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N Plus 자동갱신 취소하는 방법

 

 


어느덧 PSN Plus 이용한지 1년이 지났네요. 메일이 도착해서 읽어보니까 이용권 기간이 만료되었으며 자동 갱신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분명 메일에는 ‘현재 자동 갱신 취소’ 상태라고 적혀있었지만 블로그를 찾아보니 저 문구가 적혀있었는데 결제가 되었다는 글이 많아서 두려웠습니다.

혹시라도 결제가 되면 고객센터 전화해서 환불 요청하고 이만저만 귀찮은 일이 아니죠. 그래서 미리 PSN Plus 자동갱신을 꺼놨습니다. 자동갱신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layStation® Plus를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기 서비스를 취소하는 방법과 PlayStation Plus를 취소하고 다시 가입하는 경우의 PlayStation Plus 혜택에 대해 알아봅니다.

www.playstation.com


우선 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럼 웹 브라우저에서 계정 관리로 들어간 뒤, 화면 왼쪽에 정기 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근데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정기 서비스 로딩이 넘어가지지 않아서 고객센터로 전화도 했었습니다.




 

🎮 PS Plus 취소하기

 

 


저는 크롬아이폰 사파리로 접속했었는데 프로필이나 다른 메뉴는 잘 들어가지는데 정기 서비스만 안들어가졌어요. (신뢰 사이트 등록했지만 안됨)
그래서 익스플로러로 들어가보니까 정기 서비스창이 잘 떠서 해지했습니다.

크롬이나 사파리는 무한 로딩창에서 넘어가지지 않았어요. 와이파이, LTE, 컴퓨터 문제도 아니었는데 왜 그럴까요. 밖에 나가서 다른 컴퓨터로도 해봤어요. 근데 무한 로딩창에서 안넘어가집니다. 정답은 Edge나 익스플로러가 잘 넘어가졌습니다.




 


메일에는 분명 자동갱신 취소상태라고 적혀있었지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자동 갱신 해제하기란 버튼이 있었습니다. 오늘 확인 안 했으면 큰일 날뻔했네요. 소니측에서는 저 메일 문구를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혼동하기 쉽거든요.




 

 


버튼을 누르니 2021년 2월 4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었지만, 저에게 온 메일에는 2021년 2월 3일에 종료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어느게 진짜 맞는 말일까요. 찾아보니까 이런 경우가 많았습니다. 날짜가 틀리거나, 자동갱신 취소 상태라고 했지만 결제가 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PSN Plus 자동갱신 날짜를 기억하신 다음에 날짜에 맞춰서 갱신 취소하시길 바랍니다. 플스 기기에서도 취소할 수 있어요. 요즘 온라인기능도 잘 사용안하고 PS Plus 게임도 마음에 안들어서 정기 구독을 한동안 안 할까 생각 중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자동갱신 확인하세요!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