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왕가의피 게임 출시일, 모드, 정보 총정리
- 🎮 게임/게임뉴스
- 2022. 8. 6.
킹덤 왕가의피 게임 출시일, 모드, 정보 총정리.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조선시대판 좀비 드라마 킹덤 (Kingdom)이 게임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킹덤을 볼때마다 게임으로 나오면 진짜 인기 많을 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출시되네요! 조선시대 분위기와 으스스한 느낌을 잘 살리면 대박날 거 같습니다. 물론 게임이 재밌어야겠죠. 킹덤 왕가의피 출시일, 모드, 플랫폼 등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킹덤: 왕가의피
킹덤 IP를 활용한 킹덤: 왕가의 피는 액션스퀘어에서 개발 중입니다. 액션스퀘어는 어떤 게임회사일까요?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삼국블레이드, 앤빌 등을 제작한 국내 게임회사였는데요. 삼국블레이드는 모바일로 출시된 게임으로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오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앤빌은 PC, 콘솔 게임인데 아직까지는 앞서 해보기 게임이었습니다. 스팀 평가는 복합적이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킹덤 왕가의피 (Kingdom: The Blood) 플레이어는 초반에 등장인물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창이 메인 캐릭터로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드라마에서 나온 세자 이창입니다. 주지훈이 연기했던 인물이죠.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양성의 고증을 잘 살려 창호나 기와도 잘 살렸고, 조선시대 한복도 잘 표현했다고 합니다. 언리얼 엔진 4 최신 버전으로 만들어졌고, 자동 전투가 없다고 합니다. 모두 수동으로 조작하게 된다고 합니다.
무기는 초반에 환도를 사용하고, 점점 다양한 무기를 획득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환도는 트레일러에 이창이 들고 있던 무기입니다.
킹덤 드라마에서는 생사역이 떼거지로 몰려오는데, 킹덤: 왕가의 피는 아직까지는 1:1 소수 전투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대규모 생사역 웨이브 등의 콘텐츠가 추가될 거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숙제형 퀘스트는 최소한으로 만들 예정이며, 배틀패스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금 요소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요. 가챠 요소가 없다고 합니다.
게임 모드
킹덤 왕가의피 게임 모드는 돌파모드와 점령모드, 멀티모드 이렇게 공개되었습니다.
돌파모드
돌파모드는 싱글플레이 콘텐츠입니다. 원작에 등장한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10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생사역을 물리치면서 돌파하는 모드인데, 10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약 2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생사역은 킹덤에서 나온 좀비를 뜻합니다. 요즘 모바일게임 보면 10개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마지막에 보스 나오는 그런거만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설명만 들어보면 되게 비슷하다? 해당 던전을 못깨면 처음부터 다시 도전해야하고, 구간마다 방치형 보상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점점 강해지면서 적도 강해지겠죠. 콘텐츠는 최소 1개월 단위로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컨트롤은 복잡하지 않을 거라고 하는데요. 마우스 좌,우 버튼을 조합해서 8개의 동작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도 존재하는데 많은 액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점령모드
점령모드는 왜구를 물리치며 거점을 점령하는 모드입니다. 왜구의 조선 침략 스토리라고 하는데요. 원작 킹덤에서는 왜란 당시 생사역을 활용해 왜구를 물리쳤다는 설정이었다면, 반대로 왜구가 생사역을 활용해 조선을 침략했다는 스토리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평균 소요시간은 3~5분 정도라고 하네요.
멀티모드
멀티모드도 있다고 합니다. 싱글플레이 (돌파모드) 에 나왔던 보스 몬스터를 파티로 공략하는 모드라고 합니다. 파티는 4명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추후에는 PvP 모드도 나온다고 합니다.
출시일
최근 정보에 따르면 킹덤 왕가의피 출시일은 내년 초에 출시될 거 같습니다. 현재 최적화 작업과 모바일 빌드를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에피소드 형식으로 돌파하며 깨는 스테이지 형식이라서 콘텐츠 소비가 빠를 거 같은데 빨리 출시해서 콘텐츠가 고갈되는 거보다 풍부한 콘텐츠로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플랫폼
킹덤 왕가의피 플랫폼은 PC,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마치 디아블로 이모탈이나 던파 모바일처럼 말이죠. 그리고 컨트롤러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트레일러 보고 다크소울, 세키로 느낌이 나서 기대됐는데 모바일로 출시된다고 하니까 걱정이 앞섭니다. 던파 모바일이나 디아블로 이모탈도 초반에는 참신하고 재밌었는데, 지금은 질려서 안하게 되더라고요.
소울라이크
킹덤: 왕가의 피는 소울라이크 게임일까요? 인터뷰에 따르면 특정 게임을 참고해서 만들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울류 게임은 난이도가 어려운데, 킹덤은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 영감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공방 액션도 살리고 막 어려운 난이도가 아닐 거라고 하네요. 트레일러만 보면 세키로 느낌이 강했는데, 소재가 비슷해서 그렇게 보였을 거라고 합니다.
킹덤: 왕가의 피를 정리하자면 싱글플레이는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돌파모드로 진행되며, 10개의 스테이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점령모드는 왜구의 침략을 막고 점령하는 모드입니다. 과금 요소에 대해 언급했는데, 가챠 요소는 없고 배틀패스는 있을 거라고 합니다. 킹덤 IP라서 기대되는데, 망작이 아닌 대작이 되었으면 하네요. 빨리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