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재미있는 스팀 무료게임 추천 TOP 7

 

2022년 재미있는 스팀 무료게임 추천 TOP 7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도 질려서 다른 게임 찾아보다가 스팀에서 무료게임 위주로 찾아봤는데요. 새로운 신작도 많이 나왔더라고요. 2022년에 출시된 게임과 기존에 있던 게임들을 합쳐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든 게임이 2022년에 출시된 게임은 아닙니다. 그럼 2022년 재미있는 스팀 무료게임 추천 7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팀 무료게임 추천 TOP 7

     

     

    초록괴물 유튜브 영상을 통해 2022년 재미있는 스팀 무료게임을 확인해 보세요. 게임 특징, 플레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서린 테일즈

     

     

     

    포서린 테일즈는 3D 전략 퍼즐 게임입니다. 정원에 있던 노움이 살아 움직이게 되었는데요. 마녀가 생명을 불어넣어줘서 돌아다닐 수 있게 변했습니다. 캐릭터가 귀여운데 게임은 숨막힙니다. 몰래 다니면서 퍼즐도 풀고 물건도 옮겨야 하는데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험난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들키면 걍 망합니다! 이렇게 조심히 들키지 않게 다녀야 합니다.

     

     

     

     

     

     

    한글판이 아니라서 불편했는데 그래도 기본적인 조작 방법이랑 게임 방식만 알면 할 수 있었습니다. 엔딩은 3가지가 있는데 이건 직접 해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게임이라서 아직 공략이나 한글패치 이런게 별로 없었습니다. 챕터가 하나라서 플레이타임은 짧았는데요. 30분 정도만 하면 끝납니다. 빨리 다음 챕터가 추가되었으면 하네요!

     

     

     

     

     

     

     

     

     

    지바나

     

     

     

    지바나는 스토리 중심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엘리스인데요. 물을 조작하는 능력을 사용해서 길을 개척하게 됩니다. 무료게임이라서 플레이타임은 짧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한글판이 아닌데 초반에만 조금 힘들었고 나머진 괜찮았습니다. 풍경이 이뻐서 힐링되더라고요. 퍼즐은 초반에는 재밌었는데 약간 재탕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지바나의 하이라이트! 물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이렇게 타고 이동할 수 있는데요. 게임하면서 제일 재밌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실거에요. 

     

     

     

     

     

     

     

     

     

    언디피티드

     

     

     

    언디피티드는 슈퍼 히어로 게임입니다. 마블이나 DC처럼 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가 도시를 지키기 위해 활약하는데요. 일본 Vantan Game Academy의 학생 3명이 만든 게임인데 퀄리티가 막 떨어지진 않았어요. 약간 졸업 작품 느낌? 히어로 능력이 진짜 사기더라고요. 적의 총알이나 이런걸 다 막아냅니다. 나름 캐릭터 모션이나 이런 디테일한 부분도 신경쓴 티가 납니다. 건물에 화재를 진압해서 시민들을 구하기도 하고 적들을 날려버리기도 합니다. 

     

     

     

     

     

     

    스파이더맨은 벽을 타고 다녔다면 언디피티드는 그냥 비행기처럼 날아다닙니다. 그래서 시원시원했어요. 바다를 질주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 게임 규모를 크게 만들어서 유료게임으로 출시해도 괜찮을 거 같았는데요. 사람들 평가를 보니 학생들을 마블이나 DC에 취직시켜야 한다고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무료로 슈퍼 히어로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좀비 카니지 2

     

     

     

    좀비 카니지 2는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인간이랑 좀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게임은 32명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밸런스가 별로라는 평가가 많았는데 좀비들한테 다굴당했다는 사례가 많더라고요. RPG와 좀비를 섞어서 만든 게임이었는데 레벨도 올리고 무기나 좀비 클래스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직 게임 완성도는 조금 부족해서 아쉬웠는데요. 대신 게임 모드가 여러개였습니다. 초반에는 밸런스가 최악이라 느껴질 수 있는데 레벨을 올리고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하면 그나마 할만했습니다. 

     

     

     

     

     

     

    뭐든 실시간 게임은 초반에 적응하고 공략하는게 필요하잖아요? 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이걸 보고 하니까 더 재밌게 느껴지더라고요. 유료게임이었다면 저는 구매까지는 안 할 거 같습니다. 근데 무료치고는 꽤 괜찮은 게임이었습니다.

     

     

     

     

     

     

     

     

    팔라딘스

     

     

     

    팔라딘스는 판타지 기반의 FPS 게임입니다. 2016년부터 오픈 베타를 시작하다가 2018년에 정식 출시된 게임인데요. 약간 오버워치랑 비슷한 거 같으면서도 다른 게임이었어요. 게임 시작하면 AOS게임처럼 챔피언을 선택하고 시작합니다. 도중에 바꿀 수는 없었어요. 챔피언마다 5가지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마우스랑 키보드 같이 누르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팔라딘스 시스템에서 제일 독특했던게 바로 카드 시스템인데요. 추가 능력을 부여할 수 있어서 같은 챔피언이라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전투할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공성, 팀 데스매치, 맹습이 있는데요. 공성은 거점을 점령하는 모드였고, 팀 데스매치는 적을 처치해서 40점을 먼저 얻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였습니다. 맹습은 맵 중앙에 있는 거점을 확보하면서 400점을 먼저 얻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였습니다. 히어로 슈터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팔라딘스는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그라운드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그라운드는 배그처럼 배틀로얄 게임인데요. 캐릭터가 배그랑 비교하면 좀 이상하죠? 스웨덴 인기 게임 제작사 Landfall Games가 만우절 기념으로 제작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 출시 초기에는 동접자 3만명을 기록하면서 서버도 폭주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빠진 상태라서 매칭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인원은 최대 60명으로 시작하는데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는거도 되게 코믹합니다.

     

     

     

     

     

     

    약간 병맛 요소도 있었고 그래픽도 아기자기해서 눈도 별로 안 아팠습니다. 근데 몇 판 해보니까 사람들이 승부욕이 별로 없었어요. 님아. 왜 가만히 서있으세요? 그리고 이 게임만의 하이라이트! 죽으면 리스폰할 수 있습니다. 근데 날아가면서 기둥 사이를 들어가야 부활할 수 있어요. 못 들어가면 게임오버! 배그하면서 질리셨거나 병맛 배그가 하고싶으시면 추천드립니다.

     

     

     

     

     

     

     

     

     

    어드벤처퀘스트 3D

     

     

     

    어드벤처퀘스트 3D는 저번에 모바일게임으로도 소개했던 게임인데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서 PC로도 할 수 있습니다. 와우 느낌나는 게임인데요. 한글판이 아니라서 조금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영알못이면 퀘스트나 스토리는 걍 건너뛰셔야 해요. 다행히 퀘스트 이정표는 노란 기둥으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갈 수 있었습니다. 초반 스타터 클래스는 4개인데요. 메이지, 워리어, 로그, 힐러가 있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방식은 와우랑 비슷하고 친구들이랑 파티도 맺고 할 수 있습니다. 던전에서 몹들한테 둘러싸이면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적을 죽이면서 가야 합니다. 보스전도 있는데 패턴이 막 어렵지는 않았어요. 게임시스템도 복잡하지 않고 전투도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접근성이 좋은 편인데요. 대신 타격감은 좀 구립니다. 이건 무료게임이니까 감안하고 하시길. 와우 느낌나는 PC게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