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2024년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이 문서는 2024년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유튜브 뮤직이란? YouTube에서 제공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이며, K-POP과 J-POP, POP, 영화 OST 등의 인기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 뮤직은 한달 무료 체험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실 수 있으며, 이후 요금제를 결제하여 구독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월 구독이 부담스럽다면 체험 기간이 끝나기 전에 언제든지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뮤직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전 세계의 인기 음악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뮤직 (YouTube Music)

    유튜브 뮤직 공식 사이트 이미지

    유튜브 뮤직은 YouTube에서 출시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만 581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하였으며, 전 세계에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2015년 11월 12일부터 시작하였으며, YouTube Music에 등록되어 있는 아티스트의 음악과 업로드된 동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여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음악 스트리밍과 다른 점은 유튜브 영상도 함께 음악처럼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커버 음원이나 2차 창작 작품 등을 자유롭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요금제 가격

    2024년 1월 기준 유튜브 뮤직 요금제 가격은 PC 및 구글플레이 11,990원, iOS 및 아이폰 15,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수수료 정책으로 PC, 구글플레이보다 조금 더 비싸게 결제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도 11,990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유튜브 뮤직 앱이 아닌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PC, 구글플레이 iOS
    11,990원 15,500원

    유튜브 프리미엄과 다른 점은 유튜브 뮤직은 오로지 음악 스트리밍만 가능하며, 유튜브 영상을 재생했을 때 광고가 송출됩니다. 프리미엄으로 가입 또는 업그레이드를 하면 광고가 제거됩니다. (프리미엄 요금으로도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유튜브 뮤직은 아래 방법을 통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 무료 체험이 시작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체험이 끝나기 전에 언제든지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뮤직 가입 사이트 접속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사이트가 아닌 뮤직 프리미엄 가입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및 iOS 기기에서 가입을 원하시면 사파리로 접속하셔서 유튜브 뮤직 사용 체험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뮤직 한달 체험 바로가기

    2. 무료 체험하기 버튼 클릭

    1개월 무료 체험 이후에는 8,69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한달이 지나기 전에 체험을 끝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하단의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2

    3. 결제 수단 선택

    한달 체험이 종료되었을 때 결제할 수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3

    4. 결제 수단 정보 입력

    등록할 결제 수단의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4

    5.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시작

    모든 과정이 끝나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의 멤버십이 활성화됩니다. 이메일로 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멤버십의 남은 기간은 YouTube Music 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방법 5

    유튜브 뮤직 해지하는 방법

    한달 체험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셔야 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만족스럽지 않거나 해지를 원하시면 아래 단계를 참고하여 정상적으로 해지하시길 바랍니다.

     

    1. 유튜브 뮤직 상단의 프로필 클릭

    유튜브 뮤직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뮤직 해지하는 방법 1

    2. 유료 멤버십 클릭

    앱에서도 가입되어있는 유료 멤버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의 남은 기간을 조회할 수 있고, 해지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해지하는 방법 2

    3. 해지하고 싶은 유료 멤버십 선택

    유료 멤버십 항목에서 해지하고 싶은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뮤직 해지하는 방법 3

    4. 멤버십 관리 클릭

    PC에서는 바로 해지 버튼이 있지만 모바일 또는 아이폰 등에서는 해지 버튼이 바로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뮤직 해지하는 방법 4

    5. 유튜브 뮤직 비활성화 클릭

    유튜브 뮤직 무료 체험이 끝나기 전에 비활성화를 하시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만약 해지를 원하시면 우측 하단의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뮤직 해지하는 방법 5

    유튜브 뮤직 무료 사용 관련 FAQ

    유튜브 뮤직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현재 유튜브 뮤직 가입 사이트에서 한달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만족스럽다면 월 구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만족스럽지 않다면 언제든지 한달이 지나기 전에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없나요?

    아이폰 및 iOS 기기에서 결제 시 기존 요금보다 더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PC,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결제 시 11,990원이 부과되지만 아이폰에서 결제 시 15,5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는 앱스토어 수수료 정책으로 인하여 조금 더 비싼 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지만 사파리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가입을 하면 11,990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은 어떤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현재 유튜브 뮤직은 스마트폰, PC, 스마트TV, 태블릿 등의 기기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작성한 YouTube Music 호환 제품 목록을 참고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