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친구 추가 늘리기 & 만들기 총정리

 

카카오뷰 친구추가 늘리기 & 만들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이번에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었는데요! 자신이 발행한 티스토리, 유튜브, 브런치 등을 보드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게시글도 발행할 수 있었는데요. 수익 창출까지 가능해서 많은 인플루언서가 모였습니다.





     

     

    추천 콘텐츠

     

    카카오뷰 수익 인증 & 수익 후기 (3개월 정산)

    카카오뷰 수익 인증 & 수익 후기 (3개월 정산) 안녕하세요? 지식괴물입니다. 카카오뷰를 작년 12월에 시작했는데, 당시 많은 블로거들이 시작했었죠. 수익이 얼마 나오는지 몰라서 보드를 10개 올

    wikimonster.tistory.com

     

     

     

     

     

     

     

     

    1. 카카오뷰 만들기

     

     

    채널 만들기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들어가면 채널을 만들 수 있는데요. 기존 카카오 계정이 있다면 바로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계정이 있었다면 보드로 바로 연동도 가능했습니다.







    프로필 사진과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를 만들면 됩니다. 검색용 아이디는 한글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영어로 했는데 지금 읽어보니 한글도 가능하군요. 변경할 수 없어서 그대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카카오뷰 친구 추가 늘리기 & 맞친을 위해 검색용 아이디는 쉽게 설정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 보드 발행

     

     

    새 보드 만들기


    자신의 채널이나 다른 사람의 채널에서 게시글을 모아서 보드로 발행할 수 있는데요. 저는 다른 사람 게시글은 아직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제 창작 게시글만 발행했는데요. 나중에 저작권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보드 제목을 설정하고 설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채널이 연동되어 있다면 카카오TV, 티스토리 등의 채널에서 바로 콘텐츠를 담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직접 입력해서 발행도 가능한데요. 네이버 블로그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연동 서비스
    카카오TV, 티스토리, 브런치 등 카카오 플랫폼
    유튜브, 인스타그램

    직접 입력
    네이버 블로그 등 연동에 없는 플랫폼







    티스토리에 있는 게시글이나 유튜브에 있는 게시글을 한 번에 담을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검색을 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보드 테마에 맞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발행할 수 있는 보드 수가 제한되어 있는데 일 20개까지 가능합니다.






     

     

     

    3. 카카오뷰 친구추가

     

     

    카카오뷰 링크주소


    채널 관리자센터로 들어가면 자신의 카카오뷰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채널 관리자센터에 들어가서 설정을 누른 후 상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자신의 채널 URL을 복사하신 후 카카오뷰 친구추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통 오픈채팅이나 네이버 카페 등에서 홍보하시면 됩니다. 맞친구를 해서 카카오뷰 친구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지인이나 가족, 친구들에게도 자신의 채널을 공유해서 친구 수를 늘려보세요!


    카카오뷰 친구 늘리기

    1) 카카오톡 오픈채팅
    - 오픈채팅에 카카오뷰를 검색

    2) 네이버 카페
    -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맞구독, 맞팔 사이트에 카카오뷰 맞친 게시판 이용

    3) 현재 게시글 댓글
    - 지금 읽고 계신 포스팅 댓글로 초록괴물 카카오뷰를 친구추가 눌러주시면 맞친구 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뷰 에디터Z도 모집하고 있더라고요. 나이 제한이 있어서 모든 사용자가 참여할 수 없지만, 기회가 되시면 꼭 참여해 보세요! 창작 지원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창출 조건은 다른 플랫폼보다 쉬운 편이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창출 조건
    만 19세 이상
    친구수 100명 이상
    보드 발행수 10개 이상



    카카오뷰 친구추가 &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초록괴물 카카오뷰 친구추가 누른 후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 맞친 가겠습니다!



     

    초록괴물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

    pf.kakao.com

     

    초록괴물 카카오뷰 친구추가 후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방가겠습니다. [마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