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출시일 & 게임정보 총정리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출시일 & 게임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초록괴물입니다. PS4를 구입하고 제일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 바로 언차티드인데요. PS Plus로 네이선 드레이크 컬렉션을 하게 되었는데 빠져서 언차티드4, 잃어버린 유산까지 달렸던 기억이 나네요. 다른 게임에서는 잘 느낄 수 없는 탐험 느낌을 잘 살렸고 보물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더 재미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번에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출시일과 게임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게임정보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Uncharted: Legacy of Thieves Collection

출시일 : 2022년 1월 28일
플랫폼 : PS5, PC
개발 : 너티 독
유통 : 소니 인터랙티브
예약구매 : 58,800원

언차티드 4 +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리마스터 합본판입니다. 이미 해당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13,000원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요. PS Plus로 다운로드 받았던 분들은 추가 결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롭게 리마스터되면서 그래픽과 프레임이 향상되었는데요. 기존에도 나쁘진 않았지만 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PC로 출시하면 소장 욕구가 듭니다. 워낙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라서 PC로도 해보고 싶네요.

화질모드
4K 30프레임

성능모드
60프레임

성능+모드
1080p 120프레임



언차티드를 4K로 하면 게임할 때 눈이 즐거울 거 같은데요. 탐험하는 게임이라서 배경이 아름다운데 하라는 게임은 안하고 캡쳐만 할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PS5 입출력 시스템 최적화를 적용하여 로딩 속도가 빠르다고 하네요. 그리고 PS5 3D 오디오를 지원하고, 듀얼센스 또한 지원합니다.





이번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에는 멀티 플레이 모드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미 해 본 게임이지만 58,800원을 결제하고 다시 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 몰입도, BGM, 스토리가 완벽했거든요. 언차티드 시리즈가 끝나고 비슷한 느낌의 게임을 했지만 툼레이더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재미있진 않았습니다.





오직 플스 독점이었던 언차티드가 PC로도 출시되는데요. 스팀이나 에픽게임즈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조립식 컴퓨터를 새로 맞췄는데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출시하면 꼭 해봐야겠어요!






1️⃣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언차티드 4는 네이선 드레이크 마지막 작품인데요. 게임 끝났을 때 좀 아쉬웠습니다. 스토리는 은퇴한 네이선 드레이크가 다시 도둑의 세계로 돌아와서 해적의 보물 뒤에 숨겨진 역사적 음모를 파헤치며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가장 큰 목적은 자신의 형을 구출하기 위해 떠나게 되었습니다.





네이선 드레이크 마지막 작품이라서 스토리 걱정을 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매끄럽고 여운을 남기며 게임이 끝났는데요. 메타크리틱 점수도 높은 점수를 받았죠.






2️⃣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언차티드 시리즈 마지막 작품입니다. 아직까지 차기작 소식이 들리지 않는데 제발 잃어버린 유산이나 다른 차기작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언차티드 4에 등장했던 나딘 로스와 2편과 3편에 등장했던 클로에 프레이저가 나오는데요. 특히 잃어버린 유산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제작에 참여했던 숀 에스카이그와 커트 마지노가 참여해서 화제였죠.

클로에와 나딘이 호이살라 왕국의 잃어버린 도시들과 가네샤의 상아를 찾기 위해 인도에서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본편과 달리 길찾기와 보물찾기에 중점을 둔 게임이었는데요. 본편을 모두 해봤다면 다른 게임 방식에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차티드를 계속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자 그런 감정이 싹 사라지더라고요!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은 2022년 1월 28일에 출시 예정인데요. 너티 독에서 유명한 프랜차이즈 게임이라서 처음에 뉴스를 봤을 때 차기작인줄 알았습니다. 이제 리마스터 합본까지 나왔으니 새로운 작품도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댓글