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의장 연설 요약 : 높은 인플레이션 심각한 위협


파월 의장 연설 요약 : 높은 인플레이션 심각한 위험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미 상원 은행위원회와의 청문회에서 높은 인플레이션 미국 경제 회복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특히 경제가 더 이상 긴급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준이 금리를 인상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의장 연설에서 연준이 재정 여건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후반에 8조 8000억 달러 규모의 채권 및 기타 자산 포트폴리오를 축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파월 의장은 지난 10년 동안 연준의 채권 포트폴리오를 축소한 것과 비교했을 때 과정이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며 겸손하고 민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 주요 내용

 

 

 

 

 

주요 내용
(1)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미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이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2)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3) 연준이 대차대조표 축소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2. 보다 정상적인 수준을 위한 시간

 

 

 



파월 의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진행되면서 미국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2020년 연준이 취한 이례적인 조치, 특히 금리를 거의 0에 가깝게 떨어뜨린 공격적인 채권 매입을 반영해 지금이 정말 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3. 공급망 병목 현상에 대해 낙관적

 

 

 



파월 의장 연설에서 인플레이션 상승에 기여한 광범위한 글로벌 공급망 병목 현상이 2022년 후반에 완화될 것이라고 표명 했습니다. 그러나 중국 및 기타 국가의 폐쇄가 공급망 문제를 악화시켜 인플레이션 위험을 가중시킬 수 있다는 점도 인정했습니다.








 

4. 노동력 문제

 

 




파월 의장은 많은 일자리 창출에도 불구하고 일자리를 찾는 미국인의 수가 감소한 것은 연준 관리들을 놀라게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 상승 문제에 대한 이유가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노동력 감소가 앞으로 인플레이션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아마도 이러한 공급망 문제보다 더 문제일 수 있다" 고 지적했습니다.

파월 의장 연설에서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지 않는 미국인들을 노동력으로 되돌리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기적인 확장을 위해서는 물가 안정이 필요하다. 따라서 어떤 면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은 최대 고용 달성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주식, 주택 및 기타 자산의 활발한 시장은 많은 미국인의 부를 증가시켰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이러한 부의 증가로 인해 부분적으로 조기 은퇴를 했기 때문에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공급을 제한하는 두 가지 효과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출처 : Investopedia






 

 

 

해외 주식 추천 콘텐츠



 

2022년 해외 ETF 추천 주목해야 할 투자 종목

2022년 해외 ETF 추천 주목해야 할 투자 종목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주식에서 채권과 펀드로 전환해야 할까요? 비트코인의 투자 가치 변동? 2022년 투자 테마는 무엇일까요? 미래

monstergreen.tistory.com

 

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TOP 5

2022년 미국 ETF 추천 TOP 5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2021년에는 어떤 미국 주식 ETF가 가장 수익률이 좋았을까요? 이번 통계를 보니 대부분 아는 종목이었는데요. 내년에도 수익률이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