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TOP 5


2022년 미국 ETF 추천 TOP 5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2021년에는 어떤 미국 주식 ETF가 가장 수익률이 좋았을까요? 이번 통계를 보니 대부분 아는 종목이었는데요. 내년에도 수익률이 괜찮을지 알 수 없지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2021년 가장 실적이 좋은 미국 주식 ETF 상위 5개 종목




Investopedia에서 발표한 자료인데요. 실적을 보면 연간 누적 수익률이 67.1%에 달하는 종목도 있었습니다. 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종목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5. LIT



연간 누적 수익률 : 48.5%
펀드 설명 : 리튬 채굴 및 리튬 배터리 펀드
비용 비율 : 0.75%
상장 : 2010년 7월 22일
발행사 : 미래에셋자산운용



LIT는 리튬 채굴 또는 리튬 배터리 생산에 종사하는 가장 크고 가장 유동적인 회사의 성과를 측정하고 Solactive GlobalLithium Index를 목표로 하는 ETF입니다.

펀드 자산의 대부분은 재료 부문에 할당되고, 그 다음으로 정보 기술 및 산업 부문에 할당됩니다. 중국에 기반을 둔 회사가 가장 큰 지리적 할당을 받았고 미국, 한국 및 기타 여러 선진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리튬은 전기차에 동력을 공급하는 충전식 배터리 생산에 사용되는 필수 금속입니다. 2021년 전기 자동차 판매가 증가하면서 금속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현 미국 정부는 기후 변화에 맞서기 위한 방법으로 전기 자동차 생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2021년 8월 전기 자동차 판매가 50분의 1을 차지하기를 원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4. XLE



연간 누적 수익률 : 51.5%
펀드 설명 : 대형 석유 및 가스 펀드
비용 비율 : 0.12%
상장 : 1998년 12월 16일
발행사 : State Street



XLE는 주로 원유 및 천연 가스의 개발 및 생산, 시추 및 기타 에너지 관련 서비스 제공에 종사하는 회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위 2개 종목이 AUM의 4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 펀드의 상위 3개 종목은 Exxon Mobil, Chevron 및 EOG Resources 입니다.








3. IYE



연간 누적 수익률 : 53.5%
펀드 설명 : 멀티캡 석유 및 가스 펀드
비용 비율 : 0.41%
상장 : 2000년 6월 12일
발행사 : BlackRock



IYE는 에너지 섹터 내 미국 주식으로 구성된 지수인 Russell 1000 Energy RIC 22.5/45 Capped Gross Index의 성과를 측정합니다.

멀티캡 펀드는 주로 가치주에 중점을 둡니다 . 보유 지분은 소규모 회사 그룹에 집중되어 있으며 상위 3개 보유 지분이 전체 AUM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장기적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리스크가 될 수 있지만 섹터 순환 전략이나 에너지 섹터의 특정 코너에 비중을 두는 방법으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IYE의 최대 보유 종목은 Exxon Mobil, Chevron 및 ConocoPhillips입니다.








2. VDE



연간 누적 수익률 : 54.4%
펀드 설명 : 대형 석유 및 가스 펀드
비용 비율 : 0.10%
상장 : 2004년 9월 23일
발행사 : 뱅가드



VDE는 다양한 시가총액을 가진 에너지 주식의 벤치마크인 MSCI US Investable Market Energy 25/50 지수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ETF는 주로 탐사 및 생산, 저장 및 운송, 정제, 시추 등과 관련된 회사를 포함하여 석유 및 가스 부문에서 활동하는 회사에 대한 익스포저를 제공합니다.






보유 주식의 대부분은 대형주입니다. 최고 보유 기업은 Exxon Mobil Corp(XOM), Chevron Corp(CVX) 및 ConocoPhillips(COP)이며, 이 세 기업은 모두 석유 및 가스 통합 기업 입니다. 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종목을 찾으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 XOP



연간 누적 수익률 : 67.1% 1
펀드 설명 : 석유 및 가스 탐사 및 생산 기금
비용 비율 : 0.35%
시작 날짜 : 2006년 6월 19일
발행사 : State Street



XOP는 펀드 보유액의 2/3 이상이 탐사 및 생산에 종사하는 회사입니다. 미래 확장에 대한 투자에 대한 에너지 회사의 신중함은 유가의 강세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석유 공급 증가율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미국 주식 ETF 추천 종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2021년에 가장 많은 수익률을 올린 ETF 종목이라서 2022년에도 똑같은 수익률을 올리진 않습니다. 반드시 투자할 때 종목 현황을 체크하신 뒤 하시길 바랍니다. 결론은 무작정 들어가지 마시고 종목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Investopedia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총정리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최근 싸이월드 부활의 움직임이 보이는데요. 메타버스 서비스 한컴타운을 오픈해서 화제가 되었죠. 추억의 싸이

monstergreen.tistory.com

나무 미국주식 논스톱매매 서비스 등록 실패 해결방법

나무 미국주식 논스톱매매 서비스 등록 실패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나무 어플로 미국주식을 하면서 예수금으로 바로 투자하고 싶은데 그게 불가능하더라고요. 그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