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인기있는 스팀 무료게임 추천 TOP 7
- 🎮 게임/게임순위
- 2021. 12. 24.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스팀 무료게임 추천 TOP 7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이제 겨울방학도 시작했는데 게임 달리셔야죠! 직장인은 방학이 없어서 서럽습니다. 그래도 주말에는 다양한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빠져서 하고 있는데 끝나면 할 게임이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물료게임을 찾아봤습니다!
인기 스팀 무료게임 TOP 7
⬆️ 영상을 통해 추천 게임을 확인해 보세요.
7. 블레스 언리쉬드
7위는 블레스 언리쉬드입니다.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MMORPG인데요. 2021년 8월 7일에 그랜드 오픈한 게임입니다. 콘솔이 먼저 출시했더라고요. 파괴된 세계에서 루메나스의 봉인이 풀리지 않게 신들의 조각을 모으는 스토리였는데요. 종족은 인간과 루푸스, 엘프, 마스쿠가 있었습니다.
클래스는 총 5가지가 있었는데요.
버서커는 도끼를 사용하고 광범위 공격을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가디언은 검과 방패를 사용하고 균형잡힌 공격과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탱커죠.
메이지는 인간과 엘프 중 선택할 수 있고 원소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직업입니다.
프리스트는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직업인데요. 뛰어난 지원 능력으로 아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는 원거리 딜러인데 장활을 사용하고 덫을 이용해서 싸우는 직업입니다.
클래스마다 특색이 있었는데 전 원거리를 선호해서 메이지로 시작했어요. 기본적으로 무료지만 DLC는 유료였습니다.
6. 홈 스위트 홈
6위는 홈 스위트 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아니에요. 태국 1인칭 호러게임인데요. 데모버전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데모버전인데 플레이타임이 꽤 길었어요. 50분 정도던데 너무 무서워서 빨리 끝났으면 좋겠단 생각만 들었습니다. 특히 불끄고 사운드 올려서 하면 기절할걸요?
주인공은 낯선 장소에서 깨어났는데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스팀 데모버전 하고 처음으로 구입하고 싶단 생각이 든 게임이었습니다. 데모인데 고퀄리티였어요. 귀신한테 안 들키고 빠져나가야 하는데요. 들키면 락커 안에 재빨리 숨어야 해요. 진짜 미친 게임이죠?
한글판이 아니라서 아쉬웠는데 스토리 필요없으면 이건 꼭 해보세요. 태국 공포영화 되게 무섭게 잘 만드는 거 알죠? 게임도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5. 구스 구스 덕
5위는 구스 구스 덕입니다. 어몽 어스랑 비슷한 방식의 게임인데요. 캐릭터가 오리라서 더 귀여웠어요. 랜덤으로 역할이 주어지는데요. 오리는 어몽 어스로 치면 임포스터입니다. 그리고 거위는 임포스터를 도와주는 크루메이트인데요. 모든 플레이어를 몰래 죽여야 하는 게임입니다. 암살자 오리는 역할을 알아맞추면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고 식인 오리는 시체를 먹고 숨길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능력이 다양해서 재미있었는데요.
다른 오리의 모습으로 위장하는 오리도 있고 투표에서 지목당하면 이기는 오리도 있었습니다. 스팀 평가도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출시해서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모바일로도 출시했더라고요. 스팀으로 하기 귀찮으면 모바일로 찍먹 해보세요!
4. 플래닛사이드 2
4위는 플래닛사이드 2입니다. 다른 FPS게임과 게임방식이 달랐는데요. 배그는 매칭해서 시작하고 서든은 방을 만들어서 시작하잖아요. 근데 플래닛사이드 2는 MMORPG처럼 게임 접속하면 바로 대륙에서 전투가 시작되더라고요. 스케일도 어마어마한데요. 오픈월드라서 맵이 엄청 넓었어요.
여기선 대규모 전쟁이 가능한데요. 원하는 역할을 골라서 전투에 참가하면 됩니다. 전차나 전투기를 타고 적국의 영토를 점령하는 게임인데 라이트유저에겐 진입장벽이 좀 높은 게임이었어요. 맵이 넓어서 어떤 곳은 사람이 아예 없는 곳도 있었는데요. 맵을 보면서 어디 가면 사람들이 많은지 잘 찾아다녀야 합니다.
업데이트나 관리도 잘 안되는 게임이라서 문제가 많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스팀 무료게임 중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업데이트 좀 많이 해주세요!
3. 헤일로 인피니트
3위는 헤일로 인피니트입니다. 헤일로 시리즈 되게 유명하죠? Xbox 게임패스로 많이 했었는데 스팀 무료게임에 있더라고요. 멀티는 콜듀 워존같이 무료로 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 1: 리치의 영웅들이 시작됐는데요. 무료로 할 수 있는 대신 배틀패스로 돈벌이를 하며 운영됩니다. 배틀패스는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유지되는데요. 시즌이 끝났는데 과거 배틀패스 진행도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게임모드는 데스매치 방식의 슬레이어 모드와 12 vs 12 빅 팀 배틀 모드, 깃발을 쟁탈하는 깃발뺏기 모드 등이 있는데요.
빅 팀 배틀은 대규모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헤일로 시리즈 역사상 최다인원의 멀티모드였습니다. 그리고 포지(Forge)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만든 유즈맵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서 다른 플랫폼끼리 만날 수 있고 게임패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 스마이트
2위는 스마이트입니다. 롤이 질렸다면 비슷한 방식의 스마이트도 찍먹하기 괜찮은데요. 하이레즈 스튜디오에서 만든 3인칭 AOS 게임입니다. 약간 롤+사이퍼즈 느낌이 나는데요. 그래픽이 나쁜 편은 아니었어요.
여긴 챔피언들이 모두 신이에요. 그리스 신, 이집트 신, 인도 신 등 각 나라별 신들이 등장하는데요. 평소에 알던 신들도 있어서 특색있었어요.
가장 많이 하는 게임 모드는 컨퀘스트였는데요. 3개의 라인이 있고 양 옆에 정글이 있습니다. 라인별로 타워가 2개였고 억제기는 1개였는데요. 마지막에 상대방 기지 안에 있는 수호신을 처치하면 이기게 됩니다. 가끔 하면 재밌더라고요.
1. 패스 오브 엑자일
1위는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무료게임인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줘서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게임입니다.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 4를 공개했다면 엑자일콘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공개했는데요. 보관함이나 스킨 등을 그대로 옮길 수 있다고 해서 난리가 났었죠. 패스 오브 엑자일은 디아블로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게임인데요. 알아야 될 게 너무 많아요! 한마디로 게임 자체가 복잡합니다. 스킬트리만 해도 1,300개가 넘는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게임을 알면 알수록 빠져들게 됩니다.
국내에서도 한 때 동접자 8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더라고요. 초반에는 디아블로 생각하고 했다가 접는 유저도 많았고, 스킬 잘못 찍었다가 캐삭하고 다시 시작하는 유저도 있었습니다. 무료게임인데 스토리도 나름 괜찮고 한글이라서 꾸준히 하게 되더라고요!
초반엔 복잡한데, 익숙해지면 빠져드는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 해당 게임은 스팀 지역 락이 걸려있어서 공식사이트에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