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소프트웨어 신작 엘든링 어떻게 출시될까?


다크소울, 블러드본으로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하고 있는 엘든링은 어떻게 출시될까요?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와 루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루머는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프롬소프트웨어와 조지 R.R. 마틴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입니다. 2017년 3월부터 개발하기 시작했고, 사상 최대 프로젝트라고 언급했습니다.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으로 출시되며 다크판타지 액션 RPG 게임입니다.





엘든링 어떻게 출시될까?

어떻게 출시될지 궁금하시죠. 여러분들을 위해 여태까지 뜬 루머들을 정리해서 영상으로 올려봤습니다. 내용에는 공식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XBOX 게임 스튜디오 대표 필 스펜서

필 스펜서는 엘든링을 플레이해봤는데 그에 대한 소감을 말했습니다.
“미야자키 게임을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가장 야심찬 게임입니다.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 중에서 가장 오픈월드 성격이 강하고, 진행 사항에 따라서 잠긴 문을 여는 등의 요소가 도입되었더군요.”
이번에는 오픈월드 형식을 뚜렷하게 띈 게임으로 출시되지만, 프롬소프트웨어 스타일 오픈월드 형식은 우리가 잘 알고있는 젤다의전설이나 어쌔신 크리드 느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엘든링 출시일에 대한 루머

2019년부터 꾸준히 언급된 출시일 루머. 과연 언제 출시될까요? 여러 사람들이 2019년에는 2020년에 출시될거라고 했지만, 출시는 커녕 제대로 된 소식조차 없었습니다. 2021년에도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느 사이트에서는 엘든링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 출시일이 2021년 6월 30일로 나와있어서 저 날에 출시될거라는 루머가 많았지만, 사이트 Q&A를 들어가보면 아직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답변이 달려있습니다. 그저 팬들의 행복회로에 불과했던거죠.




 


엘든링 게임시스템 루머

루머에 따르면 북유럽 신화에서 영감을 받았고, 날씨가 변하며 엘든링 세계를 탐험하고 적과 싸울 때 밤낮이 바뀌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엘든링에서는 말을 타고 맵을 돌아다니고, 마상 전투가 가능하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엘든링 루머들
1. 북유럽 신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2. 날씨가 변하고 밤낮 시스템이 있다.
3. 탑승물이 존재하며 말을 타고 전투가 가능하다.
4. 보스를 처치하고 얻은 능력으로 모든 무기와 연계된 스킬을 사용하고 새로운 길을 여는데 사용한다.
5. 시작 클래스에 따라서 귀속되는 스킬이 다르고, 빌드에 따라서 게임 도중에 얻을 수 있는 특정 스킬이 있다.
6. 새로운 ‘Burn’ 시스템은 능력을 사용하면 팔이 불에 타고 재로 변할 때까지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7. 팔이 많이 타들어가면 적들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잘릴 수도 있다.
8. 내구도가 약한 기계 팔로 대체할 수 있고, 일부 적들을 처치해서 얻은 팔을 의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9. 특정 제단에서 휴식을 취하면 팔을 회복시킬 수 있다.
10. 특정 스킬로 숙이기, 수영, 잠수, 달리기, 약초 제조, 마법, 양손 무기, 패링, 액션, 오르기, 은신, 신앙, 구르기, 슈퍼아머, 하이 점프, 지식 같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11. 상호작용이 가능한 UI라도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아서 약간 불친절하다.




 


프롬소프트웨어 스타일 오픈월드

엘든링은 오픈월드 게임이지만 위쳐3처럼 NPC가 많은 마을이 아니라고 합니다. 미야자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을을 추가하면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프롬 소프트웨어 초점에 맞춘 오픈월드 스타일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보스 전투는 엘든링 타이틀의 클라이맥스입니다. 플레이어가 기대할 수 있는 독특하고 무시무시한 보스가 많습니다.”
이번에도 보스전이 주요 콘텐츠라고 합니다. 그래야 프롬 게임 느낌이 나죠!




 


엘든링 플랫폼

2019년 트레일러에서는 PS4, Xbox One, PC 이렇게 출시될거라고 언급했지만, 지금 새로운 세대의 콘솔이 출시된만큼 PS5, Xbox Series는 출시될 것 같습니다.





엘든링 컨셉아트 루머

레딧에 유출되었다고 올라온 엘든링 컨셉아트입니다. 전형적인 프롬 느낌나는 컨셉아트라서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그리고 2021년 1월에 가브리엘은 엘든링 컨셉아트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아직까지 사이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곧 공개될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루머에 불과하지만, 지금까지 언급된 엘든링은 프롬소프트웨어 사상 최대 프로젝트라서 더욱 기대됩니다. 새로운 시스템도 기대되고, 새로운 시도도 팬들을 즐겁게 만들 것 같습니다. 2021년에는 출시되기를 행복회로 돌려봅시다!




 

 

초록괴물

✅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구독과 좋아요를 사랑합니다.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