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야구게임 추천 MLB 퍼펙트 이닝 23

모바일 야구게임 추천 MLB 퍼펙트 이닝 23

모바일 야구게임 추천 MLB 퍼펙트 이닝 23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2023년에는 WBC, KBO 리그, 그리고 MLB까지 다양한 야구 리그가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모바일 야구게임은 메이저리그 베이스볼의 공식 라이선스 게임인 MLB 퍼펙트 이닝 23입니다. 저도 야구를 매일 보고 있는데요. 메이저리그는 새벽에 하면 못 봐서 하이라이트를 주로 보고있고, KBO 리그는 경기가 끝나면 계속 야구 생각만 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그래픽도 괜찮고 실감나는 게임들을 찾다가 이렇게 MLB 퍼펙트 이닝 23을 하게 되었습니다.

    MLB 퍼펙트 이닝 23

    • MLB Perfect Inning 23
    • 개발: 공게임즈
    • 유통: 컴투스홀딩스
    • 장르: 스포츠
    • 플랫폼: Android, iOS

    현재 스토어에 MLB 퍼펙트 이닝 2022랑 MLB 퍼펙트 이닝 23이 올라와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나온 23으로 해봤습니다. 기존 Ultimate에서 이름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게임은 MLB 공식 라이선스로 실제 경기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게임입니다. 또한 2023 시즌의 구단 로고와 유니폼이 적용되어 있고, 로스터, 구장 등 최신 정보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23 시즌에 변경된 MLB 공식 룰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게임 정보

    처음 시작하면 구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리그랑 내셔널 리그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요. 뉴욕 양키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엘에이 에인절스 등 실제 구단을 운영할 수 있어서 설렜습니다. 처음 접속하자마자 출석 보상으로 최고급 선수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신규 유저라면, MLB 퍼펙트 이닝 23의 홍보모델인 게릿콜 선수의 하이라이트 카드와 함께 플래티넘 선수팩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MLB 퍼펙트 이닝 23 처음 시작하면 구단을 선택하는 창

    게임 메인 화면에서는 구단 전력과 가치를 볼 수 있습니다. 구단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선수들의 강화가 필요한데, 포지션별로 선수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선수를 잘 모르더라도 자동 라인업을 클릭하면 알아서 배치해줍니다. 투수 라인업에는 선발 투수랑 구원 투수를 설정해둘 수 있는데요. 야구 게임을 많이 해보셨다면 아마 익숙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적시장에서는 원하는 선수를 사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플래티넘 등급이 가장 높을줄 알았는데 레전드 선수도 있었습니다. 이적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레전드 등급의 선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전용 스킬도 가지고 있고 능력치도 좋아서 꼭 가지고 싶네요. MLB에서 유명했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선수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오타니를 위한 투타 겸업 모드도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모바일 야구에서 동일 선수를 투수와 타자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은 많지 않은데, 이러한 점은 세심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클럽전

    MLB 퍼펙트 이닝 23 클럽전

    클럽전은 이번에 대규모 업데이트로 추가된 콘텐츠인데요. 자신만의 클럽을 창단하거나 가입해서 실시간 15 vs 15로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PVP 모드입니다. 최대 15명이 동시에 참가하게 되는데 선수를 직접 컨트롤하기도 하고, 응원을 해서 소속 클럽의 능력치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럽전에서 이기려면 전력이 좋아야 하는데, 보유하고 있는 선수 카드를 기부할 수도 있어서 최고의 라인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야구 리그같이 여러 사람들이랑 할 수 있어서 의욕이 넘쳤습니다.

    라이브 시즌

    라이브 시즌 모드는 실제 2023년 MLB 스케줄과 로스터가 그대로 반영된 모드입니다. 실시간 MLB 경기를 보는 듯 생생한 현장감을 보여주는데요. 이기면 다음 난이도로 진행할 수 있고, 난이도가 점점 올라가서 더 치열해 집니다. 처음에 라이브 시즌을 시작하면 플레이 방식을 고를 수 있습니다. 직접 선수를 조작할 수 있는 직접 플레이 방식, AI가 선수를 자동으로 조작하는 시뮬레이션 방식, 그리고 아이템을 사용하여 경기를 완료하는 즉시 완료 방식이 있었습니다. 저는 야구를 하려고 했으니 직접 플레이를 했습니다. 경기 도중에 게임을 끄고 나중에 다시 이어하기도 가능합니다.

    MLB 퍼펙트 이닝 23 라이브 시즌

    투수는 던질 때 게이지를 채우는데 색깔에 따라 하얀색 칸은 Normal, 파란색 칸은 Good, 민트색 칸은 Perfect, 빨간색 칸은 Miss 이렇게 나뉩니다. 위치를 맞추고 게이지를 채우면 이렇게 던지는데요. 갈수록 칸이 좁아져서 맞추기가 힘들었지만, 나름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Miss 뜨면 공이 빠지니까 잘 봐야합니다.

    타자는 레디를 하면 투수가 공을 던집니다. 볼이랑 스트라이크랑 잘 구분해서 타이밍에 맞춰 스윙하면 됩니다. 약간 난이도가 있지만, 야구 게임을 많이 해보셨다면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전력은 좋은데 야구 룰이나 컨트롤 실력이 별로인 분들은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하면 직접 조작을 안 하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하실 겁니다. MLB 어워드에서 MVP, 최고 투수, 최고 타자 등의 선수를 확인할 수 있고 스케줄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PVP 시뮬레이션

    MLB 퍼펙트 이닝 23 PVP 시뮬레이션

    PVP 시뮬레이션 모드는 직접 조작을 안 하고 AI가 대신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경기 승/패와 기록 미션 달성에 따라서 패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처음에 대전 상대를 고르면 시작하는데요. 직접 조작을 못 하는 대신 4배속으로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조작할 수 없기 때문에 최고의 전력으로 배치해서 도전하는게 중요하겠죠?

    PVP 액션

    MLB 퍼펙트 이닝 23 PVP 액션

    PVP 액션 모드는 전 세계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방식입니다. 경기 승/패에 따라 랭킹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PVP 액션은 8회 초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1회부터 9회까지 쭉 하면 시간도 많이 걸려서 중간에 끊기 뭐하잖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해봤는데, 실시간이라도 그래픽이 괜찮네요. 그리고 해설진이 중계를 해줘서 진짜 야구를 실시간으로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AI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랑 하니까 더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가끔 홈런도 빵 터져줘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무려 2점 홈런을 쳤습니다. 그리고 9회 초에 마무리 투수가 잘해줘서 이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 평가

    현재 Google Play, App Store에서 받은 MLB 퍼펙트 이닝 23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Play App Store
    4.1점 / 5.0점 4.6점 / 5.0점

    구글플레이에서 5.0점 만점에 4.1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리뷰는 9,800개 이상이 작성되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는 5.0점 만점에 4.6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리뷰는 3,200개 이상이 작성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게임 그래픽이 좋다는 의견이 많았고, 사운드도 실감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다운로드

     

    MLB 퍼펙트 이닝 23은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는 퍼펙트 이닝 2022와 23이 있는데, 최신 MLB 모바일 야구게임을 플레이하려면 2023을 추천드립니다. 최신 그래픽이 적용되었고, 구단 로고와 유니폼 등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2023 시즌의 MLB 공식 룰이 적용되어 더 실감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MLB 퍼펙트 이닝 23 공식 사이트

     

    MLB 퍼펙트 이닝 23

     

    mlbpi-community.com2u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