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 해결방법


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면 가끔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특히 회사에서는 업무용 카톡과 개인용 카톡 2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2개를 띄워두는데요. 1개는 잘 되는데 다른 1개가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무조건 나는 게 아니라 복불복인 거 같습니다.

업무에 지장이 있을까봐 빠르게 검색해서 해결했는데요. 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제거



✔️ 윈도우 - 설정 - 앱

윈도우 키를 눌러서 전원 위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으로 들어가줍니다. 더 빠르게 들어가려면 윈도우 검색 창에서 프로그램 추가 까지만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 카카오톡 제거

이제 앱 및 기능에서 카카오톡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제거를 눌러서 삭제해 주시면 되는데요. 대화 기록을 삭제할거냐고 물어봅니다. 남겨두고 싶으시면 남겨두셔도 됩니다.







2. 재설치



✔️ 다음 - 카카오톡 검색

이제 카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다음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해서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저는 티스토리 이용자라서 다음을 자주 사용합니다!







✔️ 다운로드 - Windows

홈페이지 메인에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커서를 대면 플랫폼이 나오는데요. Android, iOS, macOS 등이 나오는데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는 Windows라서 이걸 눌러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설치하면 오류 창이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Sandboxie를 사용해서 카카오톡 2개 쓰시는 분들은 오류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을 거에요.







3. Sandboxie 사용자




Sandboxie 사용자는 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창이 계속 뜰건데요. 심지어 Sandboxie에서 DefaultBox가 만들어진 지 42일이 지났다며 주기적으로 초기화하는 게 좋다고 떴습니다.






✔️ Sandboxie Control - Sandbox - 새로운 Sandbox 만들기

제어판에 들어와서 새로운 샌드박스를 만들어야 합나다. 위 방법대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Sandbox 이름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저는 카카오톡 사용할 때만 사용해서 KakaoTalk로 설정했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Sandbox로 실행하면 되는데요. 기존 샌드박스가 아닌 새로 생성한 샌드박스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ColorResource Manager Load Error 오류도 해결했고 Sandboxie 실행 시 뜨는 오류도 해결했는데요. 가끔 업데이트 이후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새로 설치하면 오류없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2개 쓰기 PC 만들기 방법 총정리

카카오톡 2개 쓰기 PC 만들기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회사나 집에서 카톡 2개 쓰기 방법을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방법을 알게 되었답니

monstergreen.tistory.com

인스타 트위터 카톡 폰트 꾸미기 사이트 총정리

인스타 트위터 카톡 폰트 꾸미기 사이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SNS를 하다가 특정 프로필을 보면 색다른 폰트로 꾸며져 있는 계정이 있는데요. 기울기나 굵기 등

monstergreen.tistory.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