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단가 낮은 외국 광고 차단 & 설정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단가 낮은 외국 광고 차단 &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갑자기 애드센스 CPC 혹은 CPM 단가가 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별도로 설정을 건든 적이 없는데 유독 단가가 낮게 나온다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단가 낮은 외국 광고 차단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빠르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추천 콘텐츠

 

 

애드센스 단가 높은 키워드 순위 TOP 25

애드센스 단가 높은 키워드 순위 TOP 25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유튜브랑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블로그 애드센스는 게임 단가가 낮다고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직

monstergreen.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넣는 방법 총정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넣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광고를 넣을 수 있는데 저는 애드센스만 넣고 있습니다. 광고도 자

monstergreen.tistory.com









 

광고 심사 센터

 

 

 

애드센스 사이트 - 차단 관리



애드센스 사이트로 접속한 후 단가 낮은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 차단 관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광고를 차단하기 전에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는 별로라고 생각이 드는 광고를 모두 차단하면 오히려 수익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단 관리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현재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가장 많이 노출된 광고 순으로 표시됩니다. 노출 수랑 클릭 수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어떤 광고를 많이 클릭하는지 알 수 없어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차단하시면 안됩니다.



 

 

 


우선 검색 창을 눌러서 언어별 광고로 선택해서 차단을 해보겠습니다. 글로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접속하는 국가는 대한민국인데요. 뜬금없이 외국 광고가 나온다면 클릭을 하지 않고 지나칠 수 있어서 외국 광고는 대부분 차단했습니다.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 광고만 표시해봤는데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익숙한 광고가 보이실겁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광고를 제외하고 나머지 애드센스 CPC 낮은 외국 광고 위주로 차단했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광고 좌측 하단에 🚫차단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광고는 송출되지 않음으로 변경됩니다. 다시 눌러서 차단 해제도 가능합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 차단된 광고들인데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낮은 외국 광고라서 클릭 수가 전혀 없을 것으로 판단되어 차단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광고 심사 센터에서 현재 송출되고 있는 외국 광고를 확인하셔서 차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카테고리 차단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 - 일반 카테고리



이제 카테고리 차단을 해볼건데요. 여기서는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티스토리 애드센스 외국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 카테고리에서 광고 노출 비중수입 비중을 확인해서 비교적 낮은 광고를 차단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 유독 낮은 수입 비중을 가진 광고가 있었습니다. 블로그마다 비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우측 끝에 있는 상태에서 허용됨을 차단됨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더 이상 해당 카테고리의 광고가 송출되지 않습니다. 갑자기 애드센스 CPC 단가가 낮아졌다면 이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수입 비중 낮은 카테고리

가족, 공동체 - 2.8%
건강 - 2.8%
스포츠, 피트니스 - 1.5%
모바일 앱 유틸리티 - 1.1%
여행, 관광 - 0.7%
사법 기관, 정부 기관 - 0.2%



현재 제 블로그에서 광고 송출에 비해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확인해 봤는데요. 해당 카테고리는 모두 차단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단가 낮은 외국 광고 차단 &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런 설정을 건들지 않았는데 애드센스 수익, CPC, CPM이 줄어들었다면 해당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