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 : 스토리, 출시일, 루머 총정리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 스토리, 출시일, 관련 루머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2016년에 발표되어 2020년에 출시된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 The Last of Us Part II )는 출시 당시 평론가 평점은 좋았지만 유저들은 폭발했었습니다. 라오어 파트1에서 플레이했던 주인공 조엘을 라오어2에서는 컷신으로 죽여버렸는데, 여기서 더 분노했던 내용은 조엘을 죽인 애비로 게임 분량의 절반 가량을 플레이하며 스토리가 진행되었던 점입니다.


2021년 4월에 닐 드럭만이 라오어 파트3의 스토리 개요를 작성했다는 루머가 올라왔는데, 라오어3는 도대체 어떻게 출시될까요? 지금까지 뜬 루머와 라오어 파트3 스토리, 출시일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

    • The Last of Us Part III
    • 개발 : Naughty Dog
    • 출시일 : 2027년 (예상)
    • 플랫폼 : PS5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스토리

     

    라오어2 마지막 장면 기억하시나요? 엘리가 농장으로 돌아왔는데 사랑했던 애비는 떠나고 손가락도 잃어서 기타 코드를 못잡는 장면이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조엘과 있었던 날들을 회상하면서 게임이 끝났었습니다.

     

    라오어 파트3에서도 엘리 이야기를 따라가는건 거의 확정되었고 디나, 애비, 토미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 전투가 끝나고 애비와 레브는 배를 타고 떠났는데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에서 등장할지 아직 모르지만, 간접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름 파트2에서 절반 분량을 차지했던 캐릭터였으니 말이죠.

     

    그리고 여기서 또 다른 캐릭터가 등장할 확률이 높습니다. 엘리, 애비에 이어 새로운 메인급 캐릭터가 등장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라오어 파트2에서는 조엘때문에 백신 개발을 못했다고 원망하는 엘리의 모습이 자주 등장합니다. 애비는 의사의 딸, 엘리는 항체 보유자, 그리고 3번째 캐릭터는 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3명의 캐릭터가 함께 협력을 해야 가능한 스토리지만, 그런 갈등을 그린 내용이 나올 거 같습니다.


    결국 처음에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에서 등장했던 파이어플라이로 돌아가는 스토리가 진행될 거 같은데요. 앤더슨 박사는 죽었지만 치료제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을 찾으러 다니면서 과거 파이어플라이를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애비와 레브가 마지막 장면에 배를 타고 파이어플라이를 찾으러 갔으니까 말이죠. 엘리와 애비,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갈등을 그리면서 백신 개발에 대한 내용이 나올 거 같습니다.

     

     

     

    출시일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현재 너티 독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를 포함한 여러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 출시일은 2027년으로 예상됩니다. 라오어2 개발은 거의 6년이 걸렸는데, 이번에는 스튜디오 확장으로 예상보다 일찍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빠르면 2026년 후반기에 출시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

     

    라오어 파트2에는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너티 독에서 라스트 오브 어스 온라인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2023년에 출시 예정이며, 대규모 생존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합니다. 라오어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나오고 새로운 스토리 라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 속에서는 실시간으로 날씨가 변하고 다양한 변수가 있어서 까다로울 거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틀 로얄 모드가 있을 거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유출된 코드 문자열을 보면 배틀 로얄 (battle-royale)과 최종 원의 위치 표시 (Show Final Circle Location)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모드에 대해 닐 드럭만은 “게임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이 매우 독특할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도 포함됩니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너티 독 차기작

     

    라오어 파트3가 출시되기 전에 너티 독 차기작이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로 PS5 첫 AAA급 독점작 Stray’s Cross입니다. 아직 코드명이라서 정확한 타이틀은 아닙니다.


    Stray’s Cross는 SF 게임으로 우주에서 진행되는 1인칭 RPG라고 합니다. 정보가 거의 없지만, 주인공은 여성 연구원이며 다른 한 명의 캐릭터와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언차티드가 끝난 시점에서 새로운 IP의 게임이 빨리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2022년 9월에 출시한 라오어 파트1에서 나온 예술 작품이 차기작 유출이라고 루머가 떠돌았는데, 너티 독은 해당 루머에 대해 부정했지만 팬들은 다음 게임이 언차티드와 라오어를 이을 새로운 IP의 판타지 게임이라고 추측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