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대규모 업데이트 : 외부하드 지원, 편의성 개선 등


🎮 기다리고 기다렸던 PS5 업데이트 소식. 드디어 플스5 타이틀을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ony는 마침내 외장하드 드라이브 또는 SSD에 게임을 저장할 수 있도록 PS5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현재 출시된 새로운 PS5 시스템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내부 SSD에서 게임을 복사하여 새로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게임을 할 때 더 나은 플레이를 위해 비디오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 외장하드 지원


이번 PS5 업데이트로 외장하드, SSD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Xbox Series X, S처럼 외장 드라이브에 저장된 PS5 게임은 내장 SSD로 다시 복사할 때까지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소니는 PS4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외장 드라이브에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PS5 게임을 다운받을 때 여전히 내부 SSD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장 드라이브에서 게임을 복사하는게 다시 다운받는 것보다 빠르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편의성 개선


(1) 이번 PS5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UI가 변경되었습니다.

(2) 이제 PS4에서 친구들과 PS5 플레이 세션을 공유하고 셰어 플레이를 사용하여 원격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PS4 또는 PS5 기종에 상관없이 PS5 대시보드에서 멀티플레이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HDR 미지원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비 HDR 비디오로 자동 전환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려면 설정 - 화면 및 비디오 - 영상 출력 - HDR로 이동해주세요.

(4) 접근성 기능에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5) 게임 대화 음성 비활성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숨길 수 있습니다.

(7) 1080p PC 모니터의 경우 비디오 출력 설정의 옵션에서 120Hz 게임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 업데이트 사전 다운로드


이제 게임 개발자가 지원하는 경우 자동 업데이트가 켜진 콘솔에서 업데이트가 시작되기 전에 업데이트 사전 다운로드를 도입하여 게임 중단없이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트로피를 받을 때 찍힌 스크린샷, 비디오를 볼 수 있고 컨트롤 센터에서 무선 컨트롤러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역대급 순위! PS5 게임 추천 TOP 10

플스5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어떤 게임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되실겁니다. 오늘은 PS5 게임 순위 메타크리틱 All Time 10가지 타이틀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PS5 게임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시다면 대

monstergreen.tistory.com

살아남자! 생존게임 추천 TOP 7

생존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건 뭘까요? 스스로 판단하고 살아남아야 하는 그런 게임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혹독한 환경에서 자원을 구하고 무기를 만들며, 때로는 어둠을 밝히기 위

monstergreen.tistory.com

초록괴물

전세계 PC게임, 콘솔게임에 대한 모든 것! '초록괴물' 구독하고 새로운 게임소식을 받아보세요. ✉ itarcadegame@gmail.com

www.youtube.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