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게임 추천 엘크로니클 리뷰

 


💬 모바일 RPG게임 추천 앱은 엘크로니클입니다. 아직 게임 초반이라서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낮지만 다른 게임처럼 캐릭터를 뽑는 요소가 없어서 마음에 들었고 턴제가 아닌 직접 조작해서 싸우게 됩니다.

스토리 중심으로 흘러가서 스토리 보는 재미도 있었고 전투도 나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모바일 RPG게임과 비교하면 상당히 괜찮은 수작이라 생각합니다.





📖 게임정보

 


개발 : Cravemob
장르 : JRPG
출시일 : 2017년 12월 10일
플랫폼 : iOS, Android

엘크로니클은 퀄리티에 비해 유명하지 않은 게임이라서 다소 아쉬웠습니다. 마을에서 던전으로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동료를 늘려가는 캐릭터 수집형 RPG 느낌이 강한 게임입니다.





🛡 전투

 


마을에서 던전으로 입장하는 시스템입니다. 다른 RPG게임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오토 시스템(자동사냥)이 있지만, 한 번 클리어한 맵만 자동 사냥할 수 있습니다. 전투 방식은 어려운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캐릭터 강화, 장비 등을 통해 전투력을 올리는 시스템이라서 컨트롤 <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픽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킬 이펙트도 괜찮았고 전투 타격감도 괜찮았습니다. 전투할 때 리더 캐릭터를 바꿀 수 있어서 질리지도 않았어요.





🧙🏻‍♀️ 캐릭터

 


우선 엘크로니클은 가챠로 캐릭터를 뽑는 게임이 아닙니다. 여관에서 다른 캐릭터 호감도를 높여서 영입하는 방식이라서 좋았습니다. 무과금 유저라도 캐릭터 가챠가 없으니까 좋았습니다.

직업은 전사, 전문가, 암살자, 지원가로 나뉩니다. 직업마다 캐릭터가 다양해서 키우는 재미도 있습니다.





💎 소환 시스템

 


캐릭터 가챠가 없는 대신 장비 가챠는 있습니다. 무료로 소환할 수도 있고 과금으로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엘크로니클을 모바일 RPG게임 추천드리는 이유는 노골적인 과금요소가 적기 때문입니다.

요즘 모바일게임은 과금 요소가 많아서 조금 하다가 접는 경우가 많았는데 엘크로니클은 아직까지는 과금요소가 없어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추천 게임영상


2021년 출시예정 모바일게임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괜찮은 게임들이 많이 나오네요!




 

초록괴물

전세계 PC게임, 콘솔게임에 대한 모든 것! '초록괴물' 구독하고 새로운 게임소식을 받아보세요. ✉ itarcadegame@gmail.com

www.youtube.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