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NFLX 주가 전망 : 글로벌 유료 멤버십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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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1. 20.
넷플릭스 NFLX 주가 전망 : 글로벌 유료 멤버십에 집중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요즘 넷플릭스 드라마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2022년 한국 작품 라인업 25편이 공개되면서 가입자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었습니다. 특히 <오징어게임>이나 <지옥>, <고요의바다>까지 시청 시간 약 95%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해서 한국 콘텐츠를 알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2년 1월 28일에 <지금 우리 학교는> 작품이 공개되는데요. 넷플릭스 NFLX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주요내용
(1) 애널리스트들은 2020 회계연도 4분기 EPS를 $0.82에서 $1.19로 예상합니다.
(2)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은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수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스트리밍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신규 시청자 유치가 어려워지면서 속도가 느려집니다.
넷플릭스( NFLX )는 많은 회사와 달리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도 비교적 피해 없이 성장했습니다.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넷플릭스 스트리밍 영화나 TV 프로그램 시청 시간이 늘어나면서 이익이 급증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수익 성장 둔화, 주요 스트리밍 경쟁업체의 압박 증가, 비용 상승 등 주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넷플릭스가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2022년 1월 20일에 보고할 때 이러한 문제들을 얼마나 잘 해결하고 있는지 지켜보게 되는데요. 분석가들은 회사의 주당 순이익이 4분기 이후 처음으로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수익은 최소 지난 4년 동안 어떤 분기보다도 가장 느린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수익 창출 가능한 사용자 기반의 핵심 척도인 넷플릭스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했는데요. 2020년 회계연도 말에 전 세계 멤버십 수 2억 명이 넘었지만 지난 한 해 동안 성장이 급격히 둔화되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4분기 성장 속도가 전 분기에 비해 다소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 넷플릭스 수익 내역
12월부터 넷플릭스의 주가는 크게 뒤쳐지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NFLX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총 수익률 1.8%였으며, S&P 500의 총 수익률 20.5%보다 낮았습니다.
넷플릭스는 2021년 회계연도 3분기 수익이 분석가의 예상을 웃돌았고 수익이 예상과 일치했다고 보고했습니다. EPS는 전년 동기 대비 83.3% 증가해 전분기부터 시작된 감속세를 계속 이어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으며, 최소 지난 15분기 동안 가장 느린 속도였다고 합니다. 회사는 올해 상반기에 스트리밍 콘텐츠 양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제작 지연되어 평소보다 적었지만 콘텐츠 제공이 강화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넷플릭스는 평균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 증가와 멤버십당 평균 매출 증가가 매출 성장을 끌어냈다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1년 회계연도 4분기 EPS가 전년 동기 대비 31.2%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16분기 동안 가장 느린 성장 속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넷플릭스 주가 전망에 대해 얘기했는데요. 2021년 회계연도에 EPS가 76.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4분기 예상 감소에도 불구하고 2018년 회계연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연간 수익은 18.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8년 동안 가장 느린 속도라고 합니다.
2. 주요 지표
2021 회계연도 4분기 예상 | 2020 회계연도 4분기 | 2019 회계연도 4분기 | |
주당 순이익 ($) | 0.82 | 1.19 | 1.30 |
수익 ($B) | 7.7 | 6.6 | 5.5 |
글로벌 스트리밍 유료 멤버십 | 222.1 | 203.7 | 167.1 |
현재 넷플릭스 주요 수익원은 스트리밍 멤버십입니다. 그러나 비디오 스트리밍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졌으며 애플 TV+ ( AAPL ), 디즈니+ ( DIS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 AMZN )와 같은 업체와 경쟁하게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및 HBO Max는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콘텐츠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은 지난 3년 동안 크게 성장했습니다. 2018년 회계연도 3분기 말에 가입자 수는 1억 3040만 명이었는데요. 2021년 회계연도 3분기 말까지 2억 1,36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같은 기간 동안 전체 회원 기반이 확대되면서 성장은 점차 느려졌습니다.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은 2018년 3분기에 25.4% 증가했지만, 2021년 2분기에는 속도가 8.4%로 낮아졌습니다. 3분기에는 9.4%의 속도로 성장이 약간 회복되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다가오는 4분기 보고서에서 9.1% 성장으로 소폭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의 경우 14분기 동안 두 번째로 느린 성장률이라고 합니다.
출처 : Investo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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