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분기 미국 금 은 ETF 주식 종목 TOP 3


2022년 1분기 미국 금 은 ETF 주식 종목 TOP 3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다양한 테마 종목이 있지만 금 은 테마주는 처음 살펴봤는데요. 금, 은, 백금과 같은 귀금속은 많은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경제 혼란 시기에 안전한 피난처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또한 희소성과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편이죠.







미국 금 은 ETF 귀금속 상장지수펀드는 실물 또는 선물 기반 노출을 통해 이러한 금속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ETF는 귀금속의 탐사 또는 생산과 관련된 상장 기업의 선물 계약, 금괴 구매 또는 주식을 사는 것보다 귀금속에 대한 보다 유동적이고 쉬운 투자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1) 귀금속 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광범위한 미국 주식 시장을 크게 하회했습니다.
(2) 1년 후 총 수익률이 가장 좋은 귀금속 상장지수펀드(ETF)는 PPLT, SIVR 및 SLV입니다.
(3) PPLT ETF의 보유 종목은 백금 덩어리, SIVR, SLV 두 펀드의 보유 종목은 은 덩어리입니다.




인버스 및 레버리지 ETF와 운용자산(AUM)이 5천만 달러 미만인 펀드를 제외하고 미국에서 거래되는 금 은 ETF는 15개가 있습니다. 귀금속 광산 회사 주식이 아닌 실물 귀금속에 투자합니다.








3. SLV



1년 동안의 성과 : 0.1%
비용 비율 : 0.50%
연간 배당수익률 : N/A
3개월 평균 일일 거래량 : 24,335,584
관리 자산 : 132억 달러
상장일 : 2006년 4월 21일
발행사 : BlackRock Financial Management




SLV는 투자자를 대신하여 실물 은을 보유하는 양도자 신탁입니다. 이 신탁은 투자자들에게 은괴 가격의 일일 변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선물 계약을 활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펀드는 백워데이션이나 콘탱고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SIVR과 마찬가지로 시장 침체기 동안 안전한 피난처 느낌이 들어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SLV의 단일 보유는 입니다.








2. SIVR



1년 동안의 성과 : 0.3%
비용 비율 : 0.30%
연간 배당수익률 : N/A
3개월 평균 일일 거래량 : 536,642
관리 자산 : 10억 달러
상장일 : 2009년 7월 24일
발행사 : abrdn(구 Standard Life Aberdeen)




SIVR은 투자자를 대신하여 금고에 보관된 실물의 은에 투자를 하는 ETF입니다. 실물의 은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 펀드는 선물계약을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미국 금 은 ETF 주식 종목과 마찬가지로 SIVR은 시장이 불확실할 때 안전한 투자 종목이 될 수 있지만 장기 투자로는 별로일 수 있습니다. SIVR의 단일 보유는 입니다.








1. PPLT



1년 동안의 성과 : 22.0%
비용 비율 : 0.60%
연간 배당수익률 : N/A
3개월 평균 일일 거래량 : 122,395
관리 자산 : 13억 달러
상장일 : 2010년 1월 8일
발행사 : abrdn(구 Standard Life Aberdeen)




PPLT는 양도자 신탁으로 구성되어 투자자 세금 보호를 제공합니다. 백금덩어리의 현물가격을 추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플래티넘은 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귀금속이며 PPLT는 선물계약, 개별 플래티넘 코인 및 플래티넘 광산 회사의 주식을 제외하고 플래티넘 노출을 위한 유일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플래티넘은 자동차 산업과도 상관관계가 높기 때문에 순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PPLT의 백금 금괴는 런던의 금고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미국 금 은 ETF 주식 종목을 찾으신다면 개인적으로 괜찮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금속은 할당된 막대에 보관되며 막대 목록은 매일 게시됩니다.




출처 : Investopedia








해외 주식 추천 콘텐츠


파월 의장 연설 요약 : 높은 인플레이션 심각한 위협

파월 의장 연설 요약 : 높은 인플레이션 심각한 위험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미 상원 은행위원회와의 청문회에서 높은 인플레이션 미국

monstergreen.tistory.com

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TOP 5

2022년 미국 ETF 추천 TOP 5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2021년에는 어떤 미국 주식 ETF가 가장 수익률이 좋았을까요? 이번 통계를 보니 대부분 아는 종목이었는데요. 내년에도 수익률이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