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TOP 10

 

메타크리틱 2021년 올타임으로 알아보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안녕하세요? 초록괴물입니다. 벌써 2021년이 끝나가네요. 이제 3개월 정도 남아서 아쉽기도 합니다. 2021년은 집에서 보낸 시간이 많은데 특히 게임을 많이 한 거 같아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2021 메타크리틱 올타임으로 TOP 10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intendo Switch Games of All Time


⬆️ 초록괴물 유튜브 영상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를 확인해보세요.



 

 

 



 

 

 

 

10. 두근두근 문예부 플러스!

Doki Doki Literature Club Plus!


두근두근 문예부!의 확장판입니다. 한국은 2021년 10월 7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미연시인데 심리 호러게임입니다. 플러스에서는 사이드 스토리와 일러스트, 신규 사운드 트랙, 해상도와 시각효과 개선 등이 포함된다고 하네요.

캐릭터들마다 감춰진 설정이 있고, 사람들이 구매하기 전에는 일반 미연시라고 생각했으나 호러 요소가 있어서 신선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플레이타임은 5시간 정도로 긴 편은 아니지만 메인과 엑스트라까지 하면 9시간 정도는 확보된다고 합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1.지난 10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고 창의적이며 상징적인 공포 게임 중 하나입니다.
2.비주얼 노벨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게임이에요. 게임이 끝나고 모두에게 추천할만한 게임이라 생각해요.
3.난 이런 장르의 팬이 아니지만, 게임 스토리는 날 흥미롭게 만들었단다.





 

9. 스미레

Sumire


소녀 스미레가 떠나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부드럽고 알록달록한 세상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찾거나 스킬을 사용하기도 하고, 퀘스트에 도전하기도 합니다.

스토리와 사운드트랙, 미니게임 모두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은 게임입니다. 게임이 2D처럼 보이지만 입체적으로 움직일 수 있고, 게임 내에는 시간 개념이 있어서 특정 시간에만 나타나는 캐릭터나 경관이 변하기도 합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1.가볍게 즐기면서 감정적인 스토리 게임을 찾는다면 스미레를 해야죠.
2.스미레는 짧은 게임이지만, 캐릭터 상호작용이나 사이드 퀘스트가 독특해서 좋았어요.





 

8. 대역전재판1&2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과 각오-

The Great Ace Attorney Chronicles

 


대역전재판 시리즈 합본입니다. 일본에서만 팔던 게임이었는데 영문화되어 발매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영문화가 되면서 미국 저작권법 상 셜록 홈즈는 사용할 수 없어서 헐록 숌즈로 나온다고 해요.

역대 시리즈 메타크리틱 점수가 81점이었는데 이번 시리즈로 갱신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2021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명작이죠!

💬 메타크리틱 코멘트
대역전재판은 많은 사랑을 받는 최고의 게임이며, 직접 플레이 해보세요!





 

7. 데어 이즈 노 게임: 롱 디멘션

There is no game: Wrong Dimension


There is no game 확장판으로 스팀에서도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많이 받은 게임입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패러디해서 화제였는데요. 셜록 홈즈나 고스트 버스터즈 등을 패러디했습니다.

그리고 오마주 요소도 많았는데요. 젤다의 전설 오마주도 있었습니다. 퍼즐이 너무 어려운 편도 아니라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론 상상력을 동원해서 문제를 풀기도 해야합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패러디를 제공하고 메타 퍼즐을 제공합니다.






 

6. 오버보드!

Overboard!


오버보드!는 탐정 게임입니다. 1935년 7월 뉴욕에서 8시간 거리에 있는 SS 후크호에서 살인이 일어났는데요. 스파이를 협박하기도 하고 라이벌을 죽이기도 합니다.

살인자가 되지 않으려면 카리스마와 교활함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게임이 과소 평가되었다는 말이 많았고, 만족한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한국에는 정식 출시되지 않은 게임이라서 다소 아쉽기도 합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1. 오버보드!는 내가 해 본 게임 중에서 최고입니다.
2. 몇 달에 걸쳐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 주말 내내 해야 하는 게임이었어요.






 

5. 몬스터 헌터 라이즈

Monster Hunter Rise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2021년 3월 26일에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우선 로딩이 빠르고 난이도가 전작에 비해 쉬워져서 라이트 유저라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게 변했습니다.

그리고 장비 디자인도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밸런스에 대한 평가가 부정적이었고, 조작감도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죠. 게다가 번역 문제까지 겹쳐서 많은 욕을 먹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개선된 점이 많아서 최고의 명작이라고 평가받은 게임입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1.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최고의 몬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디자인과 접근성도 좋아졌더라고요.






 

4. 오버쿡! 올 유 캔 잇

Overcooked! All You Can Eat


친구나 애인이랑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이라면 오버쿡을 빼놓을 수 없죠. All You Can Eat은 1편과 2편 합본 번들팩입니다. 협동해서 요리를 만드는 게임인데 초반부터 난이도가 꽤 있어서 놀랬던 기억이 나네요.

혼자도 해봤는데 2명이서 할 때가 제일 재미있더라고요. 역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2021 메타크리틱 올타임에서 빠지지 않았군요. 중독성 강한 멀티 게임을 찾는다면 오버쿡 꼭 해보세요!

💬 메타크리틱 코멘트
1. 타이틀에서 누락된 기능들을 수정하고 추가해서 좋았어요!
2. 친구들과 함께 할 환상적인 파티 게임을 찾는다면 꼭 해보세요.






3. 페즈

Fez


페즈는 2012년에 출시된 퍼즐 게임인데 닌텐도 스위치는 2021년 4월 14일에 발매되었습니다. 2D처럼 보이지만 스테이지를 회전시키면서 문제를 풀어야 하죠.

상상을 초월하는 퍼즐 문제도 있어서 약간 막히는 구간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기가 생겨서 계속 하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Fez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퍼즐 게임인데 흠잡을 데 없는 독창성과 모험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네요.






 

2. 슈퍼 마리오 3D 월드 + 퓨리 월드

Super Mario 3D World + Bowser's Fury


슈퍼 마리오 3D 월드와 새로 추가된 퓨리 월드입니다. 리메이크가 아니라 이식작이라서 크게 달라진 게 없습니다. 추가된 점은 퓨리 월드인데 재미있고 신선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캐릭터 이속이 빨라졌고 공중돌기로 장애물도 넘어갈 수 있어서 게임 스피드가 빨라져서 시원시원합니다. 2021년 6월까지 668만장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 메타크리틱 코멘트
1. 이 번들패키지는 건너뛸 수 없죠. 꼭 소장해야 합니다.
2. 만약 퓨리 월드가 없다고 해도 3D 월드는 전적으로 추천드립니다.






 

1. 파타 모르가나의 저택 - Dreams of the Revenants Edition

The House in Fata Morgana - Dreams of the Revenants Edition


서양 낭만 서스펜스 호러게임 파타 모르가나의 저택입니다. 챕터마다 다른 시대와 다른 국가의 수수께끼 저택에서 일어난 사건을 보여주는데요. 선택지에 따라 배드 엔딩이 뜨기도 합니다.

반전과 비극적인 전개로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이라고 해요.

💬 메타크리틱 코멘트
1. 스토리텔링의 진정한 걸작을 경험할 수 있단다.
2. 음악과 분위기, 그리고 캐릭터 자체가 하나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합쳐져 있어요.





✅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2021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