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같은 모바일 게임 Adventure Quest 3D 리뷰

 

 


📖 블리자드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모바일로 플레이하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앱스토어에서 많은 와우 같은 모바일 게임을 다운받았었지만 제일 재미있게 했던 게임은 Adventure Quest 3D입니다. 줄여서 AQ3D로 불립니다.






🎮 AQ3D

 

 

 

어드벤처 퀘스트 3D. 보이드 왕은 비밀리에 군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죽음’은 당신을 챔피언으로 선택했죠. 원작 제작사가 만든 기괴한 크로스 플랫폼 MMORPG.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와우 같은 모바일게임
오크
오더앤카오스 2


🟦 앱스토어 :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다운로드






🧝🏻 캐릭터 생성

 

 

 

캐릭터를 생성하면 헤어, 수염, 피부색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헤어나 눈동자 색상도 바꿀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MMORPG처럼 디테일하게 바꿀 수는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저는 초록괴물 느낌나게 바꿨어요. 헤어스타일로 뿔을 표현하고 피부색은 초록색으로!






🛡 직업

 

 

직업은 총 3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직업
마법사(MAGE)
전사(WARRIOR)
도적(ROGUE)

저는 처음 직업으로 마법사를 선택했어요. 캐릭터는 1개만 생성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마법사 다 키우고 다른 직업도 키워보려고요!






🔤 게임언어

 

 

 

게임언어는 아쉽게도 영어였습니다. 한글버전이 나왔다면 한국에서 더 흥행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영어라도 퀘스트 위치를 표시해줘서 막히는 구간은 없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할 때 모르는 영어 단어가 있으면 검색해보세요.


 


이렇게 퀘스트나 목적지에 노란 빛기둥으로 표시해줍니다. 이 장소로 가면 다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재료를 모아오거나 몬스터를 죽이는 등 재료 이름이나 몬스터 이름 등을 표시해줍니다.





📜 퀘스트

 

 

퀘스트 스토리는 영어라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지만 무기를 테스트하라고 Voidcrawlers를 죽이라고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몬스터 이름을 보면 퀘스트에 나온 이름과 같습니다. 해당 몬스터를 죽이면 됩니다.


 

 

이렇게 재료를 수집하는 퀘스트도 있습니다. 스토리를 제외하고는 그리 어려운 표현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글버전이 없어서 아쉽긴 하네요.
그리고 국내에는 정보가 없는 편이라서 어드벤처 퀘스트 3D 공략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 전투

 


전투는 보스 몬스터도 있고 그냥 일반 몬스터도 있습니다. 마법사라서 기본 공격도 원거리 마법을 사용합니다. 컨트롤이 어려운 편은 아니었어요.
사진에 나온 보스는 초반에 나오는 보스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전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자동사냥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진짜 와우 같은 모바일게임이었어요. 다른 유저들도 돌아다니고 다른 유저가 재료를 먼저 수집하면 다른 재료를 찾으러 나서야 합니다.

마치 와우 클래식 초반에 재료 수집하던게 생각나더군요. 나름 재밌었습니다.






🎬 전투 영상

 


Adventure Quest 3D 전투 영상입니다. 와우 클래식과 느낌이 비슷하죠? 유저들도 같이 사냥할 수 있습니다. 초반이라서 몬스터 패턴도 단순한 편입니다.
약간 지루한 편이긴 하지만, 와우 같은 모바일게임을 찾는다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와우 모바일이 나오는데 정식 와우 모바일이 나오기 전까지는 어드벤처 퀘스트 3D 열심히 해야겠어요!







✅ 추천 게임영상

 

 

초록괴물

전세계 PC게임, 콘솔게임에 대한 모든 것! '초록괴물' 구독하고 새로운 게임소식을 받아보세요. ✉ itarcadegame@gmail.com

www.youtube.com

 

✉️ itarcadegame@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