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모바일 리벨리온 게임후기


💬 예전에 어쌔신크리드 리벨리온이 유비소프트에서 출시되었는데 어크를 좋아한다면 꽤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콘솔버전처럼 오픈월드를 돌아다니며 적을 암살하고 퀘스트를 받아서 찾아가는 그런 게임과는 다릅니다. 새롭게 개발한 애니머스를 통해 과거의 메모리를 체험한다는 설정은 같지만 전략 암살게임입니다.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했고 2018년 11월 21일에 출시된 게임이죠. 무과금으로 하기에 약간 힘든 구간도 있는데 그때는 조합이 중요합니다.






🎮 게임방식


직접 맵을 돌아다니는 방식이 아니라 방을 이동해서 어떻게 암살할 것인지 정하게 됩니다. 전략게임이라서 콘솔에서 하던 어쌔신크리드와는 다릅니다. 캐릭터도 캐주얼하고 게임방식도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캐릭터를 바꿔가면서 방을 입장해서 암살을 하거나 미션을 수행하기 때문에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 게임언어


어쌔신크리드 리벨리온은 한글화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토리를 한글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에지오나 아귈라, 샤오준 등의 암살단원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나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입니다. 게다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부분유료)





📝 게임리뷰


튜토리얼을 통해 어쌔신크리드 리벨리온 게임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으로 들어오면 적에게 어떤 스킬로 제압할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에 따라서 암살 실패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전투하게 됩니다.

적이 1명이 아닌 경우도 있어서 나름 전략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파티원을 구성해서 방마다 바꿔가면서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물론 오토모드(자동전투)도 있습니다. 오토모드로 하면 알아서 해주는데 점수가 낮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캐릭터 3개가 있는데 방에서 방으로 넘어갈 때 변경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으로 보면 직접 돌아다니면서 싸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전혀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타이틀에 걸맞게 암살이 주 콘텐츠입니다. 오토모드로 하면 재미없을 수도 있으니 꼭 직접 플레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바일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가챠시스템도 있습니다. 리세마라가 가능하지만 페이스북 계정을 많이 만들어야 해서 포기하고 그냥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리벨리온 리세마라 도전하시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기존 계정에서 왼쪽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해서 페이스북 연동
(2) 페이스북 연동하면 기존 게스트계정은 삭제되고 처음부터 시작 가능





게임을 하고 돈을 모아서 다양한 방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정보실, 금고, 방어구제작소 등 게임에 필요한 방들을 건설해주시면 됩니다. 방들은 튜토리얼을 통해 건설하게 됩니다.

레벨에 따라서 건설 가능한 건물이 늘어납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레벨이 낮으면 건설할 수 없는거죠.





노란색 방 아이콘 보이시죠? 어떤 방으로 들어갈지 선택하게 됩니다. 메이플 스토리처럼 하단 점프를 해서 내려가서 암살하는 게임이 아니라는거죠. 언뜻 보기에는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게임으로 보이지만, 전략게임이라서 원하는 방에 입장해서 적을 몰래 암살하거나 대놓고 다가가서 암살하는 등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모바일 리벨리온. 캐릭터가 귀엽고 신뢰의 도약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특성이 달라서 암살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고 그냥 대놓고 싸워야하는 캐릭터 등이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와 모바일게임 둘다 좋아하신다면 어쌔신크리드 리벨리온 꼭 해보세요. 전략 게임이라서 나름 재밌었습니다. 다만, 오토모드가 있다는게 아쉽네요.


🟦 앱스토어 :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다운로드





역대급 순위! PS5 게임 추천 TOP 10

플스5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어떤 게임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되실겁니다. 오늘은 PS5 게임 순위 메타크리틱 All Time 10가지 타이틀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PS5 게임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시다면 대

monstergreen.tistory.com

언차티드 시리즈 후속작 개발소식

📝 블룸버그 Jason Schreier의 보고서에 따르면 소니의 Bend Studio는 너티 독 감독 하에 새로운 언차티드 시리즈를 만드는 임무를 맡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팀은 이에 만족하지 않아 많은 리드 개발자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