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한 FPS 게임 순위 TOP 10

 

 

 

 

여러분은 어떤 FPS게임을 하고 계신가요? 국내에서는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서든어택이 인기가 많은데 전세계에서는 어떤 게임이 인기가 많은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전세계 FPS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트나이트는 무조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없어서 놀랬어요. 순위 안에는 제가 좋아하는 게임도 있어서 나름 기뻤습니다. 

 

 

 

 

전세계 FPS게임 순위 TOP 10

영상으로 어떤 게임이 2020년에 가장 인기가 많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순위는 온라인게임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이 포함된 순위입니다. 영상에서 게임에 대한 특징과 스토리, 메타크리틱 점수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배틀필드1

2016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게임 배틀필드1.

마지막 DLC는 201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배틀필드1은 1차대전을 주제로 한 게임입니다. 기병대와 전차, 그리고 복엽기가 충돌하는 세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판매량은 약 1600만장으로 추정됩니다. 싱글플레이의 경우에는 플레이타임이 짧아서 아쉬웠는데요. 메인스토리 평균 약 6시간 정도로 다른 게임에 비해 짧은 편이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펼쳐지는 전투에 참가하고 프랑스, 알프스, 아라비아 사막 등에서 싸우게 됩니다.


 

 

 

 

타이탄폴 2

타이탄폴2는 2016년 10월 2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프론티어 깊숙한 곳에서 파일럿과 타이탄이 생존을 위해 협력하게 됩니다. 전작과는 달리 싱글플레이에 캠페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캠페인이 알차서 호평을 받았고, 완성도는 배틀필드1을 제칠 정도로 평가가 높은 게임입니다. FPS 게임 팬이라면 꼭 해봐야하는 게임이죠!
적군 AI가 다소 멍청하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캠페인 완성도가 높아서 그걸 커버칠 정도죠.
플레이타임은 메인스토리 기준 평균 6시간 정도로 긴 편은 아닙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VR로 플레이하는 FPS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
2020년 3월 23일에 출시되었으며, 이번에는 VR 장비를 착용하고 진짜 게임속에 들어온 것 처럼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하프라이프2 이후 13년만에 출시된 게임으로, 주인공은 알릭스 밴스입니다.
하프라이프와 하프라이프2 사이에 일어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VR게임이라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40만원대 보급형 오큘러스 퀘스트2가 출시되면서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물건을 실제로 집어서 던지고, 문도 손으로 직접 열어야하는 현실감이 느껴지는 FPS 게임 순위 8위를 차지한 하프라이프: 알릭스.


 

 

 

 

발로란트

2020년 6월에 출시된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으로 개발한 1인칭 슈팅게임입니다.
뱅가드 문제로 논란이 있었는데 PC방에서는 발로란트 전용좌석까지 등장했었죠. 아무래도 핵을 잡겠다고 라이엇 게임즈가 실시간 감지 프로그램을 도입한게 문제였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나 오버워치 느낌이 나는데 스토리도 없고 그래픽도 그렇게 뛰어나지 않은데 뱅가드까지 겹쳐서 메타크리틱 평점이 3점대로 떨어졌다가 다시 5점대로 올라왔습니다.


 

 

 

 

둠 이터널

2020년 3월 20일에 출시된 둠 이터널은 2151년 지구를 침공하고 점령한 악마들과 싸우게 되는 내용입니다.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니라서 무기도 바꿔가면서 싸워야하고 몬스터 약점도 찾아야해서 정신없는 게임이죠. 악마들이 얄짤없습니다.
잔인하면서 더욱 강력해진 둠 이터널은 FPS 팬이라면 결코 실망하지 않는 게임이 될겁니다.


 

 

 

 

에이펙스 레전드

2019년 2월 5일에 출시된 에이펙스 레전드는 타이탄폴 시리즈 개발사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타이탄폴 시리즈와 세계관이 같고, 타이탄폴2 30년 후의 이야기입니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그래픽도 괜찮은 편이고, 조작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다른 FPS 게임에 비해 접근성이 좋고 맵도 넓지 않아서 스피디한 교전이 가능하죠. 시즌마다 레전드 1명이 무조건 추가되고, 맵도 변경되서 콘텐츠 맛집으로도 불리는 에이펙스 레전드!
하지만, 자주 튕겨서 문제가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콜듀 블랙 옵스 콜드 워는 2020년 11월 1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1980년대 초반 미국과 소련의 냉전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싱글플레이는 블랙 옵스 직속 후속작으로 알렉스, 프랭크, 제이슨이 등장합니다. 플레이타임은 메인 스토리 평균 약 5시간으로 짧은 편입니다. 용량은 78GB인데 고작 5시간이라니 조금 아쉽기도 하죠.
블랙옵스2 이후로 오랜만에 멀티 엔딩이 등장했습니다. 싱글플레이는 평가가 좋았지만, 멀티플레이는 평가가 안좋았습니다. 이유는 밸런스 붕괴, 힘든 레벨업 등으로 모던 워페어보다 못하다는 평가가 많았죠.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2012년 8월 21일에 출시된 카스 글로벌 오펜시브. 아주 오래된 게임이지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배그나 오버워치, 서든어택이 더 인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최근에도 스팀 게임통계를 보면 가장 플레이어가 많은 게임이었습니다.


 

 

 

 

톰 클랜시 레인보우 식스 시즈

2015년 12월 1일에 출시된 톰 클랜시 레인보우 식스 시즈. 게임 초기에는 핵이나 문제점이 많아서 악평에 시달렸는데 지금은 초기에 비해 유저수가 많이 늘었습니다. 진입장벽이 다른 FPS 게임에 비해 높은 편이라서 초보자들이 시작하자마자 고인물한테 학살당하기도 합니다.
스팀 게임통계를 보면 가장 플레이어가 많은 게임 10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게임입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콜듀 모던워페어는 2019년 10월 2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아직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게임이죠. 전세계 게임차트 10위 안에 들기도 한 게임입니다. 2020년 9월에 시즌6를 시작했는데 블랙 옵스 콜드 워가 발매해서 이번 시즌이 마지막이라는 말도 많았습니다.
2019년 12월 기준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최고의 게임이죠. 한화로 약 1조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전세계 FPS 게임 순위 TOP 10

2020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FPS 게임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을 많이 하는데 외국에서는 콘솔 게임을 많이 해서 배그나 오버워치는 순위권에 없었습니다.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