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겜인데?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TOP 7

 

갓겜인데?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TOP 7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집에 와서 모바일 게임을 하려고 했는데 과금 유도가 너무 많아서 빡친 적 있으시죠? 저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7가지!

 

 

     

     

     

     

     

     

     

    추천 콘텐츠

     

     

     

     

     

     

     

    엘로이: 디펜스 워

     

     

     

    첫 번째 게임은 엘로이: 디펜스 워입니다. 신대륙을 개척하는 모험과 탐험이 시작되는데요. 스테이지마다 디펜스를 하는 게임입니다. 본체에서 소환석이 생성되는데 영웅을 뽑을 수 있습니다. 소환석 레벨을 올려서 소환석 생성 속도랑 보유량도 늘릴 수 있습니다. 시작하면 적들이 쳐들어오는데요. 본진이 무너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나름 전략이 필요한 게임이죠.

     

    스테이지가 500개가 넘어서 점점 어려워지긴 하지만,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조작법도 쉽고 게임 시스템도 복잡하지 않아서 게임을 잘 못하는 유저라도 꾸준히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용사식당

     

     

     

    두 번째 게임은 용사식당입니다. 표류소녀를 개발했던 팀 타파스에서 나온 게임입니다. 게임 이름이 용사식당인데 좀 독특하죠? 왕국에 대지진이 발생했는데 전투식량을 잃어버려서 배고픈 상태입니다. 영웅들은 전장에서 싸우면서 식재료를 얻어 음식을 하고, 유물도 발굴해서 돈을 버는 게임인데요. 처음에 그래픽만 보고 방치형 게임처럼 보였는데 실시간 액션게임이었습니다. 영웅 위치도 맞춰주고 스킬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건물이나 나무 등을 마을에 배치할 수 있는데 능력도 올라가고 꾸미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영웅을 개별적으로 조작할 수 없어서 답답하기도 했는데요. 영웅을 배치할 때 탱커 위치를 잘 선정해서 배치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걍 게임이 터질 수도 있습니다. 낚시도 할 수 있는데 식재료를 얻는 컨셉 자체가 되게 귀엽지 않나요?

     

     

     

     

     

     

     

     

     

    로켓 리그 사이드스와이프

     

     

     

    세 번째 게임은 로켓 리그 사이드스와이프입니다. 로켓 리그 모바일버전인데요. 그냥 축구게임이 아니라 자동차 축구게임입니다. 게임 시간도 짧아서 킬링 타임용으로도 딱 괜찮은데요. 1v1이나 2v2로 시작하고 상대방 골대에 골을 넣어야 합니다. 자동차가 공중에 날기도 하고 기술을 쓰기도 합니다. 트릭샷이나 플립리셋 이런 기술들을 사용하면서 상대방을 압박해야 하는데요. 가끔 정신이 없어서 공이 어디갔는지 모를 때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공 앞에서는 진심이더라고요. 버튼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조작도 간단했는데 기술은 직접 익히셔야 합니다. 축구게임을 좋아하는데 약간 색다른 느낌을 원하시면 로켓 리그 추천드립니다!

     

     

     

     

     

     

     

     

     

    터치그라인드 스쿠터

     

     

     

    네 번째 게임은 터치그라인드 스쿠터입니다. 여태까지 했던 모바일게임이랑 사뭇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스쿠터를 조작하면서 기술을 쓰고 질주하면서 점수를 많이 내는 게임입니다. 전 세계 유저와 경쟁하게 되는데 여러분이 살고 계신 곳에서도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부터 어려웠는데요. 공중으로 날아올라서 기술도 쓰고 착지도 하고 조작도 하니까 정신없더라고요. 생각으로 빌드를 짰는데 손가락은 생각처럼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똑같은 스테이지를 계속 도전했습니다. 처음에는 게임도 어렵고 재미도 없었는데 점점 익숙해지니까 괜찮았습니다. 친구들이랑 점수 내기도 하면 재밌을거에요.

     

     

     

     

     

     

     

     

     

    슈퍼 맘보 퀘스트

     

     

     

    다섯 번째 게임은 슈퍼 맘보 퀘스트입니다. 언어는 영어였는데요. 설정에 가도 한국어는 없었습니다. 스토리는 이해 못 하지만 게임 자체는 되게 재미있었습니다. 처음에 튜토리얼로 조작법을 알려주는데요. 더블 점프 이런 기초적인 영어는 아시잖아요? 슈퍼 마리오 느낌나는 게임인데 적을 밟아서 죽이고 벽을 타고 올라가기도 합니다. 밑에 콤보 타이머를 보면 점점 콤보가 쌓이는데요. 다 모으면 맘보 콤보가 시작됩니다.

     

    무료 게임이라서 스테이지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데요. 뭐 그렇게 길진 않아서 참을만 했습니다. 한글이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영어라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스토리까지 보면서 했으면 더 몰입감 높은 게임이었을텐데 말이죠. 약간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이라서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마리모 리그

     

     

     

    여섯 번째 게임은 마리모 리그입니다. 마리모 세계의 전사들은 자기가 더 강하다고 주장하는데요. 일진놀이하는 마리모들에게 참교육 시켜줘야겠죠? 플레이어는 신이라서 기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바로 제가 신이죠.  전투할 때 마리모를 조작할 수는 없지만 스킬이나 포션은 직접 눌러서 사용해야 합니다. 뒤에 다른 마리모가 구경하고 있는데요. 멋진 모습만 보여줘야겠죠?

     

    전투에서 이기면 공물이나 재료를 주는데 토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추가 능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열심히 모았습니다. 다양한 마리모 부족들이 있어서 모으는 재미도 있었고, 알아서 싸워줘서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언디스트로이드

     

     

     

    일곱 번째 게임은 언디스트로이드입니다. 갑작스런 AI의 폭주로 인류는 전멸했는데요. 주인공은 기계 육체가 되어 미래 세계를 돌아다니게 되었습니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데 로그라이크라서 긴장되기도 합니다. 컨트롤이 딸려도 새로운 무기나 능력을 장착해서 도전했는데요. 죽을까봐 조마조마했습니다.

     

    던전에 있는 적을 다 죽이고 다음 스테이지를 넘어가던지 그냥 빠르게 넘어가던지 선택은 자유였습니다. 다크한 컨셉에 조작도 간편하고 그래픽도 나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무기도 제작하고 무기에 따라 능력도 달라서 재미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