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닌텐도 월드 테마파크 총정리


유니버셜 파크 앤 리조트와 닌텐도 합작으로 2021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개장을 앞두고 있는 슈퍼 닌텐도 월드. 평소에 익숙한 닌텐도 캐릭터와 각종 IP를 활용해서 테마파크가 탄생했습니다. 유니버셜 베이징 리조트를 제외한 모든 곳에 설립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에도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Nintendo IP를 활용했지만, 대부분 슈퍼 마리오 캐릭터들로 꾸며진 곳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연기되었다가 2021년 2월 4일에 개장 예정이었으나 다시 연기되었습니다. 닌텐도와 2014년부터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슈퍼 마리오 원작자 미야모토 시게루가 설계에 참여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휴대폰 앱과 연동도 가능하고 테마 구역 내에서 하는 모든 활동이 기록되고, 코인을 모으거나 시크릿 미션까지 진행할 수 있는 파워업 밴드.

랭킹 시스템도 있다고 합니다. 닌텐도 팬이라면 하루 종일 랭킹에 몰두하다가 시간이 지날 수 있겠군요. 파워업 밴드 디자인만 봐도 슈퍼 마리오를 대표적으로 밀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젤다나 커비 관련 테마파크도 계획했으나 최종적으로는 슈퍼 마리오만 남았다고 합니다.




마리오 카트: 쿠파의 도전장


AR 기술이 접목된 4D 코스터입니다. 마리오, 피치 공주 등과 함께 쿠파와 레이싱 배틀을 펼친다는 컨셉의 롤러코스터입니다. 닌텐도에서 슈퍼 마리오 카트가 인기있어서 그런지 대표 어트랙션이 될 것 같네요.




 

요시 어드벤처


귀여운 요시 캐릭터를 타고 슈퍼 닌텐도 월드 상단부를 순환하는 어트랙션입니다. 저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어트랙션으로 보입니다. 무서울 것 같지는 않네요!




키 챌린지


파워업 밴드와 연동해서 에어리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쿠파 군단을 상대해 키 5개 중에서 3개를 모아 쿠파주니어와 대결한 뒤, 황금 버섯을 되찾는 챌린지 모드입니다. 파워업 밴드가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 핵심 타이틀이 될 것 같네요.




키노피오 카페


이번에도 슈퍼 마리오에 등장하는 키노피오 컨셉의 레스토랑입니다. 셰프 키노피오가 요리를 해서 대접한다는 컨셉의 키노피오 카페.

마리오 버거나 슈퍼버섯 피자 볼, 뻐끔플라워 카프레제, 블록 티라미수 등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1UP 팩토리마리오 모터스 등이 공개되었습니다. 닌텐도 캐릭터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공간입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판매되었으면 좋겠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연기되었지만 곧 개장될거라고 합니다. 사실 닌텐도 팬이라면 젤다나 커비 등 다양한 캐릭터를 기대했을겁니다. 저 또한 슈퍼 마리오만 장식된 테마파크를 원한건 아니었으니까요. 점차 다양한 캐릭터로 꾸며지길 기대해봅니다!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