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모바일 Cyberika 게임리뷰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깊은 스토리라인을 가진 액션 어드벤처 RPG


사이버리카(Cyberika)는 사이버펑크 모바일 게임으로 알려진 게임입니다. 브래드버리 컴플렉스라 불리는 근미래의 도시에서 탐험하고 적과 싸우고 퀘스트를 완료하기도 하죠. 하지만, 사이버펑크 라이센스를 따왔는지 모르겠으나 비슷한 구석은 있었습니다.






📝 캐릭터생성


캐릭터는 성별 선택 가능하고 얼굴형피부색, 헤어스타일, 마찬가지로 헤어 색상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염도 선택 가능하죠.
오른쪽 하단에 보면 증강물 선택이 가능한데 일종의 능력입니다. 저는 근접 마스터리로 선택했습니다. 근접캐를 좋아하기 때문이죠.





🎮 게임플레이


그래픽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토리 위주로 흘러가기 때문에 스토리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지만, 액션을 더 좋아한다면 약간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 뭔가 허전한 느낌의 게임이었어요.
퀄리티는 괜찮았어요. 모바일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의 게임이지만 컨셉은 흔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이버펑크 모바일 Cyberika 언어는 한글이었어요. 처음에는 당연히 영어판일거라 생각했는데 한글패치된 게임이었어요. 그래서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해킹이나 이런 시스템이 잘 이해할 수 없었는데 아직도 어떤 원리인지 모르겠습니다.





차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약간 기다려야 합니다. (약 30초 정도) 차 타고 가는 시간을 건너뛸 수 있지만 특정 아이템이 소모됩니다. 자유도는 없었어요. 반대편 차선을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하고 적과 싸우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초반에는 쉬운데 다소 어려운 편입니다. 현질 유도가 조금 있는 편인데 난이도가 어려워서 적과 전투할 때 맥이 빠지기도 합니다. 미래 배경인데 무기는 야구 배트를 드는 모습을 보고 약간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비밀 채팅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온라인 유저랑 채팅을 하는건 아니지만 말이죠. 스토리도 한글로 나와서 은근 재밌지만 약간 번역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가끔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전투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약간의 현질 충동을 느끼기도 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이걸 어떻게 깨라는거지 이런 생각이 드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저는 무과금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모바일 게임을 찾는다면 사이버리카(Cyberika) 컨셉도 괜찮고 재미있었습니다. 단, 과금 유도가 있는게 아쉽기도 했어요.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라서 후기나 사이버라카 공략 이런게 없는 편입니다. 그래픽도 나름 준수하고 한글판이라서 게임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모바일 리벨리온 게임후기

💬 예전에 어쌔신크리드 리벨리온이 유비소프트에서 출시되었는데 어크를 좋아한다면 꽤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콘솔버전처럼 오픈월드를 돌아다니며 적을 암살하고

monstergreen.tistory.com

사이버 펑크 2077 1.2 패치 노트 (대규모 업데이트)

📋 사이버 펑크 2077 패치노트 CD Projekt Red는 패치 확정 날짜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사이버 펑크 2077 1.2 패치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무려 500개가 넘는 수정사항이 포함된 업데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