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완벽가이드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얼마 전에 애드센스를 들어갔는데 알림이 도착했더라고요. 새 추천이 있으니 추천 탭을 자세히 확인해보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작업을 눌러보니 애드센스 계정에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라는 내용이었는데요.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완벽가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통계를 활용하여 실적 개선 가능
(2) 독자 관심을 유지시키는 페이지 파악 가능
(3) 방문 빈도, 방문 심도와 같은 사용자 행동에 따라 수입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 가능








1. 계정 연결

 



✔️ 계정 설정

계정연결을 누르면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이동되는데요. 계정 이름은 자신의 블로그 닉네임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 데이터 공유 설정은 Google products & services를 제외하고 모두 체크했습니다.






✔️ 속성 설정

속성 이름은 계정 이름과 같이 초록괴물로 입력했습니다. 보고 시간대는 대한민국 시간으로 설정했고, 통화는 대한민국 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미국 시간대로 하시면 새벽에 보고 메일이 올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정보

업종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비즈니스 규모는 개인 블로그라서 작음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비즈니스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를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가에 대한 물음에 모두 체크했습니다.






이제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영어로 되어있지만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 내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어떤 정보를 메일로 받을 지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실적 개선을 위한 추천은 체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능 알림은 새로운 기능이나 변경 사항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적 개선을 제외하고 모두 체크 해제했습니다.







2. 스트림 설정

 



✔️ 데이터 스트림 설정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스트림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이라서 플랫폼은 웹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URL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넣으시면 되는데요. 이미 앞에 https:// 가 있으므로 제외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도메인.tistory.com/








3. 플러그인 연동

 



이제 티스토리로 들어가서 구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을 연결할건데요. 측정 ID를 복사하셔서 티스토리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 티스토리 사이트 - 우측 상단 아이콘 - 설정

티스토리 사이트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 플러그인 - 구글 애널리틱스

그리고 티스토리를 연결하기 위해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눌러주세요.






✔️ 측정 ID 입력 - 적용

아까 복사했던 구글 애널리틱스 측정 ID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 태그하기 - 전체 사이트 태그 복사

다시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돌아가서 태그하기에 대한 안내에서 전체 사이트 태그 웹사이트 작성 도구 또는 CMS에서 호스팅하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 이 태그를 사용 부분에 있는 태그를 복사해줍니다.






✔️ 티스토리 - 스킨편집 - HTML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셔서 태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head>
구글 애널리틱스 태그 붙여넣기


head 바로 아래에 복사했던 태그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리고 적용을 누릅니다.








4. 기타

 



데이터 스트림에 들어가면 아직 설정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무런 데이터가 없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 서치콘솔 연결

티스토리를 하면서 블로그를 발행 후 제일 많이 들어가는 사이트가 바로 구글 서치콘솔인데요.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받아볼 수 있게 서치콘솔도 연결해뒀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완벽가이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 나은 실적을 위해 반드시 연결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차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1개월차 얼마인지 궁금하신가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났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유튜브 수익창출이 시작되면서 같은 애드센스로 묶

monstergreen.tistory.com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후기 : 하루만에 해결완료

📝 블로그를 하다 보면 저품질에 걸리기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저품질 걸려서 4개월 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했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