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하락 이유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로 주식 하락 지속


나스닥 하락 이유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로 주식 하락 지속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최근 나스닥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데요. 통화 정책 , 지정학 및 기업 이익으로 인해 주식 이 폭락하면서 더 안전한 투자를 위해 서두르는 투자자들이 다시 불안을 느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로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통화 정책, 지정학 및 기업 이익이 두려움을 불러 일으키면서 주식은 다시 하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더 안전한 투자를 위해 서둘러 채권과 금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일명 '공포지수'인 VIX가 상승세를 보이며 새해부터 시작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나스닥은 300포인트 넘게 하락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 DJIA )는 300포인트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CBOE 변동성 지수 ( VIX 소위 공포지수 )가 새해부터 시작되어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올라갔습니다.

 

 

 

 

 

 

 


시장이 반전되고 다시 상승세가 끝나기 전에 주요 평균을 낮추었던 우려가 다시 나타났는데요. 연준이 이틀 간의 회의를 시작하면서 금리가 인상되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나스닥 하락 이유이기도 합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혼합된 실적 뉴스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General Electric Company( GE )는 매출이 예상에 미치지 못했고 S&P 500에서 가장 실적이 좋지 않은 주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IBM )과 American Express Company( AXP )의 주가는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기술주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Corporation( MSFT )의 주가는 회사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3%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FAAMG 주식의 주가는 2% 이상 하락했습니다.

석유 선물이 최근 하락세에서 반등하면서 에너지 회사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유는 현재 배럴당 $84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10년물 국채 수익률은 최대 1.75%인데요. 금은 상승했고 달러는 유로에 대해 강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 BTC )과 이더 ( ETH )의 가격이 약 8% 상승하면서 가상화폐의 랠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 Investopedia

 

 

 

 

 

 

 

 

 

주식 관련 콘텐츠

 

 

 

2022년 1분기 미국 금 은 ETF 주식 종목 TOP 3

2022년 1분기 미국 금 은 ETF 주식 종목 TOP 3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다양한 테마 종목이 있지만 금 은 테마주는 처음 살펴봤는데요. 금, 은, 백금과 같은 귀금속은 많은 투자자들

monstergreen.tistory.com

 

 

2022년 비트코인 가상화폐 채굴 종목 추천 TOP 9

2022년 비트코인 가상화폐 채굴 종목 추천 TOP 9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는 비트코인이 가장 잘 알려진 새로운 형

monstergree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