는데요. 로켓이라서 다음날 아침에 도착했습니다. 다행히 주말에 뜯어서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빨라요! 공홈보다 저렴하기도 했고 케이스랑 철가루 방지 스티커까지 함께 받아야 해서 이걸로 샀습니다.



✔️ 에어팟 3세대 최저가

https://bit.ly/3GeEH6f



배송도 빠르고 제품도 하자없이 도착했는데요.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이런게 걱정되잖아요. 혹시 기기가 불량이면 교환하기도 번거롭고 그런데 다행히 그렇진 않았습니다. 평점도 되게 좋더라고요!







⚙️ 기능




에어팟 3세대 기능 설명서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1세대와 2세대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포스센서는 처음이라서 당황하실거에요. 에어팟을 툭툭 건드렸는데 다음 곡으로 넘어가지 않았는데요. 바로 포스센서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헤드셋에 재생/정지 버튼 아시죠? 그런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몇 번 누르냐에 따라서 기능이 달랐습니다.



포스센서 기능

1회 - 재생/정지
2회 - 다음 곡
3회 - 이전 곡

블루투스에 들어가도 따로 설정하는 공간이 사라졌습니다. 포스센서는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 애플케어 플러스




에어팟 3세대 애플케어 플러스 꼭 가입해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물론 자주 바꾸시는 분들이라면 들지 않아도 되지만 저는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무상리퍼 기간이 필요하거든요.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하면 2년이니까 안심되기도 하고 새 제품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디자인



1세대와 2세대와 비교하면 확 짧아진 길이에 두께는 거의 같았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저 작은 곳에 많은 기능이 들어갔군요! 이번 시리즈 배터리는 최대 30시간까지 지속되며 연속 재생은 6시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길이는 짧아졌는데 배터리는 오래 지속되네요.






아래 부분에 포스센서가 있는데 사진으로는 잘 안 보이네요. 직접 눌러서 기능을 작동시키는 방식입니다. 처음에 왔을 때 티가 안 나서 기존 기능이랑 같은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에어팟 1세대 vs 에어팟 3세대


두께는 같지만 길이가 짧아졌고 밑에 움푹 파인 듯한 저 부분이 포스센서입니다. 실제로 착용을 해보니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길이가 짧은게 훨씬 이뻤습니다.







에어팟 연결



연결하면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를 알려주는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본체 케이스가 얼마 안 남았을 때 충전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예전에는 왼쪽/오른쪽 유닛 각각 표시해줬는데 이제 전체적으로 보여주네요.






블루투스에서 에어팟 ℹ️ 부분을 터치해서 들어오면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에어팟을 터치하면 어떤 기능을 할 지 설정했었는데 이제 포스센서로 바뀌면서 바꿀 수 없게 되었습니다. 몇 번 누르냐에 따라 기능을 바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간 음향도 추가되었고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도 켜둘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은 음악이나 영상을 볼 때 아이폰 움직임에 따라 구현되는 3차원의 몰입감 넘치는 음향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음량 슬라이더를 길게 누르고 공간 음향을 탭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존 세대보다 볼륨 크기가 달랐는데요. 평소 사용하던 볼륨에서 30% 정도 줄여주시면 딱 맞을 거 같네요. 평소에는 70%로 들었는데 지금은 40%로 듣고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최저가 구매해서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하고 기능 비교를 해봤는데요. 확실히 기존에 사용하던 1세대와 비교하면 배터리도 길어졌고 음질도 나아졌더라고요. 애플케어까지 가입해서 오래 사용할 듯 합니다. 4년까지는 아니더라도 3년 이상 사용하려고요! 배송도 빨리 받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에어팟 3세대 MME73KH/A 애플케어 기능 음질 비교 총정리

에어팟 3세대 MME73KH/A 애플케어 기능 음질 비교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