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배경, 출시일, 루머 총정리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배경, 출시일, 루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비소프트 프랜차이즈 게임 어쌔신 크리드는 이번에 2가지 게임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루머로 알려진 인피니티 외에도 다른 시리즈가 출시된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초기 느낌을 살려서 암살 위주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는 어떤 느낌으로 완성될까요? 유비소프트 신작 게임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배경, 출시일, 루머를 정리해 봤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게임 배경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배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태까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특정 지역이 등장하는 독립적인 형태였는데,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출처 : ANIMUS


    어크에서 핵심 장치인 애니머스를 타고 과거에 접속하는 형태가 될 거라고 하는데요. 유비소프트는 한 번에 끝나는 게임이 아닌, GTA처럼 지속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게 목표라고 합니다. 즉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새로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신규 퀘스트를 받게 되는거죠.

    인피니티 게임 내에서 새로운 시대가 추가되어 확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 시대가 있으면 특정 기간에만 애니머스 장치를 이용하여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로마, 1502 (Rome, 1502)

    루머에 따르면, 플레이어가 최초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시대는 로마라고 합니다. 여태 에지오가 모집했던 암살자 중 한 명으로 플레이하게 된다고 합니다. 로마에서는 튜토리얼과 첫 번째 메인 퀘스트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프랑스 점령, 1943 (Occupied France, 1943)

    시리즈 최초로 새로운 정비공이 등장하고, 해당 시대에 맞는 총기를 사용한 전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총격전은 와치독스: 리전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파리의 해방을 돕기 위해 사단과 협력하여 기사단과 관련된 장교와 지도자를 암살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중국, 1634 (China, 1634)

    플레이어는 암살자가 되어 명나라에서 지역 농민 반란을 돕게 된다고 합니다. 개발 초기 단계라서 정확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일본 (Japan)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레드가 유비소프트 포워드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게임 배경은 일본 에도시대이며, 주인공은 시노비입니다.

     

     

     

     

    게임 개발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와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식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개발 소식이 많이 공개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이번에는 2개의 스튜디오가 공동으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유비소프트 CEO는 수익 발표에서 새로운 타이틀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없으며, 게임 내에는 많은 내러티브 요소가 포함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여태까지 출시된 모든 시리즈에서 존재하는 요소를 포함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매우 혁신적이고 거대한 게임이 될 것입니다. ”

     

     


    게임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많은 콘텐츠가 필요한데, DLC나 소액 결제 등으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지금도 DLC는 구매할 수 있는데, DLC뿐만 아니라 인피니티는 새로운 시대 자체가 추가되는 거라서 약간 다른 느낌입니다.

     

    “게임에서 또 다른 게임으로 계속 지휘봉을 넘기기보다 유비소프트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랜차이즈 게임이 스튜디오 중심에서 재능과 리더십으로 집중하는 협력적인 방식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이번 시리즈도 새로운 시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더후드에서 멀티플레이어 경쟁이 추가되었고, 블랙 플래그는 함대 관리 메타 게임이 추가되었었죠. 유니티는 협동 멀티플레이어 임무가 추가되었고, 오리진에서는 주간 챌린지가 도입되었습니다. 아직까지도 게임 개발을 하고있지만, 출시일은 아직 많이 남았다고 합니다. 최소 2년 이상이 걸릴 거라고 하네요.



     

    출시일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출시일은 2024년 10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남은 거 같습니다. 먼저 리프트가 출시된 후에 인피니티가 출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리프트가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라면, 인피니티는 2023년 이후가 되겠죠. 빠르면 2024년, 늦으면 2025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발매된 오디세이, 발할라 출시일을 고려하면 2024년 말이 될 것으로 보이며, 2024년 10월이 유력할 수도 있습니다.



     

    플랫폼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아직까지 인피니티의 출시 플랫폼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2024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Xbox One, PS4, 닌텐도 스위치는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PS5, Xbox Series X|S, PC 이렇게 출시될 거 같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리프트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와는 별개로 새로운 독립적인 게임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어쌔신 크리드: 리프트는 기존에 발할라 DLC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주요 프랜차이즈 항목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주인공은 발할라에 등장했던 바심인데, 게임 배경은 발할라 사건 이후라고 합니다. 전작보다는 게임 규모가 작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블룸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발할라가 전투에 의존한 게임이었다면 리프트는 스텔스에 의존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초기 어쌔신 크리드 느낌이 날 거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전투보다는 스텔스가 더 재밌었거든요. 어쌔신 크리드: 리프트는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어쌔신 크리드: 리메이크


    어쌔신 크리드 1 리메이크에 대한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15주년 기념 라이브에서 오리진의 60fps 패치, 발할라 새로운 DLC가 공개되었습니다. 9월에 더 많은 어크 소식이 있을 거라고 밝혔는데요. 최근 출시된 어크 시리즈는 전투 중심의 게임이었다면, 어크 1은 진짜 암살자 느낌이 나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리메이크가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어쌔신 크리드 가격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