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직업순위, 직업추천 티어리스트 TOP 6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순위 추천 티어리스트 TOP 6. 드디어 오래 기다렸던 새로운 디아블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아래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순위, 직업추천 항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순위

    오랫동안 기다려온 디아블로 이모탈이 마침내 모바일과 PC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디아블로 세계에 뛰어들기 전에 직업을 파악해야 합니다. 현재 모든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특정 미션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일부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보다 우수할 수 있습니다. 순위는 일반적으로 어떤 클래스가 가장 좋은지, 각 클래스에서 기대할 수 있는 사항, 솔로 플레이, PvE 및 PvP에서 뛰어난 클래스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 티어 직업은 솔로 플레이, PvE, PvP에서 강력한 편이지만, A 티어 직업은 약간 부족한 편입니다. B 티어 직업은 디아블로 이모탈 PvE, PvP에서 다른 상위 계층 직업보다 플레이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티어 직업
    S티어 성전사, 야만용사
    A티어 수도사, 악마사냥꾼
    B티어 마법사, 강령술사

    디아블로 이모탈 최신 티어리스트 확인하기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특징

     

    디아블로 이모탈 6개 직업은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설계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다른 편입니다. 직업마다 컨트롤에 따라 달라지는 강점과 약점을 특징으로 하며, 플레이할 직업을 선택하기 전에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전사 : 성전사는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직업입니다. 강력한 효과 범위(AoE)의 근접 피해를 입히고, 자신과 파티원을 강화할 수 있으며, 기동성 또한 갖추고 있는데 전장에서 말을 타고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탱커 포지션이라서 파티에서 중요한 직업입니다. 그러나 범위 공격이 없으며 전문화된 클래스에서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은 폭발 효과가 없습니다.
    • 야만용사 : 야만용사는 디아블로 이모탈 근접 DPS 직업이므로 강력한 근거리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성전사보다 방어력이 조금 부족하지만, 탱커로 충분히 활약할 수 있습니다.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는 뛰어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야만용사는 직업의 특성상 종종 위험한 상황에 놓이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 플레이할 때 약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 수도사 : 수도사는 근접 공격/지원 하이브리드 직업으로, 적들을 쓰러뜨리고 주변 파티원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동시에 탁월한 기동성으로 피해를 방지하는 데 뛰어납니다. 방어력이 다소 약하고, 공격력도 큰 피해를 입히지 않지만, 부스트는 그룹에서 수도사를 강하게 만듭니다.
    • 악마사냥꾼 : 악마사냥꾼은 디아블로 이모탈 저격수 직업으로, 원거리로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근접 위협으로부터 멀어지려고 할 때 유용합니다. 악마사냥꾼은 체력이 낮아서 다른 직업보다 체력 관리가 힘든 편이며, 자주 죽을 수 있습니다.
    • 마법사 : 마법사는 원거리, 범위 공격을 한다는 점에서 악마사냥꾼과 유사한 직업입니다. 악마사냥꾼은 단일 대상 DPS에서 뛰어나지만, 마법사는 치명적인 AoE 마법으로 다수의 적 그룹을 공격하는 데 탁월합니다. 또한 이동하는 동안 대부분의 마법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악마사냥꾼처럼 쓸만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강령술사 : 강령술사는 시체를 언데드 해골로 키울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강력한 단일 대상 및 광역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통, 기동성이 다른 직업보다 별로라서 자주 죽을 수도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솔로플레이 직업추천

    디아블로 이모탈 솔로플레이 직업 추천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만, 혼자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가 생깁니다. 최고의 디아블로 이모탈 솔로플레이 직업순위입니다.

    • 강령술사 : 강령술사는 PvE, PvP에서 다른 직업만큼 뛰어나진 않지만, 솔로 플레이를 많이 한다면 최고의 직업입니다. 언데드는 근접에서 함께 싸워주며, 원거리 마법으로 적을 폭파시킬 수 있습니다. 강령술사는 방어력이 약하고 체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 플레이할 때 어려운 편이지만, 솔로 플레이를 위한 최고의 직업입니다.
    • 야만용사 : 야만용사는 높은 광역 근접 공격 DPS를 사용하여 적을 쉽게 죽일 수 있고, 보스에게 높은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보스전 솔플할 때 좋은 직업입니다. HP가 1로 줄어들면 일시적으로 무적이 되고 적에게 피해를 주어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도 있어서 생존도 좋은 편입니다.
    • 성전사 : 성전사는 적에게 많은 대미지를 주면서 필요한 경우 말을 타고 적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솔로 플레이 진행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PvE 직업추천

    디아블로 이모탈 PvE 직업 추천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던전에서 사냥할 때 PvE 콘텐츠에 가장 최적화된 직업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성전사 : 크루세이더는 파티 PvE에서 최고의 근접 역할을 합니다. 버프로 파티원을 강화하고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어그로를 끌어 다른 플레이어는 잠재적인 피해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말을 사용하여 적 그룹을 몰아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는데, 파티원 중에 마법사, 야만용사가 있다면 광역 공격으로 적을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악마사냥꾼 : 악마사냥꾼은 높은 단일 대상 피해로 빠르게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보스런을 할 때 잠재력을 극대화하려는 경우 선택하기에 가장 좋은 직업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은 마법사보다 플레이하는 데 덜 위험하지만, 몰이사냥은 그다지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 마법사 : 마법사 직업은 마법 캐스팅의 고정된 특성으로 인해 솔로나 PvP 플레이에서 사용하기 어렵지만, 파티원 성전사, 야만용사가 적의 어그로를 끌 수 있어서 몰이 사냥 PvE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을 몰아서 AoE 마법을 사용하면 안전하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PVP 직업추천

    원거리가 좋을 거 같지만, 일반적으로 디아블로 이모탈 PvP 직업은 근거리 직업이 좋습니다. PVP에서 평가가 좋은 직업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수도사 : 수도사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고 기동성이 뛰어나 적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넣고 빠질 수 있는데, 컨트롤에 따라 상대방의 스킬을 낭비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직업입니다. 수도사가 가진 버프 스킬은 다른 근접 전사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고, 부스트는 PvP 전에서 큰 차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 성전사 : 성전사는 PvP에서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높은 내구성, 뛰어난 버프 능력까지 갖춰 탱커로 활약할 수 있고, 말을 타고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도망치는 플레이어를 쫓아가서 죽일 수도 있습니다. 야만용사처럼 큰 대미지를 입히진 못하지만, 탱커로서 물러서지 않고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 야만용사 : 뛰어난 광역 근접 콤보와 높은 이동성을 갖춘 야만용사는 PvP에서 최고의 직업입니다. 원거리 직업은 그냥 처치하며, 방어력이 높은 성전사조차 빠르게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야만용사의 유일한 단점은 탱커를 하지 않고 멀리서 공격하는 다른 야만용사나 높은 대미지를 가진 악마사냥꾼에게 공격을 당해 죽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