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중계 및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방송 TOP 7

KBO 중계 및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방송 TOP 7

이 문서는 KBO 중계 및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방송 TOP 7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KBO란? 대한민국의 프로야구 리그로 Korea Baseball Organization의 약자입니다. KBO 리그는 1981년 12월 11일부터 현재까지 경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기준 총 10개의 구단이 리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BO 2023 시즌은 2023년 4월 1일부터 정규 리그가 시작될 예정이며, 이전에는 시범 경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리그에서 승률을 산정하여 상위 5개의 팀은 KBO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됩니다. KBO 프로야구 일정과 실시간으로 KBO 중계 방송 보기 사이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야구 관련 문서
WBC 2023 중계 KBO 시범경기

 

KBO 프로야구

KBO 리그 2023 시즌에 실시간으로 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 및 앱을 정리해 봤습니다. 중계 방송은 무료로 볼 수 있으며, TV를 볼 수 없는 상황에도 PC와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O 구단별 일정 및 순위는 KBO 리그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O 리그
KBO 뉴스 KBO 일정
KBO 순위 하이라이트

     

    1. 네이버스포츠

    네이버 스포츠는 전국민에게 인기있는 KBO 중계 방송 사이트입니다. KBO 리그가 시작되면 팀별로 응원하기를 눌러 양팀의 응원 대결을 할 수 있고, 실시간 댓글로 채팅을 할 수 있어 경기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스포츠 KBO 중계
    최신 뉴스 경기 일정
    팀 순위 하이라이트

    실시간 중계를 놓치더라도 창작자 영상과 하이라이트가 빠르게 업로드되기 때문에 명장면을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KBO 리그의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팀순위와 개인순위 조회, 구단별 뉴스 및 영상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스포츠 중계 바로가기

     

    2. 스포키

     

    스포키는 지난 시즌에 많은 사랑을 받은 U+프로야구의 새로운 앱입니다.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홈, 1루, 3루, 외야, 응원석까지 중계 카메라를 변경하여 시청할 수 있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직관 느낌을 내고 싶다면 이보다 더 좋은 앱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스포키톡으로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하며 KBO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고 경기를 보면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스포키 KBO 중계
    최신 뉴스 하이라이트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기존 U+프로야구가 국내 야구만 볼 수 있었다면 스포키는 국내 축구, 해외 축구, 해외 야구, 골프, 배구, 농구 등의 스포츠 중계와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하나의 앱으로 볼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스포키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스포키 중계 바로가기

     

    3. 카카오TV

    카카오TV는 전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채팅을 하면서 KBO 프로야구 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메신저를 실행하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한 점은 프로야구봇 채널을 추가하여 아침마다 모닝 브리핑을 받아볼 수 있고, 오늘 KBO 경기 라인업, 생중계 시작 알림, 경기 기록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TV KBO 중계
    KBO 영상 재생 목록

    프로야구봇이 KBO 리그에 대한 소식과 오늘 경기 라인업 및 중계 방송을 보내주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TV 중계 바로가기

     

    4. 웨이브

     

    웨이브는 지상파 및 케이블 TV는 유료로 전환되었지만 KBO 중계 및 프로야구 중계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웨이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료 회원도 광고없이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KBO 중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웨이브에서 프로야구를 시청하면서 선수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팀 전력 비교 데이터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KBO 리그를 시청하려면 웨이브를 실행하여 실시간 채널로 들어가면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 중계 바로가기

     

    5. MBC 스포츠

    MBC 스포츠 KBO 중계 방송은 MBC 온에어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지만 원하는 팀의 중계를 선택해서 볼 수 없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MBC 스포츠 KBO 중계
    최신 뉴스 편성표

    KBO 리그 일정을 확인하여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중계를 MBC 스포츠에서 한다면 TV, PC,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MBC 스포츠 중계 바로가기

     

    6. KBS N 스포츠

     

    KBS 스포츠도 마찬가지로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무조건 중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편성표나 구단 일정을 확인하여 중계를 시청해야 합니다. 또한 KBO 리그는 지상파에서 중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KBS N 스포츠 KBO 중계
    프로그램 편성표

    자세한 정보는 구단별 사이트나 KBO 리그 사이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KBS N 스포츠 중계 바로가기

     

    7. SBS 스포츠

    SBS 스포츠는 KBO 중계 및 프로야구 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지만, 모든 구단의 경기를 중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 경기는 어느 팀의 중계를 하는지 채널 편성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SBS 스포츠 KBO 중계
    최신 뉴스 편성표

    TV가 없거나 볼 수 없는 상황이라도 PC 및 스마트폰으로 KBO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SBS 스포츠 중계 바로가기

     

    2023 KBO 일정

    날짜 시간 경기
    2023년 3월 13일 (월)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14일 (화)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15일 (수)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16일 (목)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17일 (금)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18일 (토)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19일 (일) 13:00 시범경기
    2023년 3월 20일 (월) 13:00 시범경기

    KBO 시범경기 일정 더보기

     

    KBO 프로야구 공식 사이트

     

    KBO 홈페이지

    KBO, 한국야구위원회, 프로야구, KBO 리그, 퓨처스리그, 프로야구순위, 프로야구 일정

    www.koreabasebal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