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 공유하는 방법 총정리 2024년

넷플릭스 계정 공유하는 방법 총정리

이 글은 넷플릭스 계정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가족 및 친구의 계정 공유를 막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대처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정보를 살펴보면 모바일은 기존 그대로 이용할 수 있지만, TV는 1대까지만 추가할 수 있고 이후 TV 연결 시 계정 공유를 하고 있는 인원은 해당 가구로 인증을 거쳐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계정 인증 및 이용 가구 확정을 받으시고 넷플릭스 시크릿 코드도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동시접속 여부

    2024년 기준 넷플릭스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계정 공유 옵션 및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기능
    광고형 스탠다드 - 광고형, 일부 소수의 영화 및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 이용 가능
    -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2명까지 시청 가능
    - 모든 콘텐츠 풀 HD로 시청 가능
    베이식 -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1명까지 시청 가능
    - 모든 콘텐츠 HD로 시청 가능
    - 한 번에 1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 기능
    스탠다드 -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2명까지 시청 가능
    - 모든 콘텐츠 풀 HD로 시청 가능
    - 한 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 기능
    - 함께 살지 않는 사람 1명을 추가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옵션 제공
    프리미엄 -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4명까지 시청 가능
    - 모든 콘텐츠 UHD로 시청 가능
    - 한 번에 6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 기능
    - 함께 살지 않는 사람 2명을 추가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옵션 제공
    - 넷플릭스 공간 음향 기능

    광고형 스탠다드는 동시접속 2명까지 가능하며, 베이식은 동시접속 1명까지, 스탠다드는 동시접속 2명까지, 프리미엄은 동시접속 4명까지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계정공유를 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한다면 멤버십별 동시접속 가능한 인원수를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법

    넷플릭스에서 이용 가구 확정을 받아 계정 공유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및 PC 디바이스만 사용하는 경우 별도의 인증이 필요없지만, TV 연결을 하는 경우 인증이 필요합니다.

    1. TV의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리모컨의 왼쪽을 눌러 메뉴를 엽니다.

     

    2. [고객 지원] - [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 메뉴에 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가 표시되지 않으면 다른 TV 디바이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3.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4. 이메일 받기 또는 문자 받기를 선택하여 넷플릭스 계정 공유 인증을 진행합니다.

    💡 링크는 15분 후에 만료됩니다.

    5. 이메일 또는 문자로 계정 공유 인증 링크를 받지 못한 경우 이메일 다시받기 또는 문자 다시받기를 클릭합니다.

    6. 이메일에서 [네, 본인입니다.] 버튼을 클릭하거나 문자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방법

    출처: 넷플릭스

    PC, 모바일 디바이스는 별도로 인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4명이 넷플릭스 모바일 및 PC로 시청하는 경우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정 공유 중에 TV로 가구 인증을 했다면 다른 3명은 해당 이용 가구로 확정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인증을 하지 않으면 다른 가구로 인식하여 계정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 공유 메시지가 뜨면 해결하는 방법은 디바이스로 등록된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이용 가구로 확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인증은 해당 가구의 TV로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 여부를 감지하는 방법

    넷플릭스는 IP 주소, 디바이스 ID 및 계정 활동과 같은 정보를 사용하여 계정에 로그인한 디바이스가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된 디바이스인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디바이스의 정확한 물리적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GPS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