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클릭한 게시글 수익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클릭한 게시글 수익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면 어떤 게시글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는 어떤 게시글의 광고에 관심을 가지고 클릭을 했을까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클릭한 게시글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널리틱스 연결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완벽가이드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 플러그인 연동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얼마 전에 애드센스를 들어갔는데 알림이 도착했더라고요. 새 추천이 있으니 추천 탭을

monstergreen.tistory.com

 



수익을 확인하기 전에 티스토리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위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플러그인 연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애널리틱스 메인 - 좌측 하단 관리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행동 메뉴가 없어서 게시자 메뉴로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인데요. 2023년 7월 1일부터 애널리틱스 속성이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연결을 숨겨둬서 찾는다고 힘들었습니다. 우선 좌측 하단에 있는 관리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관리에 들어와도 제품 링크에 Google Ads는 있지만 애드센스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속성을 만들어서 해당 메뉴를 활성화시키셔야 합니다.







관리자 - 속성만들기



관리자 메뉴 중에서 파란색 박스의 속성 만들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줍니다.







(1) 웹사이트 URL -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2)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만 만들기 체크



우선 웹사이트 URL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선택지가 있는데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만 만들기에 체크해 주세요.





 




 

 

 

애드센스 링크 연결

 

 



애널리틱스 관리자 - 제품 링크 - 애드센스 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클릭한 게시글의 수익을 확인하려면 애드센스 링크를 연결하셔야 합니다. 속성을 만들면 제품 링크 메뉴에 애드센스 링크가 활성화됩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서비스 선택
콘텐츠용 애드센스 체크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애드센스 서비스 선택에서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링크 구성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체크



이제 애드센스에 연결된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체크할 수 있게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애드센스 측정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가 어떤 게시글에서 많이 클릭되었는지, 수익이 얼마나 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게시글 분석 확인

 

 




이제 24시간 정도 기다리면 티스토리 포스팅마다 광고 클릭 많이한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클릭한 게시글 수익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콘텐츠가 유익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