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및 동백패스 할인 혜택 총정리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및 동백패스 할인 혜택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과 동백패스 할인 혜택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동백패스란? 동백전과 부산시가 시행하는 부산시 대중교통 통합할인제입니다.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 후불교통 서비스를 사용하여 부산광역시 대중교통을 탑승하면 최대 45,000원을 동백전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동백패스 혜택을 받으려면 월 45,000원을 초과하여 부산시 대중교통에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 부산은행에서 동백전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동백전 앱을 설치하여 동백패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동백전 동백패스 할인 혜택

    대상 부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 누구나
    혜택 동백전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부산 대중교통을 월 4만 5천원 초과하여 사용 시 최대 4만 5천원까지 동백전으로 환급
    적용 교통수단 부산 대중교통 시내버스, 마을버스, 도시철도, 경전철, 동해선

    교통카드 할인 외에도 동백전 지역화폐로 결제 시 캐시백 5%가 적립되며, 동백전 상생 가맹점에서는 현장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시 현금과 같은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백전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백전 혜택 확인하기

    동백패스 신청 기간

    동백패스는 신청기간이 따로 없으며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동백패스 혜택은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하지만 예산에 따라 신청 기간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동백전 공지사항에 미리 게시물이 올라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1.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 사이트 접속

     

    동백전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려면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부산은행을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부산은행 고객이 아니라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앱 설치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사이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동백전 카드 발급 배너 클릭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2

    부산은행 앱을 실행하여 홈 화면에 있는 동백전 배너를 클릭합니다.

    3. 동백전 카드 발급하기 클릭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3

    [동백전 후불교통체크카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동백전 최초 신규 발급을 하여 1회 이상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동백프리패스권을 지급합니다. 동백프리패스권이란? 부산시 대중교통 실사용 금액을 1년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 20만원 한도)

    4. 카드 신청하기 클릭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4

    동백전 카드 약관을 읽어보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 수령 장소를 회사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5. 발급 완료 메시지 확인

    동백전 카드 신청 방법 5

    카카오톡에 도착한 BNK부산은행 톡을 확인합니다.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정상적으로 동백전 카드 발급이 완료됩니다.

    동백패스 신청 방법

    1. 동백전 앱 설치 및 실행

     

    동백패스를 신청하려면 동백전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셔야 합니다. 동백전 앱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2. 동백패스 클릭

    동백패스 신청 방법 2

    동백전 홈 화면에서 [동백패스]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동백패스 신청

    동백패스 신청 방법 3

    동백패스 신청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 후 바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백패스 메뉴에서 환급 예정액을 조회할 수 있고, 환급구간 및 환급 제외 금액도 확인 가능합니다. 환급금은 익월 10일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동백전 공식 사이트

    https://busandong100.kr/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동백전은 부산시의 상징화인 '동백꽃'과 화폐를 의미하는 '전'을 합성해 만든 부산 지역화폐입니다.

    busandong100.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