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배너 사이드바 추가 방법 총정리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배너 사이드바 추가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이어 티스토리도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했는데요. 애드센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제품리뷰나 사이드바에 배너를 넣어서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아직 구매가 많은 편은 아니라서 부끄럽지만 꾸준히 배너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럼 티스토리 쿠팡파트너스 배너 사이드바 추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플러그인 추가




우선 배너 출력 플러그인을 추가하지 않았다면 추가하셔야 배너를 달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 위치와 겹치지 않게 설정해서 달아야 합니다.






✔️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티스토리에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꾸미기 메뉴 밑에 있는 플러그인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 플러그인 - 배너 출력

티스토리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달기 위해서 배너 출력 플러그인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이미 추가된 상태라면 건너뛰셔도 됩니다.






✔️ 배너 출력 - 적용

해당 플러그인은 사이드바에 배너를 출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블로그 홈이나 본문에서 옆에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가는 사이드바를 보셨을거에요. 그 위치에 지정된 배너를 넣을 수 있습니다.








2. 배너 생성




✔️ 쿠팡파트너스 - 링크 생성 - 검색 위젯

이제 플러그인도 추가했으니 배너 링크를 생성해야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를 보면 링크 생성이 있습니다. 배너 종류가 많은데 우선 검색 위젯을 넣어보겠습니다.






✔️ HTML 복사

검색 위젯으로 들어가면 자신의 고유 링크가 나옵니다. HTML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복사 버튼을 누르면 별도로 Ctrl + C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3. 사이드바 배치




✔️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로 돌아와서 꾸미기 메뉴에 있는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아까 추가했던 플러그인이 보이는데요. 아직 추가하지 않았다면 1번 항목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 +



배너출력 글자 옆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바 어디에 배치할지 물어봅니다. 사이드바1에 배치해보겠습니다.






그럼 사이드바1로 플러그인이 이동되는데요. 이제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배너 추가하려면 편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이름 설정 - HTML 붙여넣기

이름은 자신만 볼 수 있으므로 구분하기 쉽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까 복사했던 HTML을 붙여넣기 해주세요.






✔️ 검색 위젯 추가 완료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홈으로 가보시면 사이드바에 쿠팡파트너스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종류의 배너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다이나믹 배너로 추가해볼게요!








4. 다이나믹 배너




✔️ 쿠팡파트너스 - 링크 생성 - 다이나믹 배너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배너가 바로 다이나믹 배너가 아닐까 싶어요. 상품 이미지도 보이면서 동시에 여러 개의 상품을 보여줄 수 있고 사이즈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데이터 추가 - 크기 조정 - 배너 만들기

배너 타입은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 맞춤도 가능합니다. 배너데이터를 누르면 원하는 상품을 추가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티스토리 스킨마다 다르기 때문에 너비와 높이를 넣어보고 스킨에 맞게 맞춰가야 하는데요. 미리보기로 사이즈를 맞추시길 바랍니다.






✔️ iframe 태그 - 복사

크기를 맞췄다면 이제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들어갈 태그를 생성해야 하는데요. iframe 태그를 누른 후 복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다이나믹 배너 추가 완료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배너 사이드바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직 수익이 많은건 아니지만 다른 분들처럼 열심히 해 볼 생각입니다!








5. 추천인코드




✔️ 내정보관리 - 프로필 정보입력 - 추천인코드

추천인코드 입력하면 구매 금액에 1% 추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3%라면 4%가 되는거죠! 꼭 입력하셔서 혜택받으시길 바랍니다.

추천인코드 : AF1131119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후기 : 하루만에 해결완료

📝 블로그를 하다 보면 저품질에 걸리기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저품질 걸려서 4개월 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했

monstergreen.tistory.com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완벽가이드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얼마 전에 애드센스를 들어갔는데 알림이 도착했더라고요. 새 추천이 있으니 추천 탭을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