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해외 ETF 추천 주목해야 할 투자 종목


2022년 해외 ETF 추천 주목해야 할 투자 종목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주식에서 채권과 펀드로 전환해야 할까요? 비트코인의 투자 가치 변동? 2022년 투자 테마는 무엇일까요?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상당히 힘든데요. 그러나 1월 4일 패널 토론에서 한 패널리스트 그룹은 상장지수펀드 ETF와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가 올해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내용
(1) 2021년 시장은 예상치 못한 급등락이 있었는데요. 2022년에는 전문가들이 대형주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2) 패널리스트들은 ETF가 2022년에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2022년에 대한 평가는 시장에서 예측할 수 없는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2020년 말 자산 가격은 치솟았고 S&P 500은 팬데믹으로 인해 미국 경제가 멈췄던 1년 동안 16% 이상 상승했습니다. 투자 전략가들은 주가가 '확대됐다'며 2021년 하락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었는데요.

그러나 가격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S&P 500은 2021년에 거의 27% 상승했습니다. 내년에는 훨씬 더 혼란스러운 상황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들이 등장했죠. 그리고 내년에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대형주보다 소형주






2022년에는 패널리스트들이 시장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했는데요. 투자 자문 회사인 리톨츠 웰스 매니지먼트(Ritholtz Wealth Management)의 설립자인 조슈아 브라운(Joshua Brown)은 "포트폴리오 모델을 버리십시오. 그것은 말이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혼란스러움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이 1999년 이후 주식 시장에 가장 좋은 시기였다고 언급했습니다.

2022년에, 대형주, 성장주, 저명한 기술 회사의 주식을 포함, 브라운에 따르면, 주요 시장 이익이 잠시 "휴식"을 취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대신 그는 투자자들에게 성장하는 소형주, 가치있는 소형주와 같이 이익이 보장되는 종목들을 보도록 촉구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에 중점을 둔 개인 금융 회사인 Social Finance(SoFi)의 투자 전략 책임자인 Liz Young은 브라운의 견해에 동의했습니다. 2022년에 예상되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의 정책 을 언급하며 "이자율이 상승하는 환경에서는 기술이 아닌 다른 부문이 주도권을 쥐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해외 ETF 추천 종목으로 기술주가 아닌 다른 부문을 찾아야 할 것 같네요. 이것은 의료 및 금융과 같은 다른 부문으로 자금을 다각화할 때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청정 에너지 전환은 여러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고 Young은 말했습니다.







  

2. 암호화폐의 성장





패널리스트들은 또한 내년에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주제도 확인했습니다. 암호화폐가 그 중 하나입니다. 저금리와 결합된 부양 자금은 팬데믹 기간 동안 투자자 현금을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한 자산으로 몰아넣었는데요.

이 기간 동안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은 1조 달러 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DeFi(Decentralized Finance) 및 NFT(Non- Fungible Token)가 최신 유행어가 되었으며 전 세계 정부는 CBDC(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SoFi의 Young에 따르면 전 세계 중앙 은행이 전염병으로부터 각자의 경제 회복을 기록함에 따라 2022년에는 통화 변동성이 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Young은 변동성이 세계 경제 전반에 걸쳐 암호화폐의 더 큰 채택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alkyrie Investments의 CEO인 Leah Wald에 따르면 올해에는 더 많은 주제별 비트코인 인접 ETF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ETF 동향






2021년 말까지 ETF는 9000억 달러 이상의 유입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자산군에 걸쳐 투자를 분산시키는 수단으로서 ETF에 대한 갈망은 모든 투자자를 만족시키는 ETF의 폭에 반영됩니다. Vanguard와 같은 대형 투자자들은 이미 자금으로 대형주를 휩쓸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자산이 이익을 추구하는 투자 관리자에게 호의를 보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블룸버그의 선임 ETF 애널리스트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세계에서 가장 투명한 100대 기업의 성과를 반영하고자 하는 Ark Transparency ETF(CTRU)는 회사가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핫 소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Avantis International Small Cap Val ETF(AVDV)를 또 다른 선택지로 식별했습니다. 그러나 ETFTrends의 Nadig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오랫동안 성배로 여겨온 현물 비트코인 ETF가 올해 SEC의 승인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2022년 해외 ETF 추천 주목해야 할 투자 종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Investopedia









  

해외 주식 추천 콘텐츠


미국주식 배당금 배당주 높은 순위 TOP 10

미국주식 배당금 배당주 높은 순위 TOP 10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이제 곧 2022년이네요! 올해 수익은 어떠셨나요? 미국 주식마다 배당금을 주는데 어떤 종목이 가장 높게 주는지

monstergreen.tistory.com

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TOP 5

2022년 미국 ETF 추천 TOP 5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2021년에는 어떤 미국 주식 ETF가 가장 수익률이 좋았을까요? 이번 통계를 보니 대부분 아는 종목이었는데요. 내년에도 수익률이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