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추천 & 직업계급표 TOP 11

 

던파 모바일 직업추천 & 직업계급표 TOP 11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이번에 던파 모바일이 출시되었는데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모두 1위를 기록했습니다. PC 던파의 인기는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모바일은 클래식 느낌나고 좋았는데요. 게임 시작하기 전에 던파 모바일 직업추천 & 직업계급표 순위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던파 모바일 설치를 기다리면서 키 세팅을 했는데요. 모바일로 하려니까 스킬도 헷갈리고 컨트롤하는 맛이 없어서 PC버전으로 하려고 와쿠 앱플레이어를 설치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는 키보드로 하는 맛이 있죠! 기능도 다양해서 세세하게 설정해뒀습니다.




     




    던전을 돌면서 예전에 처음으로 던파를 시작했을 때가 생각났는데요. 여귀검사가 나왔을 때 PC방 가서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납니다. PC로 하니까 빠르게 던전을 돌 수 있었는데요. 콤보도 넣기 쉬웠습니다.

     

     

     

     

     

     

     

     

    던파 모바일 직업계급표

     



    던파 모바일 직업계급표를 작성하는데, 모든 직업이 출시되지 않아서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여귀검사, 남마법사 등 아직 출시될 직업이 많은데 언제 출시될지는 모르겠습니다. PC버전과 달리 모바일버전은 직업이 적어서 선택할 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딜러냐 서포터냐 아니면 재미있는 직업이냐 이렇게 두고 고민했습니다. 던파 모바일 직업추천, 직업계급표 캐릭터를 알아보겠습니다!

     

    순위 직업
    1 크루세이더
    2 아수라
    3 넨마스터
    4 소울브링어
    5 마도학자
    6 엘레멘탈 마스터
    7 버서커
    8 런처
    9 레인저
    10 웨펀마스터
    11 스트라이커



    현재 사냥, 파티 선호 모두 합친 던파 모바일 직업 순위는 이렇습니다. 레인저, 웨펀마스터, 스트라이커는 1:1 특화 직업이라서 사냥에서는 생각보다 순위가 낮았습니다. 무과금+서포터 조합이 인기가 많았는데 크루세이더, 아수라, 넨마스터가 사냥에서 많이 육성하는 직업이었습니다.

     

     

     

     

     

     

     

     

    무자본 직업 추천

     

     

     

    던파 모바일 무자본 직업 추천 순위는 버서커, 넨마스터, 아수라입니다. 크루세이더는 독보적인 1위 직업이지만 아래 추천 직업은 딜도 괜찮고 무과금으로 하기 충분한 직업이라서 선정했습니다.


    순위 직업 특징
    1 버서커 물리공격력, 대검, 중갑
    2 넨마스터 마법공격력, 너클, 천
    3 아수라 마법공격력, 소검, 판금

     

    버서커
    후반부로 갈수록 다른 직업보다 성능이 별로지만, 던파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컨트롤이 어렵지 않아 스킬 운용이 쉬운 편이라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넨마스터
    초반에는 힘들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재미있고 파티에 참여하기 쉬운 시너지 직업입니다.

    아수라
    결투장에서 콤보 난이도가 쉬운 편이며 다수의 홀딩기를 가지고 있어서 사냥 솔플도 잘 도는 직업입니다. 무자본 유저라면 아수라 추천드립니다!

     

     

     

     

     

     

     

    서포터 직업 순위

     

     

     

    던파 모바일 서포터 직업 추천 순위는 크루세이더, 넨마스터, 소울브링어입니다. 크루세이더는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직업이며, 넨마스터는 파티시너지가 뛰어난 편입니다. 소울브링어는 카잔이나 브레멘, 사야 등으로 파티에 도움을 주는 디버퍼 직업입니다.


    순위 직업 특징
    1 크루세이더 마법공격력, 십자가, 판금
    2 넨마스터 마법공격력, 너클, 천
    3 소울브링어 마법공격력, 소검, 천

     

     

     

     

     

     

     

    딜러 직업 순위

     



    던파 모바일 딜러 직업 추천 순위는 1:1에 특화된 직업으로 선정했습니다. 사냥은 답답할 수 있지만 레이드 등 1:1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무자본 유저라면 아래 직업은 육성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순위 직업 특징
    1 레인저 물리공격력, 리볼버, 가죽
    2 스트라이커 물리공격력, 권투글러브, 경갑
    3 웨펀마스터 물리공격력, 광검, 경갑

     

     

     

     

     

     

     

    초보자 직업 추천

     



    던파 모바일 초보자 직업 추천 순위는 마도학자, 아수라, 버서커입니다. 초보자는 스킬 운용, 광범위한 스킬, 생존을 위한 홀딩 등이 필요한데요. 마도학자는 홀딩+시너지 모두 갖춘 직업이라서 초보자라도 재미있게 입문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아수라는 결투장 콤보 난이도가 쉬운 편이며, 홀딩기가 많아 생존이 훌륭한 편입니다. 버서커는 컨트롤이 어렵지 않은 편이며, 생존기도 많아서 초보자 추천 직업으로 많이 선정되는 직업입니다.


    순위 직업 추천하는 이유
    1 마도학자 홀딩과 넓은 공격 범위
    마방깎, 물방깎 모두 갖춘 올라운더
    2 아수라 결투장에서 무서운 콤보
    홀딩기가 많아서 안정적인 사냥 가능
    3 버서커 묵직한 한방 딜러
    컨트롤이 쉬워서 초보자도 가능

     

     

     

     

     

     

     

     

    PC버전 vs 모바일버전

     

     

     

    던파 모바일을 처음에 스마트폰으로 시작했는데 PC버전으로 하는게 더 편해서 계속 컴퓨터로 하고 있습니다. 화면이 더 넓고, 키보드로 스킬을 사용하니까 콤보 넣기도 좋았는데요. Wakuoo 앱플레이어로 하니까 키 세팅도 커스텀할 수 있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바일은 스킬이 헷갈려서 다른 스킬을 사용할 때도 있었고, 방향패드는 손가락이 가리니까 해당 부분은 안보여서 불편했는데 컴퓨터로 하니까 이러한 단점들을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던파 모바일뿐만 아니라 다른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기 좋은 앱플레이어였는데요. 앱플레이어 자체 용량이 적어서 가벼웠습니다. 너무 무거우면 게임을 하다가 멈추거나 느려서 답답한데 와쿠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32비트, 64비트 구분 없이 설치해서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요. 구동이 어려우면 앱플레이어를 쓰기 참 까다로운데 구분이 없어서 쾌적했습니다.





    던파 모바일 키 세팅은 자동으로 적용되는데 프리셋이 있어서 스킬 키 배치에 따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을 할 때도 가상 키를 이렇게 직접 커스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사냥이 없는 게임이라서 직접 컨트롤을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키보드로 하는게 손 맛도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던파 모바일 직업순위 & 직업계급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순위가 높은 직업이라도 취향에 맞지 않으면 금방 질리더라고요. 여러 직업을 해보고 가장 잘 맞는 직업으로 육성하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PC 던파는 본캐가 블러드 메이지인데 딜은 약하지만 제일 재밌어서 애정을 가지고 키우고 있습니다. 모바일 던파에도 남마법사가 빨리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던파 모바일 PC버전 플레이

     

    Wakuoo와쿠,무료 안드로이드 게임 플랫폼 - 인기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다운로드 하고 플레이하기.

    Wakuoo, 모바일 게임/앱플레이 싶은대로 당신의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인기 안드로이드 게임 완벽 지원 안드로이드 엔진 멀티 지원,뛰어한 호환성 윈도우 시스템 완벽 호환가장 안정적인 게임 플

    kr.wakuo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